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9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1.04.27.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단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위원장단 운영보고

비상대책위원회 인원 편성 및 업무 분배

비상대책위원회의 내부 국서 편성을 완료했습니다. 상근업무를 시작했으며 각 국서별로 업무를 분배하여 비상대책위원회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간담회 참석 및 교내 부서와 연락

총장 간담회 참석 날짜를 조정해 4월 29일 오후 미리 총장님과의 자리를 가졌고, 5월 13일 본 간담회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학생지원팀과 연락하여 위탁업체 선정위원회에 참석할 인원을 배정했습니다.

교내 위원회 추천

교수학습지원팀 요청으로 원격수업관리위원회 학생 위원 2인을 추천했고, 학생지원팀 요청으로 위탁업체 선정위원회 학생 평가위원 2인을 추천했습니다.

교내 각종 위원회 참석

4월 27일 인권벨트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4월 20일 교과과정 심의위원회에 참석해 여름학기, 가을학기의 개설교과목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집행지원실

타 국서 / 위원장단 보조

상시적으로 수행하는 업무로, 타 국서와 위원장단을 보조합니다. 각 국서의 업무를 확인하고, 업무가 많은 경우 가능한 선에서 일부 분담하기도 합니다. 또한 외부로 나가는 공지를 검수하여 뜻이 명확히 전달될 수 있도록 합니다. 정보국의 공지 검수 요청이 있어 이를 처리했습니다.

서기실

의결기구 보조

의결기구 보조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1 제2차 4월 임시 전체학생대표자회의, 2021 제8차 4월 임시 중앙운영위원회를 진행했고, 본 회의들에 대한 의결기구 보조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의결기구 보조 업무는 전체학생대표자회의/중앙운영위원회 진행(카이위키 문서 제작, 안건지 작성), 회의 보조, 소집/결과 공고(ARA), 행정 보조, 서면의결, 서기 업무(서기 모집, 속기록 작성)을 포함합니다. 2021 제7차 3월 정기 중앙운영위원회 서기를 모집해 속기록을 작성했습니다.

정책국

체육시설 관련 학생 청원 (대응팀)

3월에 체육시설 관련 학생 청원이 접수되어 4월 12일 기준 이용수칙이 미공지된 시설에 대한 공지를 16일에 학교 측에 요청하였고, 추후 기준 재논의를 언급하였습니다.

원격수강 관련 설문조사 (대응팀)

3월에 학생지원팀에서 원격수강 장소 관련 의견 수렴에 대한 요청을 해주셔서 이에 대한 진행방식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복지국

기존 제휴 업체 모니터링

기존 제휴 업체로부터 들어오는 요청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신규 업체 제휴 신청 관리

신규 업체의 제휴 신청을 검토하고, 진행 여부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사무국

총학생회비 선택납부 관련 업무

총학생회비를 이번에도 공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관련 공지를 페이스북에 올렸고, 정보국에 요청해 4월 19일~4월 29일까지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여부를 변경 가능하도록 설정했습니다. 이후 학교 측으로 미납을 선택한 학생들 명단을 보낼 예정입니다. 5월 학자금 지급 시 공제되며, 그 이후 추가납부/환급 관련 공지도 올릴 예정입니다.

상근 업무

로비, 회의실과 사무실을 관리하고 기타 비상대책위원회 업무를 담당하는 상근을 진행 중입니다. 비대위 구성이 늦어 4월 26일부터 진행하였으며, 지금 상황에 맞지 않는 업무는 빼는 방식으로 변경해 나갈 예정입니다. 월~금 16:00~17:30이 상근 시간입니다.

활동 인증서 5건 발급

학부 총학생회 산하단체에서 활동한 인원들의 활동 인증서를 발급해 주었습니다.

상시 회계 업무 진행

회계팀과 사무국이 통합된 관계로, 상시 회계 업무도 진행 중입니다.

디자인국

상시 디자인 업무 진행

타 국서에서 디자인 업무를 요청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학생회비 납부 홈페이지 배너, 카드뉴스 제작을 완료하였습니다.

정보국

상시 서버관리 업무

상시적으로 카이위키와 총학생회 홈페이지의 서버를 관리하고 데이터베이스 백업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4월에는 19일부터 시작된 봄학기 학생회비 납부선택 기간에 맞추어 총학생회 홈페이지의 납부선택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