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7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위원장단 운영보고

차기 비상대책위원회 모집

제 34대 학부 총학생회장단 선거의 재선거 무산으로 인해, 차기 비상대책위원회 인원을 모집하였습니다. 의결기구의 인준 이후 활동 계획에 있습니다.

교내 각종 간담회 파견

총장님 간담회,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님과의 간담회에 인원 파견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미담장학회 문지 캠퍼스 사용 관련 협의

미담장학회가 그 동안 사용해오던 문지 캠퍼스 사무실 (총학생회의 관리 아래에 있던 적 있었음)을 지속해서 사용하는 것과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집행지원실

비상대책위원회 업무 상황표 제작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업무 상황표는 중앙집행위원회 비상대책위원회의 모든 국서의 일정을 담고 있습니다. 업무 상황표는 집행지원실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 업무 모니터링

모든 국서의 일일보고와 국서 톡방에서 이루어지는 이야기를 모니터링 하여 업무가 제때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중앙집행위원을 위한 매뉴얼 만들기

앞으로 중앙집행위원이 참고할 수 있도록 중앙집행위원회의 국서와 업무 절차, 다른 기구들과의 관계 등에 관한 메뉴얼을 제작하였습니다.

서기실

의결기구 보조

의결기구 보조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1 제4차 2월 임시 중운위(서면의결), 2021 제5차 2월 임시 중운위, 2021 제6차 2월 임시 중운위(서면의결)을 진행했고, 본 회의들에 대한 의결기구 보조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의결기구 보조 업무는 중앙운영위원회 진행(카이위키 문서 제작, 안건지 작성), 중운위 회의 보조, 중운위 소집/결과 공고(ARA), 중운위 행정 보조, 서면의결, 서기 업무(서기 모집, 속기록 작성)을 포함합니다.

의결기구 매뉴얼 제작

의결기구 및 각종 회의의 매뉴얼을 제작하는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중앙운영위원회 매뉴얼과 서면의결 매뉴얼을 제작했습니다.

정책국

계절학기 복학 관련 변경 사항 안내

계절학기 복학 및 청강 관련 지침을 개정하고,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학우들에게 안내했습니다.

군복무 중 원격수강 제도

군 휴학 동안 학점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학칙이 개정되어 군 휴학생이 원격수강을 통해 수업을 수강하고 학점을 취득할 수 있게 되었음을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학우들에게 공지했습니다. 군복무 중 원격수강 제도 협의회에 참여해 도입 시기, 성적 부여 방식, 학점 인정 방식, 수강 학점 제한 등에 대해 연관 부서와 논의 했으며, 가을학기 시범 도입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복지국

시내버스 간담회 참여

대전시와 함께하는 시내버스 간담회에 참여하여 교내를 순환하는 시내버스 노선에 관해 논의하였습니다.

사무국

상시 총학생회실 관리

사무비품 구입, 출입명부 제작 등 상시적으로 총학생회실을 관리합니다.

상근 관리

개강 이후에도 겨울학기와 동일한 시간표로 상근을 진행중입니다. 3월 29일~4월 1일 중에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디자인정보팀

KLMS 피드백 조사

신규 KLMS 런칭 이후 사용성에 대한 문제가 많이 제기되었습니다. 따라서 디자인정보팀에서 자체적으로 피드백 조사를 진행하였고, 약 60여개의 답변을 수집하였습니다. 이를 정리하여 관련 부서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회계팀

상반기 비상대책위원회 예산안 작성

곧 다가올 예산안 제출 시기에 맞춰 예산안을 작성중에 있습니다.

학생회비 내부 논의 및 학생지원팀 미팅

학생회비의 적절한 금액 조정을 위해 내부 논의를 거쳤고 학생지원팀과의 미팅으로 5월 학자금에서 공제하기로 잠정 결정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학생회비 지원금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학생회비 지원금을 선집행했습니다.

태울석림제 금액 조정

5월에 예정된 태울석림제의 예산안을 논의하기 위해 상상효과 행사준비위원회와의 미팅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