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19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3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0.11.19.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고세은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신사업 "새내기 일상공유 챌린지" 진행

신사업 ‘새내기 일상 공유 챌린지(이상한 일상생활)’는 비대면 강의 진행으로 기존 대면 행사의 대부분을 진행하지 못하게 된 새내기들이 자신의 일상을 서로에게 소개하며 현재의 특수한 상황을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고안된 사업입니다. 개인 인스타그램/페이스북 계정에 일상생활이라는 주제를 담은 스토리를 새내기학생회 페이지 아이디와 함께 게시하는 방식으로 챌린지를 진행하였으며, 총 11명의 인원이 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사업 홍보 게시글 공유 인원 및 사업 참여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신사업 "새내기 어몽어스 페스티벌" 진행 준비

신사업 ‘새내기 어몽어스 페스티벌’은 새내기들 간의 비대면 친목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어몽어스'를 기반으로 기획한 사업입니다. 8-10명 내외의 조를 구성해 조별로 게임을 진행하고 추후 참여도를 확인한 뒤 상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현재 26명의 인원이 모집되어 조를 구성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스터디 사업" 진행

20 가을 새내기 스터디 사업은 총 37개 조를 대상으로 기초,기필 과목에 대해 개설되었으며 현재 ZOOM 화상회의 또는 카카오톡 메신저 등을 사용하여 진행중입니다. 이전과 다르게 특수한 상황임을 고려해 새내기들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친목 미션을 추가로 시행하고 있으며, 기말고사 전 주까지의 참여도를 반영하여 친목 미션을 가장 우수하게 수행한 조에 대해 상품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말고사 이벤트로 한 학기 동안의 스터디 참여도를 총합해 모바일 상품권을 상품으로 수여할 예정입니다.

"가을 학과멘토링" 진행 준비

20 가을 학과 멘토링은 학과 선택을 앞둔 새내기들을 위해 관심 학과의 선배를 zoom 화상 회의를 통해 만나보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중간고사 이전에 멘티 모집을 시작하여 총 72명의 인원이 모집되었으며, 현재 각 과학생회에서 지원해 주신 29분의 멘토분들과의 매칭을 통해 멘토링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신사업 "이상한 어몽어스" 진행

새내기들이 알아두면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퀴즈 형태로 전달하는 '이상'한 어몽어스 사업을 새롭게 진행하였습니다. 2주에 한번씩 월요일과 목요일에 그림 힌트를 전달한 후 일요일까지 그림에 관련된 정보를 맞추는 방식이었습니다. 3주차까지 진행되었고, 상품전달까지 완료하였습니다. 현재는 4주차 사업이 진행중입니다.

비상대책위원회 워크샵 준비

기존의 Leadership training(이하 “LT”)에서 기존부원과 신입부원 간의 인수인계 및 단 합과 앞으로의 학생회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으나 여름학기까지 이를 진행하지 못하였습니다. 이를 대신하는 행사로, 가을학기에 워크샵을 진행하여 LT의 목적을 달성함으로써 비상대책위원회 이후에 학생회의 업무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11월 29일에 방역수칙 하에 3-4인 1조로 식사를 진행하고, 장영신학생회관 1층 울림홀에서 학생회 교육 및 회의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워크샵의 여러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