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7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9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1.03.29.
  • 안건지작성자 기술경영학부학생회장 이호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과 오리엔테이션 진행

2학년 진입생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 OT를 진행하였습니다.

과 OT에서는 전반적인 학과 소개, 학과 행사 및 봄학기 사업 계획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또한, 교수님들과 온라인으로 만나며 질의 응답을 갖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과 대표 선발 및 학생회 구성

20학번 진입생 중 과대표 후보를 받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하여 선거를 진행했고, 과대표 1인을 선출했습니다.

또한, 20학번을 포함한 학부 재학생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보아서 학생회를 선발하였습니다.

그 결과 학생회 구성은 19학번 4명, 20학번 4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학생회 회의 진행

2021 학생회 제 4차 학생회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구상한 봄학기 사업 계획 및 진행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전공서적 대여 사업

봄학기 개설 전공 과목 중 전공서적이 필요한 과목에 있어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전공서적을 대여하는 사업을 기획했습니다. 4월 첫 째 주 설문조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나. BTM 학부 야구잠바 사업 추진

COVID-19 이후 학부 야구잠바를 구매하지 않고 있었는데, 야구잠바 구매에 대한 학부생들의 요청이 있어 야구잠바 디자인 및 공동구매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다. BTM 인스타그램 첫 게시글 기획 및 디자인

BTM 인스타그램에 게시할 콘텐츠(학과 소개 및 연구 소개)를 정하고, 카드뉴스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라. 친목사업 진행

중간고사 이후, 진입생 및 19학번을 대상으로 친목사업을 zoom을 활용하여 진행할 계획입니다.

마. OTL 과목후기 이벤트

BTM 과목의 경우, 과목에 대한 후기가 전혀 없어 이 수업에서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목후기 이벤트 사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학과 수업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