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2 제1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24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2.03.20.
  • 안건지작성자 화학과 학생회장 김찬수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운영보고

화학과 진입생 OT 진행

3/17(목) 4시에 화학과 진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대면과 줌의 하이브리드 방식 진행으로 21학번 전원이 참석하였으며, 학과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진행하였습니다.

화학과 과대단 선출

화학과 학생회칙 제48조에 의거하여 21학번 과대표단 선출을 완료하였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익명 투표 기능을 활용하여 선거를 진행하였고, 최우정(21, 화학과), 양진형(21, 생명과학과) 학우가 각각 21학번 과대표, 부과대표로 당선되었습니다.

제48조(선출)

  1. 학년별 과대표단의 선출은 보통, 평등, 직접, 비밀의 원칙에 따라 실시한다.
  2. 본회 정회원 중 각 학년에 해당하는 사람은 소속 학년 과대표, 부과대표 선출에 입후보할 권리와 선출 과정에 참여할 권리를 갖는다.
  3. 과대표와 부과대표의 선출은 본조 제2항의 권리를 갖는 소속 학년의 과반수 참석과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4. 선출은 매해 봄학기 개강 후 2주 내에 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과대표단 중 지원자가 없거나 보궐선거의 경우 선출 시기를 변경할 수 있다.
  5. 세부 선출 절차는 운영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

집행위원회 정기 회의

격주 수요일마다 집행위원회 정기 회의를 하여 2021 하반기 사업을 되돌아보고 2022 상반기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결산

파일:KAIST 화학과 학생회 22년도 1분기 회계감사자료 - 예결산안.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