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13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0.08.17.
  • 안건지작성자 총학생회장 윤현식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회장단

졸업 앨범 촬영 관련 논의 진행

졸업 앨범 촬영과 관련하여 졸업준비위원회와 협력하여 구체적인 시행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체육시설 개방 관련 의견 전달

스포츠 컴플렉스 등의 체육 시설 개방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 하지만, 수도권 코로나 확산 사태로 인해 개방 계획이 불투명해진 상태입니다.

봄학기 학사 운영 관련 피해 최소화 방안 관련 업무 진행

재수강 기준 완화 등의 방안에 대해 주요 회의체에서 논의를 진행하였고 세부 사항 조정 중에 있습니다.

졸업생 메일 시스템 정책 관련 논의

대학원총학생회, 정보팀과 함께 졸업생들의 메일 시스템 이용 관련 정책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각종 위원회 참석

대학평의원회, 학사연구심의위원회, 학생상벌위원회 등에 학부생 대표 자격으로 참석하였습니다.

집행지원실

7월 정기보고

학부 총학생회 페이스북을 통해 7월 업무 정기보고 / 일일보고를 업로드하였습니다.

총학생회 내부 문서 정리

수월한 업무 진행 및 후대 총학생회에 도움이 되고자 드라이브 내부 문서의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1) 매뉴얼 목록 정리

2) FLEX 업무 총람 / 진행 상황 / 향후 계획 정리

정책국

졸업관리시스템 개선

졸업시뮬레이션 오류 제보 이벤트를 완료하였습니다. (당첨자 상품 수령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졸업시뮬레이션을 포함한 졸업관리시스템의 문제점을 학교에 공유하였습니다.

졸업관리시스템 테이블 교체 작업이 진행 중이며 8월 내로 완료되어 대부분의 오류가 개선될 예정입니다.

학생 개개인 별 세부적인 오류들은 구체적으로 제보할 시 해결해준다고 합니다.

군복무 관련 정책

1011명이 설문조사에 응답해 주었고, 결과 정리하여서 학교와 공유했습니다.

군복무 원격수강 검토가 교학기획팀 측의 사정으로 인해 지연 되었습니다.

수강 신청 취소 및 변경기간 제도 개선

수강 취소와 수강 신청이 분리되어 운영되는 '수강 신청 취소 및 변경 기간'제도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개선안을 작성하여 학교와 논의 중입니다.

IT개발팀에서 현재의 시스템 내에서 가능한 개발 작업인지 검토 중입니다.

겨울학기 수변기간부터 적용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교내 음식 배달

학내 단체 의견 수렴이 완료되었습니다. 학부생활관자치회, 대학원생활관자치회, 대학원총학생회와 의견 합치를 이뤄 업무 진행 중입니다.

배달 관련 교통 제도를 조사하였고, 사고 방지 대책을 적용한 안을 바탕으로 학교와 논의 예정입니다.

KLMS 개선

개선 사항 전수 조사 하여 학교에 공유하였습니다.

복지국

교내 음식 배달

정책국과 내용 같음

입주업체 선정위원회 참석

던킨도너츠, 카페그랑이 폐업함에 따라 대신 입점할 입주업체 선정 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7월 23일, 28일 참석)

모바일 학생증

아이폰의 nfc 부재를 블루투스 인증 방식으로 대체할 수 있음을 확인받았습니다. 현재 교내 정보팀에서 개발중이지만, 아직 구체적인 구매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아 상용화 시기는 불확실합니다.

문화기획국

보고사항 없음

사무국

활동인증서 발급

학부 총학생회 산하기구 활동내용을 확인하고 활동증명서를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사무처리세칙 검토

문서 작성과 기록물 관리에 있어 세칙을 준수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있습니다.

국제사무국

50주년 국제 학생 컨퍼런스 기획

50주년 국제 컨퍼런스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생사회 한영 단어사전 제작

학생사회 한영 단어사전을 제작하기 위해 학생사회에서 사용되는 용어를 검토하고 번역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협력국

보고사항 없음

디자인정보팀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 런칭 준비 및 학생회비 납부 시스템 개발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여름학기 말 런칭할 예정입니다. 가을학기 학생회비 납부 여부를 현재 개발중인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중입니다.

각종 회의용 Zoom 계정 결제

중앙운영위원회,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등의 온라인 회의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Zoom 계정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습니다.

상시 디자인 업무

중앙집행위원회 내부의 다양한 디자인 요청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계팀

보고사항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