학부총학생회:2020 제19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

< 학부총학생회:2020 제19차 중앙운영위원회
중앙집행위원회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11월 18일 (수) 14:05 판 (새 문서: {{목차}}{{안건 칸|보고안건1|중앙집행위원회 운영보고|안건발의자=}}{{안건 칸|보고안건2|동아리연합회 운영보고}}{{안건 칸|보고안건3|새내...)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보고안건1 중앙집행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18.
  • 안건지작성자 총학생회장단 및 중앙집행위원회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회장단

배달 관련 보고 진행

배달 관련 공약 이행 현황에 대해 공식 소통매체들을 통해 보고를 진행하였습니다.

군복무 체육 AU, 군복무 원격수강 추진

군복무 체육 AU 인정의 경우 학교 측으로부터 부정적인 입장을 전달받았으나, 지속적으로 추진 예정입니다.

군복무 원격수강의 경우 11월 26일에 예정된 원격수업관리위원회에 안건 상정 예정이며, 이 회의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처리될 예정입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업무 보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원활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업무를 보조하였습니다.

교내 공통 Honor code 도입 검토

학교 측의 요청으로 공통 Honor code 도입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건학 이념 안 준비

학교 측의 요청으로 건학 이념 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집행지원실

보고사항 없음.

정책국

군복무 체육 AU, 군복무 원격수강 추진

회장단과 함께 업무 진행 중입니다.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기간 운영 방식 개선

이전에 학교에 제안하였던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기간 운영 방식 개선 방안'이 학교의 공감을 얻어 곧 도입될 예정입니다. 변경되는 시스템에 대해 IT개발팀에서 개발을 해주시고 있고, 겨울학기부터 시범적으로 도입될 예정입니다.

변경되는 운영 방식의 홍보를 진행하였습니다.

총장선출 대응

내년 1월에 최종적으로선출되는 총장선출이 어느 단계까지 와있는지 점검하였습니다. 교수협의회 추천 2인을 포함하여 여러 후보가 총장후보선임위원회에 후보 공모를 하였습니다. 후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후 최종후보를 총장후보선임위원회로부터 공유받은 후, 질의응답과 같은 방식을 통해 학생에게 총장 후보자의 공약 등이 효과적으로 공개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복지국

모바일 학생증 도입 확정, 홍보 진행중

학교정보팀에서 모바일 학생증의 도입 날짜를 12월 1일로 확정하였으며, 관련 정보 홍보 진행중/예정입니다.

기숙사 배정 알고리즘 개선 사업 시행 예정 (내년 봄)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같은 기숙사 방을 사용할 수 있도록 (미르, 나래, 희망, 다솜으로 호실 제한) 생활관 알고리즘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예정 시행 학기는 내년 봄학기입니다.

제휴업무 진행중

어은동 상권 제휴 컨택이 진행중이며, 피플카 (쏘카, 그린카와 같은 카셰어링 업체) 와 제휴 계약 추진중에 있습니다.

생활관 업무 진행중

기숙사별 수레 수량을 점검중이며, 부족한 생활관에 추가 보급을 고려중입니다. 기숙사 우산 건조기의 시범 설치를 추진하여, 학생 만족도를 조사하여 앞으로의 사업에 참고할 예정입니다.

문화기획국

KAIST 리그오브레전드 대회

지난 11월 8일 교내 리그오브레전드 대회 공지를 올렸으며 총 세 부문으로 대회를 진행하여 예선전은 11월 25일까지 마무리하고 결선은 11월 26/27일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무국

상시업무

필요 시 총학생회실에 사무비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학우 및 졸업생들이 요청 시 총학생회 및 산하단체 활동인증서를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및 중앙운영원회의 논의록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국제사무국

학생사회 한영 단어사전

학생사회 한영 단어사전을 제작하기 위해 번역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ISA-UA LT

외국인 학생회 KISA와 중앙집행위원회 UA의 친목과 교류를 위해 Leadership Training (LT)을 정기적으로 가지기로 하였습니다. 다만 이번 학기에는 Covid-19 TF에서 모든 대면 활동을 금한다는 이유로 취소되었습니다.

협력국

보고사항 없음

디자인정보팀

상시 디자인 업무

각 국서에서 요청한 디자인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계팀

보고사항 없음

보고안건2 동아리연합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20.
  • 안건지작성자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정지윤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20 총선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을 원하는 8개 분과 및 동아리연합회 회장단 선거를 위탁하였으나 전체 무산되었습니다. 이와 별개로 나머지 분과에서는 자체선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9 여름-2020 봄 동아리 지원금

인력 문제로 인해 진행이 더디던 서류 정리를 완료하고 학생지원팀과 지급 협의중입니다.

동아리방 정기 안전점검

코로나로 인해 진행되지 않던 동아리방 안전점검을 학교측의 요청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보고안건3 새내기학생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19.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고세은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신사업 "새내기 일상공유 챌린지" 진행

신사업 ‘새내기 일상 공유 챌린지(이상한 일상생활)’는 비대면 강의 진행으로 기존 대면 행사의 대부분을 진행하지 못하게 된 새내기들이 자신의 일상을 서로에게 소개하며 현재의 특수한 상황을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고안된 사업입니다. 개인 인스타그램/페이스북 계정에 일상생활이라는 주제를 담은 스토리를 새내기학생회 페이지 아이디와 함께 게시하는 방식으로 챌린지를 진행하였으며, 총 11명의 인원이 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사업 홍보 게시글 공유 인원 및 사업 참여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신사업 "새내기 어몽어스 페스티벌" 진행 준비

신사업 ‘새내기 어몽어스 페스티벌’은 새내기들 간의 비대면 친목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어몽어스'를 기반으로 기획한 사업입니다. 8-10명 내외의 조를 구성해 조별로 게임을 진행하고 추후 참여도를 확인한 뒤 상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현재 26명의 인원이 모집되어 조를 구성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스터디 사업" 진행

20 가을 새내기 스터디 사업은 총 37개 조를 대상으로 기초,기필 과목에 대해 개설되었으며 현재 ZOOM 화상회의 또는 카카오톡 메신저 등을 사용하여 진행중입니다. 이전과 다르게 특수한 상황임을 고려해 새내기들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친목 미션을 추가로 시행하고 있으며, 기말고사 전 주까지의 참여도를 반영하여 친목 미션을 가장 우수하게 수행한 조에 대해 상품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말고사 이벤트로 한 학기 동안의 스터디 참여도를 총합해 모바일 상품권을 상품으로 수여할 예정입니다.

"가을 학과멘토링" 진행 준비

20 가을 학과 멘토링은 학과 선택을 앞둔 새내기들을 위해 관심 학과의 선배를 zoom 화상 회의를 통해 만나보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중간고사 이전에 멘티 모집을 시작하여 총 72명의 인원이 모집되었으며, 현재 각 과학생회에서 지원해 주신 29분의 멘토분들과의 매칭을 통해 멘토링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신사업 "이상한 어몽어스" 진행

새내기들이 알아두면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퀴즈 형태로 전달하는 '이상'한 어몽어스 사업을 새롭게 진행하였습니다. 2주에 한번씩 월요일과 목요일에 그림 힌트를 전달한 후 일요일까지 그림에 관련된 정보를 맞추는 방식이었습니다. 3주차까지 진행되었고, 상품전달까지 완료하였습니다. 현재는 4주차 사업이 진행중입니다.

비상대책위원회 워크샵 준비

기존의 Leadership training(이하 “LT”)에서 기존부원과 신입부원 간의 인수인계 및 단 합과 앞으로의 학생회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으나 여름학기까지 이를 진행하지 못하였습니다. 이를 대신하는 행사로, 가을학기에 워크샵을 진행하여 LT의 목적을 달성함으로써 비상대책위원회 이후에 학생회의 업무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11월 29일에 방역수칙 하에 3-4인 1조로 식사를 진행하고, 장영신학생회관 1층 울림홀에서 학생회 교육 및 회의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워크샵의 여러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4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19
  • 안건지작성자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위원장 신종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안건 없음

보고안건5 학생복지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19.
  • 안건지작성자 학생복지위원장 김성민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신입 국원 프로젝트 진행

신입 위원들을 중심으로 하여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였습니다. 최종 결정된 사업은 21년 부터 시행 예정입니다.

롱패딩 공동구매 사업 진행

지난 야구잠바 공동구매 사업과 같이, 전면 비대면 택배 배송으로 진행하여 현재 배송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학기말 택배 사업

20년도 가을학기 말 기숙사 퇴사를 진행하는 학우들을 위한 택배 사업을 위하여 택배 회사와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6 행사준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19.
  • 안건지작성자 행사준비위원장 장두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안건 없음

보고안건7 건설및환경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19.
  • 안건지작성자 건설및환경공학과 학생회장 옥승원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건설 및 환경공학과 학과 홍보 공모전

건설 및 환경공학과 학과 홍보 공모전을 해당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고, 3명이 무선 스피커를 수령하였습니다.

학과설명회 준비

교수님과 함께 11/20 오후 3시에 열릴 학과 설명회를 준비중이고, 이에 18 옥승원, 19 강재우 학생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8 기계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4대역학 한글책 대여 사업

4대역학 각각의 과목에 대해 두 권씩 한글책을 구매하였고, 대여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과잠, 돕바 사업

학생들에게 신청을 받아 주문한 과잠이 도착하여 학교에 있는 인원 대상으로 배부 중에 있습니다.

2020 기계공학과 학과설명회

새내기 대상 학과설명회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9 기술경영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19.
  • 안건지작성자 기술경영학부 학생회장 강동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새내기를 위한 기술경영학부 학과설명회 개최

2020년 11월 17일(화) 오후 8시부터 1시간 30분 가량, 기술경영학부 학과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세부 운영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시: 11월 17일 화요일 오후 8시
  • 장소: 온라인 Zoom -학생회장, 과대표와 학과장님, 학사주임교수님 및 행사 운영진들은 N22(동문창업관) 102호에 모여 오프라인으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발표자를 카메라로 비추어 해당 화면을 송출하는 동시에 PPT 슬라이드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온라인 Zoom 학과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 행사 내용:
    1. 학생회장 개회사 및 인사 말씀
    2. 교수님 소개
    3. 학과설명회 PPT 발표; (1) 학부 소개-(2) 커리큘럼-(3) 진로 및 진학-(4) 학부생 행사 에 대한 내용으로 PPT를 구성하였습니다.
    4. 졸업생 인터뷰; 학사과정 졸업생 2분, 박사과정 졸업생 1분과 인터뷰를 진행하여 영상을 제작해 학과설명회 PPT와 함께 송출하였습니다.
    5. 질문 및 답변
    6. 경품 추첨


학부생 행사 기획

가을학기에 진행하기로 기획하였던 학부생 행사들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였습니다.

승인 받은 예산안 및 가을학기 변동사항을 참고하여, 행사의 진행 여부를 결정하고 행사 진행 방식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10 물리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19.
  • 안건지작성자 물리학과 부학생회장 이정윤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가을학기 단체복 사업

결정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시안을 만들어 업체를 선정하여, 수요조사 후 주문하였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기존처럼 과방에 놓고 학생들이 찾아가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여, 집행부 내에서 방안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과방에 배송한 후 학교 내 우체국을 통해 배송하는 방법과 업체 개별배송하는 방법 2가지 중 업체 개별배송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과비를 낸 학생들은 5000원을 할인해주었고, 총 26벌을 주문하였습니다.

2. 물리학과 학과설명회

학사주임 교수님이 바뀌시고 코로나19가 창궐하면서 학과설명회 진행 방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학과사무실에서 총 진행을 하여 참여할 수 있는 교수님들을 알아보는 과정이 오래 걸렸고, 최종적으로 11월 23일(월) 18:00으로 학과설명회 일시를 결정하였습니다.

학교에 새내기도 꽤 많이 있어 포스터 홍보효과를 노려, 집행부 디자인부 친구가 만든 포스터를 학교 곳곳에 붙였습니다.

물리학과 카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개설하여 지웅일(18), 하성철(19) 학생들을 관리자로 하였습니다.

물리학과 페이스북에 홍보 게시물을 올렸고, 그것을 공유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유 이벤트, 카톡 채널을 친구추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 올라오는 티저영상 퀴즈를 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중 공유 이벤트는 학생회비 출처로 진행하여 심의안건1로 추가경정안을 올렸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과설명회에 참여하는 새내기 학생들을 위해 모든 학생들에게 고양이 무드등을 증정하고, 3명을 추첨하여 카카오 미니를 줍니다. 학과사무실의 예산으로 진행합니다.

현재 19일, 티저영상 2개가 올라갔고 6개가 더 올라갈 예정입니다.

3. 집행부원 추가모집

현재 19 집행부원은 3명입니다. 내년에는 간부 3명이 필요해, 간부를 뺀 평집행부원이 0명이므로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집행부 추가모집을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지원자가 없어, 내년이 되면 20학번뿐만 아니라 19학번 집행부원도 모집하는 방법을 생각 중입니다.

보고안건11 바이오및뇌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안건지작성일 2020.11.20.

  • 안건지작성자 바이오및뇌공학과 학생회장 박민규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바이오및뇌공학과 학과 설명회 개최

바이오및뇌공학과 학과 설명회를 지난 11월 11일 수요일 5시~6시, Zoom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학과 커리큘럼 소개, 학과 생활 소개, 학과 졸업 후 진로와 비전, CA상담 등의 컨텐츠를 준비하였습니다.

개별연구 URP 간담회 연사 모집

개별연구 및 URP 간담회 행사를 위한 연사를 모집하고, 연사 공지사항을 전달하였습니다.

보고안건12 산업디자인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2020 산업디자인학과 학과설명회

학과설명회를 기획하여 11월 17일 오후 7시에 비대면 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과잠 공동 구매 사업

학생들 수요 조사 후 사업 진행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학생 교류행사 기획

COVID-19 안전 수칙을 준수한다는 기준하에

학과사무실과 함께 주전공 학생대상 교류행사 기획 중 입니다.

4-5명의 소수 그룹을 다른 시간대에 각각 배치하여 학년간 교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보고안건13 산업및시스템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18.
  • 안건지작성자 산업및시스템공학과 학생회장 김민석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전공 교재 대여 사업

전공 교재 대여 사업 진행을 위하여 전공 교재 가격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2. 학과 돕바 제작 사업

학과 돕바 디자인 작업을 진행중이며, 제작 업체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3. 인수인계 보고서

인수인계 보고서 양식 제작을 완료한 후, 각 부서에서 작성중입니다.

4. 학과 설명회

학과 설명회 준비를 위해서, 발표 예행 연습, 경품 결정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5. 산공인의 밤 part.2

올해 새롭게 생긴 학생 라운지를 활용하여 온라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보고안건14 생명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보고안건14 생명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2020 생명과학과 학과설명회

11월 16일 월요일에 zoom과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온라인 학과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생명과학과 여학생 행사 기획

11월 24일에 여학생 행사를 진행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세 분의 생명과학과 여자 교수님을 모시고 여성 과학자로의 진로와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소수의 인원은 대면으로, 나머지 인원은 비대면으로 하여 동시에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생명과학과 개별이의 밤+진로탐색 프로그램 기획

11월 마지막 주에 개별이의 밤+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개별연구 경험이 있는 연사 두 분과 회사에 다니고 있는 연사 두 분을 초빙하여 다양한 진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줌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보고안건15 생명화학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20.
  • 안건지작성자 생명화학공학과 학생회장 하진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제 2020-2회 생명화학공학과 교과과정위원회 회의 참여

11월 3일 화요일에 열린 제 2020-2회 생명화학공학과 교과과정위원회 회의에 학생 대표 자격으로 참여하였습니다.


2020 생명화학공학과 학생회장단 선거 위탁 완료

이번에 열릴 학생회장단 선거를 위해 KAIST 학부 총학생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하였습니다.

위탁 시 회칙에 명시된 일부 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운영위원회 의결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근거로 자체 규칙을 인정 받았습니다.

위에서 언급된 의결 문안 및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결문안]

2020 생명화학공학과 학생회장단 선거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하는 과정에서, 자체 선거 세칙에 따라 유효투표율을 1/3로 수정한다.

찬성 6 / 반대 0 / 기권 0


학과설명회 진행

11월 20일 금요일 오후 4시에 학과설명회를 Zoom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보고안건16 수리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19.
  • 안건지작성자 수리과학과 학생회장 김민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수리과학과 학과 설명회

11/26(금) 오후 4시 진행 예정이며, 수리과학과 학사주임 교수님 및 학과사무실과 세부 계획 조율 중에 있음.

아래는 수리과학과 현재 학과 설명회 운영안으로, 변동 가능성 있음.

  • 일시: 11/26(금) 오후 4시
  • 장소: ZOOM 온라인(강의실 대여는 불필요할 것으로 생각됨)
  • 시간표

       16:00 - 16:10 참여자들의 접속 지연 가능성을 고려한 대기 시간 및 행사 안내

       16:10 - 16:40 학과 설명회 PPT 발표

       16:40 - 16:50 간단한 질의 응답 시간(전체 참여자 대상)

       16:50 - 17:00 경품 추첨

       17:00 - 17:30 소회의실 구성하여 조별로 질의응답 및 이야기 시간(혹은 모의 수업)

  • 세부 운영 계획안

       0. ZOOM 링크의 경우, 학과사무실에서 라이센스를 구입한 계정을 지원해주실 예정입니다.

       1. 학과 설명회 PPT 발표의 경우, 예년과 유사한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2. 학과 설명회 PPT 자료 중 시간표 구성과 관련된 내용과 커리큘럼 관련 내용을 간소화(혹은 삭제)할 예정입니다.

       3. PPT 발표와 경품 추첨이 모두 끝난 이후, 소회의실을 구성하여 보다 자유롭게 질의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구상중입니다.

수리과학과 학생회장단 선거

수리과학과는 2021년도 학생회장단 선거를 제34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하였으나, 후보 등록자가 없어 선거가 무산됨.

수리과학과 진로콘서트

  • 일시: 11/23(월) 오후 7시
  • 장소: ZOOM 온라인(https://url.kr/MtFRaP)
  • 세부 내용
    1. 수리과학과 학우들의 진로설계를 위해 두 분의 연사님(졸업생)을 초청함
    2. 수리과학과 학사 졸업 후 삼성전자에서 근무, 이후 디지털 덴탈케어 스타트업인 키튼플래닛을 창업하신 최종호 선배님, 금융 유튜브 채널 <챔CHAM, 돈 공부방>을 운영하시고, 퀀트 애널리스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의 길을 거쳐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신 최민 선배님 두분을 초청함.

수리과학과 오픈랩

수리과학과 오픈랩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최대 약 40명 정도의 인원이 참여함. 그 중 23명의 참여자가 만족도 설문조사에 참여하였음.

현재 멘토비 및 상품비(추가경정 혹은 사후승인 필요) 예산 집행 예정 중에 있음.

  • 일시: 11/5(목) 오후 7시
  • 장소: ZOOM 온라인
    수리과학과 오픈랩 설문조사(Open Lab Survey) 1번 문항.png
  • 세부 내용
    1. 권순식 교수님, 김동수 교수님, 김용정 교수님, 백상훈 교수님, 변재형 교수님, 엄상일 교수님, 이용남 교수님, 이지운 교수님, 이창옥 교수님, 임미경 교수님, 임보해 교수님, 최서영 교수님, 폴정 교수님, 황강욱 교수님 랩의 조교님 (총 16명)이 참여해주심.
    2. 23명의 참여자가 응답한 설문조사 결과를 사진으로 첨부함.


수리과학과 헬프데스크

현재 해석학2 과목의 기말고사 헬프데스크를 기획 중에 있으며, 연사의 모집 단위를 학부생만이 아닌 대학원생까지로 확대하는 것을 검토 중에 있음.

기타 보고

2020년도 가을학기 종강 이후 수리과학과 학생회의 연속성을 위해 인수인계 모임을 추진 중에 있음.

보고안건17 신소재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19.
  • 안건지작성자 신소재공학과 학생회장 이동선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2020 신소재공학과 학과설명회

2020/11/19 목요일 오후 4시반에 새내기 대상 신소재공학과 학과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학과설명회는 줌을 이용하여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였고 180명 정도의 새내기 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신소재공학과가 가지는 힘, 신소재공학과의 비전, 학과생활 세 파트로 나누어 새내기들에게 정보를 제공하였고, 참여해준 학생들에게 저녁식사도 기프티콘으로 제공하였습니다.

보고안건18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2020학년도 가을학기 학과설명회 성료

  1. 일시: 11월 18일 (수) 19시
  2. 장소: Zoom 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 회의
  3. 주요 내용: 원자력 및 양자 공학 소개, 진로 및 취업 전망 전반, 질의 응답 등

끝.

보고안건19 전기및전자공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18.
  • 안건지작성자 전기및전자공학부 학생회장 류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학과설명회 완료

새내기 대상 전기및전자공학부 학과설명회

11/19(목) 오후 7~9시에 유튜브 라이브 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2. 온라인 여학생모임 완료

연사님들과의 질의응답을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3. EESPORTS2 완료

전자과 학부생 간 친목을 도모하고자,

11/29(목), 11/30(금) 양일 간 피파 온라인 4 E-SPORTS 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해설 및 중계는 유튜브 라이브로 송출했습니다.

4. SNACKEE, 전자과 테크트리 개선 사업 진행중

새내기들에게 전자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학과설명회와는 별개로 SNACKEE를 진행 중이고,

학과 테크트리 개선을 통해 학부 과목에 대한 정보를 보다 자세히 제공하고자 합니다.

보고안건20 전산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1. 진로콘서트 완료

전산학부를 졸업한 다양한 선배님들의 진로를 알아보는 행사인 진로콘서트를 11월 4일(수) 18시-21시에 ZOOM으로 진행했습니다.

2. 가을문화행사 기획 및 집행

코로나 19로 인해 만나서 문화행사를 하지 못하는 전산학부 학부생들을 위해 기획한 가을 문화행사를 기획했으며,

신청자를 접수받아 11월 19일(목) 부터 진행중입니다.

3. 학과설명회 준비

연사님 섭외, 경품 선정 및 강의실 대여를 완료했으며, 금일 16시에 리허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본 행사는 11월 24일(화) 19시-21시에 YouTube 라이브를 통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보고안건21 항공우주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19.
  • 안건지작성자 항공우주공학과 부학생회장 이재령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20 항공우주공학과 학과 설명회

장소: Zoom 화상 미팅

일시: 11/11(수) 19:00-20:10

내용: 학과 선택을 앞둔 새내기를 대상으로 학과 현황, 졸업 후 진로, 학과 생활에 대해 발표하는 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약 140명의 학생이 참석하였습니다.

19:00-19:30 : 교수님 발표

19:30-19:50 : 학생회 발표

19:50 -20:10 : 소그룹으로 나누어 Q&A 진행

보고안건22 화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1. 학과설명회 (완료)

새내기 대상 화학과 학과설명회

11/17 오후 4시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했습니다. 200명 정도의 학우가 참여하였고, 질의응답 및 경품추첨도 진행했습니다.

2. 개별연구 교류행사 (완료)

11/19 오후 4시 진행합니다.

3. 졸업생 간담회 (예정)

11/24 오후 5시 한순규 교수님 진행 하에 졸업생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ZOOM을 통해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합니다.

보고안건23 격려금특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20.
  • 안건지작성자 격려금특임위원장 서성환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한 일

격려금 관련 회칙 개정안 작성하였으며, 확인 부탁드립니다.

심의안건1 물리학과 추가경정안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1.19.
  • 안건지작성자 물리학과 부학생회장 이정윤
  • 안건상정근거 KAIST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170조(예산추가경정)

배경

학기 초에 예산안을 짜면서 학과설명회 관련 예산을 잡아 놓지 않았습니다. 지금 진행을 기획하다 보니 공유이벤트가 필요할 것 같아 예산 추가경정을 요청하고자 합니다.

또한 작년 제33대 총선거 당시 투표율이 유효투표율에 미달해 선거가 무산되었기에, 물리학과 자체에서 투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논의 요청

변경된 예산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vdVAzx4BEYEoaspmOxpblHtEbx8DUybKA9z9zdk8vH4/edit?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