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19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0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0.11.19.
  • 안건지작성자 물리학과 부학생회장 이정윤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가을학기 단체복 사업

결정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시안을 만들어 업체를 선정하여, 수요조사 후 주문하였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기존처럼 과방에 놓고 학생들이 찾아가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여, 집행부 내에서 방안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과방에 배송한 후 학교 내 우체국을 통해 배송하는 방법과 업체 개별배송하는 방법 2가지 중 업체 개별배송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과비를 낸 학생들은 5000원을 할인해주었고, 총 26벌을 주문하였습니다.

2. 물리학과 학과설명회

학사주임 교수님이 바뀌시고 코로나19가 창궐하면서 학과설명회 진행 방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학과사무실에서 총 진행을 하여 참여할 수 있는 교수님들을 알아보는 과정이 오래 걸렸고, 최종적으로 11월 23일(월) 18:00으로 학과설명회 일시를 결정하였습니다.

학교에 새내기도 꽤 많이 있어 포스터 홍보효과를 노려, 집행부 디자인부 친구가 만든 포스터를 학교 곳곳에 붙였습니다.

물리학과 카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개설하여 지웅일(18), 하성철(19) 학생들을 관리자로 하였습니다.

물리학과 페이스북에 홍보 게시물을 올렸고, 그것을 공유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유 이벤트, 카톡 채널을 친구추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 올라오는 티저영상 퀴즈를 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중 공유 이벤트는 학생회비 출처로 진행하여 심의안건1로 추가경정안을 올렸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과설명회에 참여하는 새내기 학생들을 위해 모든 학생들에게 고양이 무드등을 증정하고, 3명을 추첨하여 카카오 미니를 줍니다. 학과사무실의 예산으로 진행합니다.

현재 19일, 티저영상 2개가 올라갔고 6개가 더 올라갈 예정입니다.

3. 집행부원 추가모집

현재 19 집행부원은 3명입니다. 내년에는 간부 3명이 필요해, 간부를 뺀 평집행부원이 0명이므로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집행부 추가모집을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지원자가 없어, 내년이 되면 20학번뿐만 아니라 19학번 집행부원도 모집하는 방법을 생각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