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12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3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1.06.29.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안시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 보고

새내기 스터디 사업(진행 완료)

21학번 새내기들끼리 조를 이루어 기초필수, 기초선택 과목에 대한 스터디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스터디 사업입니다. zoom, 카카오톡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여 총 49개조 130여명 가량의 학생들이 6/6까지 스터디를 진행하였고, 이후 활동 참여도를 바탕으로 우수 조에게 상품을 시상하였습니다.

새내기 학과 멘토링 사업(진행 완료)

매학기 학과 선택을 앞두고, 새내기들이 각 학과 재학생으로부터 학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진행하는 정기 사업입니다. 매칭된 멘토-멘티 간 멘토링이 6/6까지 진행되었고, 멘토 분들께 커피 쿠폰 지급을 완료하였습니다.

나는 KAIST에서 이것까지 해봤다!(진행 완료)

학기를 마무리하며 새내기들이 학교에서 경험한 일들을 회상할 수 있도록, KAIST에서 겪어봤을 만한 일들을 담은 빙고판을 새내기학생회 SNS에 게시하였고 새내기들은 이 빙고판을 캡처하여 SNS 스토리에 공유하는 형태로 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5/28까지 사업 진행 후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시상하였습니다.

새내기는 웃고 있다(진행 완료)

새내기들이 온라인으로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단합 미션 사업입니다. 새내기들은 새터반 단위로 사업에 참여하게 되며, 특정 기간마다 주어지는 온라인 미션을 수행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타 반과 경쟁합니다. 5/3(월)부터 5/23(일)까지 진행된 총 4차시의 프로그램에 새터반 8반이 참여하였고, 6월 초 우승 새터반 3반에게 상품이 지급되었습니다.

새내기 여행기(진행 완료)

비대면 강의 진행으로 인해 KAIST 캠퍼스 지리에 익숙해질 기회가 부족했던 새내기들에게 캠퍼스 내부를 둘러보고 학교에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 사업입니다. 5/22(토)에 진행된 본 사업에 총 32인이 신청해 참여했으며, 개별 혹은 2/3인조의 팀별로 캠퍼스 곳곳의 부스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판을 완성했습니다. 현재 우승 팀 8팀에게 상품이 지급되는 중에 있습니다.

학과별 테크트리 정리 사업(진행 중)

학과 선택을 앞두고 학과의 전공 수업을 수강하고자 하는 새내기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학과별 테크트리를 정리하는 사업입니다. 통일된 형식의 테크트리를 책자형식으로 제작 완료하였으며 이는 여름학기 중에 새내기학생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하여 새내기들에게 배포할 예정입니다.

2021년도 후기 새내기새로배움터 기획(진행 중)

2021 후기 새내기새로배움터는 2021년도 후기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8월 넷째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기획단은 총 32명으로 구성 완료하였고 공연팀, 영상팀, 디자인팀, 회계팀, 번역팀으로 나뉘어 후기 새내기새로배움터의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입니다.

제18대 새내기학생회 회장단 선출 보고

지난 6월 7,8일에 제18대 새내기 학생회장단 선거가 진행되었습니다. 단일 후보로 출마한 선본 <비행> (정후보 민지연, 부회장 윤승환)이 득표율 81.01%로 당선되었습니다. 새 회장단의 임기는 가을학기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