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13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6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0.08.18.
  • 안건지작성자 행사준비위원장 장두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20 석림태울제 및 학생문화제 취소

2020년 8월 현재 코로나 19 사태가 지속됨에 따라 학교 차원의 가을학기 전면 비대면 강의가 결정된 상황입니다.

현재 코로나19 전염 사례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가을학기 도중에 비대면 강의가 대면강의로 전환되는 상황을 고려하기는 힘들것입니다.

이에 따라 예년처럼 대면 행사를 진행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하였고 비대면으로라도 축제를 진행할 방법이 있을지 다방면으로 검토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내부 논의 결과 비대면 축제의 경우 투입되는 예산과 여러 노력들에 비해 학우분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매우 낮을 것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저희 단체에서는 올해 가을에 진행 예정이었던 석림태울제와 학생문화제를 취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20 카이스트-포스텍 학생대제전 취소 및 사이버 카포전 (가칭) 기획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악화되어 카이스트-포스텍 학생대제전 (이하 카포전)이 전면 취소되었습니다.

하지만, 포스텍 학생지원팀 및 행사기획단 측에서 사이버 카포전을 제시함에 따라 현재 사이버 카포전을 기획 중에 있습니다.

선수단 및 실무 인원의 직접적인 접촉을 최소화 하며 코로나 안전 수칙을 준수하는 한에서 진행되도록 기획 중이며

학생지원팀, 총학생회와의 미팅을 통해서 1차적인 컨펌을 받은 상태입니다. 시행되는 종목으로는 정식 종목으로 해킹, AI, 과학퀴즈, 롤, 카트라이더 총 5종목이며

이외에도 교류전, 비공식 E-sports 경기 등 POSTECH 과의 교류를 위한 다양한 경기를 기획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