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13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목차|limit=2}}{{안건 칸|보고안건1|중앙집행위원회 운영보고|안건발의자=}}{{안건 칸|보고안건2|동아리연합회 운영보고}}{{안건 칸|보고안건...) |
(차이 없음)
|
2020년 8월 16일 (일) 22:27 판
보고안건1 중앙집행위원회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7.
- 안건지작성자 총학생회장 윤현식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회장단
졸업 앨범 촬영 관련 논의 진행
졸업 앨범 촬영과 관련하여 졸업준비위원회와 협력하여 구체적인 시행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체육시설 개방 관련 의견 전달
스포츠 컴플렉스 등의 체육 시설 개방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 하지만, 수도권 코로나 확산 사태로 인해 개방 계획이 불투명해진 상태입니다.
봄학기 학사 운영 관련 피해 최소화 방안 관련 업무 진행
재수강 기준 완화 등의 방안에 대해 주요 회의체에서 논의를 진행하였고 세부 사항 조정 중에 있습니다.
졸업생 메일 시스템 정책 관련 논의
대학원총학생회, 정보팀과 함께 졸업생들의 메일 시스템 이용 관련 정책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각종 위원회 참석
대학평의원회, 학사연구심의위원회, 학생상벌위원회 등에 학부생 대표 자격으로 참석하였습니다.
집행지원실
7월 정기보고
학부 총학생회 페이스북을 통해 7월 업무 정기보고 / 일일보고를 업로드하였습니다.
총학생회 내부 문서 정리
수월한 업무 진행 및 후대 총학생회에 도움이 되고자 드라이브 내부 문서의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1) 매뉴얼 목록 정리
2) FLEX 업무 총람 / 진행 상황 / 향후 계획 정리
정책국
졸업관리시스템 개선
졸업시뮬레이션 오류 제보 이벤트를 완료하였습니다. (당첨자 상품 수령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졸업시뮬레이션을 포함한 졸업관리시스템의 문제점을 학교에 공유하였습니다.
졸업관리시스템 테이블 교체 작업이 진행 중이며 8월 내로 완료되어 대부분의 오류가 개선될 예정입니다.
학생 개개인 별 세부적인 오류들은 구체적으로 제보할 시 해결해준다고 합니다.
군복무 관련 정책
1011명이 설문조사에 응답해 주었고, 결과 정리하여서 학교와 공유했습니다.
군복무 원격수강 검토가 교학기획팀 측의 사정으로 인해 지연 되었습니다.
수강 신청 취소 및 변경기간 제도 개선
수강 취소와 수강 신청이 분리되어 운영되는 '수강 신청 취소 및 변경 기간'제도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개선안을 작성하여 학교와 논의 중입니다.
IT개발팀에서 현재의 시스템 내에서 가능한 개발 작업인지 검토 중입니다.
겨울학기 수변기간부터 적용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교내 음식 배달
학내 단체 의견 수렴이 완료되었습니다. 학부생활관자치회, 대학원생활관자치회, 대학원총학생회와 의견 합치를 이뤄 업무 진행 중입니다.
배달 관련 교통 제도를 조사하였고, 사고 방지 대책을 적용한 안을 바탕으로 학교와 논의 예정입니다.
KLMS 개선
개선 사항 전수 조사 하여 학교에 공유하였습니다.
복지국
교내 음식 배달
정책국과 내용 같음
입주업체 선정위원회 참석
던킨도너츠, 카페그랑이 폐업함에 따라 대신 입점할 입주업체 선정 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7월 23일, 28일 참석)
모바일 학생증
아이폰의 nfc 부재를 블루투스 인증 방식으로 대체할 수 있음을 확인받았습니다. 현재 교내 정보팀에서 개발중이지만, 아직 구체적인 구매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아 상용화 시기는 불확실합니다.
문화기획국
보고사항 없음
사무국
활동인증서 발급
학부 총학생회 산하기구 활동내용을 확인하고 활동증명서를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사무처리세칙 검토
문서 작성과 기록물 관리에 있어 세칙을 준수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있습니다.
국제사무국
50주년 국제 학생 컨퍼런스 기획
50주년 국제 컨퍼런스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생사회 한영 단어사전 제작
학생사회 한영 단어사전을 제작하기 위해 학생사회에서 사용되는 용어를 검토하고 번역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협력국
보고사항 없음
디자인정보팀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 런칭 준비 및 학생회비 납부 시스템 개발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여름학기 말 런칭할 예정입니다. 가을학기 학생회비 납부 여부를 현재 개발중인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중입니다.
각종 회의용 Zoom 계정 결제
중앙운영위원회,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등의 온라인 회의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Zoom 계정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습니다.
상시 디자인 업무
중앙집행위원회 내부의 다양한 디자인 요청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계팀
보고사항 없음
보고안건2 동아리연합회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9.
- 안건지작성자 학부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정지윤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온라인 상근 진행(상시)
COVID-19로 인해 대면 업무가 불가해 온라인 상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름학기 상근 시간은 월~금 17~18시입니다. 상근 시간 중에는 아래와 같은 업무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메일 응대
- 활동확인서 발급
의결기구 운영(상시)
운영위원회, 확대운영위원회,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 등 회칙에 명시된 의결기구가 주기적으로 개최되어 동아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동아리연합회의 앞으로의 진행방향에 대해 논의합니다.
2020 상반기 활동보고서(진행중)
회칙 제69조 4항, 제70조 4항에 의거하여 봄학기 신규등록, 재등록된 정동아리는 종강 후 15일 이내 상반기 활동보고서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제출해야하나, COVID-19 사태를 고려하여 미제출 의사를 미리 밝힌 동아리는 제외하도록 의결하였습니다. 2019 가을학기 종강일 후부터 2020 봄학기 종강일까지의 활동을 대상으로 하며 이는 동아리방 재배치와 지원금 지급 심의에 활용됩니다. 활동 증빙 기준은 활동 증빙 세칙에 따르며 활동이 증빙되지 않을 경우 해당 활동의 재배치 채점, 지원금 지급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현재 1차 제출 및 검토, 수정제출을 완료하고 수정제출 검토 중에 있습니다.
2019 여름-2020 봄 동아리 지원금 신청(진행중)
회칙 제8장과 지원금 지급 세칙, 2019 여름-2020 봄 동아리 지원금 지급 기준에 의거하여 7월 23일(목)까지 가을학기 종강일 후부터 봄학기 종강일 이전까지의 지출에 대한 지원금 지급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제출된 서류에 대하여 집행부가 서류의 미비나 결격사유를 확인 후 검토 결과를 전달할 예정이며, 전달받은 동아리는 추후 공지된 기한까지 추가자료 제출 및 오탈자 수정이 가능합니다. 현재 1차 제출 및 검토, 수정제출이 완료되어 수정제출 검토 중에 있습니다.
2020 정기 동아리방 재배치(진행중)
회칙 제78조(동아리방 재배치), 제79조(동아리방 재배치 절차) 그리고 2020 동아리방 재배치 시행 기준에 따라 정기 동아리방 재배치를 진행합니다. 동아리방을 원하는 동아리에서는 7월 20일(월)까지 공고된 양식에 따라 서류를 제출하였습니다. 현재 운영위원회에서 서류 채점 중입니다.
보고안건3 새내기학생회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8.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고세은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가을학기 사업 진행 방향 논의
지난 7월 논의에 더불어 기존 가을학기에 진행하였던 사업들과 신사업의 진행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4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7.
- 안건지작성자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위원장 신종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가을학기 리크루팅 진행 논의
가을학기도 비대면 강의로 진행되어 리크루팅의 실효성에 대하여 토의했습니다.
가을학기 사업 논의
가을학기도 비대면 강의로 진행되어 가을학기에 진행할 수 있거나 진행할 사업에 대해 토의했습니다.
보고안건5 학생복지위원회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8.
- 안건지작성자 학생복지위원장 김성민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리크루팅 및 향후 운영 계획 수립
9월 초 온라인으로 신입 임원을 모집할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진행 가능한 사업을 모색 중입니다.
보고안건6 행사준비위원회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8.
- 안건지작성자 행사준비위원장 장두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20 석림태울제 및 학생문화제 취소
2020년 8월 현재 코로나 19 사태가 지속됨에 따라 학교 차원의 가을학기 전면 비대면 강의가 결정된 상황입니다.
현재 코로나19 전염 사례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가을학기 도중에 비대면 강의가 대면강의로 전환되는 상황을 고려하기는 힘들것입니다.
이에 따라 예년처럼 대면 행사를 진행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하였고 비대면으로라도 축제를 진행할 방법이 있을지 다방면으로 검토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내부 논의 결과 비대면 축제의 경우 투입되는 예산과 여러 노력들에 비해 학우분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매우 낮을 것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저희 단체에서는 올해 가을에 진행 예정이었던 석림태울제와 학생문화제를 취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20 카이스트-포스텍 학생대제전 취소 및 사이버 카포전 (가칭) 기획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악화되어 카이스트-포스텍 학생대제전 (이하 카포전)이 전면 취소되었습니다.
하지만, 포스텍 학생지원팀 및 행사기획단 측에서 사이버 카포전을 제시함에 따라 현재 사이버 카포전을 기획 중에 있습니다.
선수단 및 실무 인원의 직접적인 접촉을 최소화 하며 코로나 안전 수칙을 준수하는 한에서 진행되도록 기획 중이며
학생지원팀, 총학생회와의 미팅을 통해서 1차적인 컨펌을 받은 상태입니다. 시행되는 종목으로는 정식 종목으로 해킹, AI, 과학퀴즈, 롤, 카트라이더 총 5종목이며
이외에도 교류전, 비공식 E-sports 경기 등 POSTECH 과의 교류를 위한 다양한 경기를 기획 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7 건설및환경공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20.
- 안건지작성자 건설및환경공학과 학생회장 옥승원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안건 없음
보고안건8 기계공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9.
- 안건지작성자 기계공학과 학생회장 이상훈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가을학기 튜터링 조사
동역학, 유체역학, 시스템모델링제어 과목에 대해서 튜터링 신청인원을 조사 중에 있습니다.
배경
논의 요청
보고안건9 기술경영학부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20.
- 안건지작성자 기술경영학부 학생회장 강동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안건 없음.
보고안건10 물리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8.
- 안건지작성자 물리학과 부학생회장 이정윤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물리학과 진입식 수요조사
봄학기에 취소되었던 물리학과 진입식을 진행하기 위해 시기와 진행 형태를 정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19학번 진입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설문 결과 온라인으로 진입식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가 심해지고 있는 지금 진입생 MT는 힘들 것 같아 진입식에 통합하여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카포전 과학퀴즈 선수단 모집
행사준비위원회의 요청으로 학번별 단체 톡방에 과학퀴즈 선수단 모집 홍보글을 게시하였습니다.
보고안건11 바이오및뇌공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9.
- 안건지작성자 바이오및뇌공학과 학생회장 박민규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안건 없음. 끝.
배경
논의 요청
보고안건13 산업및시스템공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9.
- 안건지작성자 산업및시스템공학과 학생회장 김민석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안건 없음.
보고안건14 생명과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8.
- 안건지작성자 생명과학과 학생회장 정현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부과대표 선출
19학번 부과대표를 모집하였고, 온라인 투표 결과 송민우 학우와 이다현 학우가 생명과학과 부과대표로 선발되었습니다.
학생회 평의원 선발
8월 10일, 11일 온라인 면접 후 12일에 생명과학과 19학번 학생회 평의원을 선발 완료하였습니다.
향후 운영계획 수립
8월 17일에 가을학기 운영계획에 대해 1차 논의를 하였으며, 8월 24일에 2차 논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배경
논의 요청
보고안건15 생명화학공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20.
- 안건지작성자 생명화학공학과 학생회장 하진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안건 없음.
보고안건16 수리과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7.
- 안건지작성자 수리과학과 학생회장 김민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수리과학과 연구실 소개 자료 제작이 완료되어 수리과학과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통해 배포되었습니다.
보고안건18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7.
- 안건지작성자 원자력및양자공학과 학생회장 권준호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안건 없음. 끝.
보고안건19 전기및전자공학부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7.
- 안건지작성자 전기및전자공학부 학생회장 류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가을학기 학생회 사업 확정
- 총 7개 사업 확정.
- EE 스포츠, 진로콘서트 ONAIR, 학과설명회, 소통EE, fEEdback, SNACKEE, 학과 테크트리.
-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
연구실 소개자료 배포
- 과 전체톡방을 통해 디비전 별 연구실 자료를 pdf 파일로 배포함.
보고안건20 전산학부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20.
- 안건지작성자 전산학부 학생회장 김지수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안건 없음.
보고안건21 항공우주공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9.
- 안건지작성자 항공우주공학과 부학생회장 이재령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학부생 전공서적 지원
학과 사무실과 학생회는 항공우주공학과 학부생의 학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10~20만원 상당의 전공서적을 전 학부생에게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전공필수, 전공선택 과목의 교재 목록을 작성하고 신청을 받았습니다.
보고안건22 화학과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일 2020.08.19.
- 안건지작성자 화학과 학생회장 김재훈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안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