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12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1.06.29.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단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서기실

의결기구 보조

의결기구 보조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1 제5차 6월 임시 전체학생대표자회의를 진행했고, 본 회의에 대한 의결기구 보조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의결기구 보조 업무는 전체학생대표자회의/중앙운영위원회 진행(카이위키 문서 제작, 안건지 작성), 회의 보조, 소집/결과 공고(ARA), 행정 보조, 서면의결, 서기 업무(서기 모집, 속기록 작성)을 포함합니다.

정책국

총학생회 산하 단체 공간 이용수칙 정립 논의 (대응팀)

총학생회 산하 단체의 단체실 이용수칙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COVID 대책반의 검토 아래에 이용수칙 권고 공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원격수강 관련 설문조사 (대응팀)

원격수강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설문조사를 전 학우 대상에게 메일로 발송하였습니다.

교내 시설 이용시간 및 수칙 공지 (대응팀)

교내 시설 이용시간 및 수칙에 대한 게시물의 링크를 정리하여 페이스북에 공지하였습니다.

군복무 원격수강제도 추진현황 모니터링 (사업팀)

2021년 가을학기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군복무 원격수강제도의 추진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7월 경 군대에서 학교 측에 관련 공문이나 지침이 내려온 뒤에 비실시간 강의를 중심으로 과목 공고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선거시행세칙 일부개정안 검토 및 개정안 공고 (사업팀)

사업팀 내에서 작성한 선거시행세칙 일부개정안 비상대책위원회 국장단, 중앙운영위원회에서 검토받은 후 아라에 공고하였습니다.

복지국

상시 제휴 업무

기존 제휴 업체들의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올리고 관리하며, 신규 제휴에 대해 처리하고 있습니다

대덕특구 순환버스 관련 업무

교내를 통과하는 대덕특구 순환버스 건에 대해 지속적으로 간담회에 참여해왔고, 괸련 공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보국

상시 서버관리 업무

상시적으로 총학생회 서버에서 작동하는 서비스(카이위키,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들을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베이스를 백업하는 등 서버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국

상시 디자인 업무

타 국서에서 디자인 업무를 요청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정책국 대응팀의 교내시설 이용시간 및 수칙 안내 카드뉴스를 제작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복지국의 대덕특구 순환버스 공지 안내 카드뉴스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