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8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보고안건1 중앙집행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회장단

안건지작성자 : 총학생회장 윤현식, 부총학생회장 박규원

봄학기 원격 강의 기간 및 평가/성적 부여 방식 검토

봄학기 원격 강의 기간 및 평가/성적 부여 방식에 대해 설문조사 진행 후 중앙집행위원회 내부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제안서 및 검토 의견을 작성하여 처장님들을 만나뵙고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학부 총학생회 산하 단체 예산 분배

기층예산심의회와 집행조정위원회를 진행하여 단체별 필요 예산을 점검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학기 학생회계 분배의 틀을 설정하였습니다.

가을학기 행사 일정 조정

V.O.K, 행사준비위원회, 중앙집행위원회가 함께 논의하여 석림태울제, 태울가요제, KAMF의 일정을 조율하였습니다. 행사를 동일한 시기에 4일동안 진행행하며 1일차/2일차는 석림태울제, 3일차는 태울가요제+KAMF, 4일차는 KAMF의 형태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학생상벌위원회 참석

학부생 대표 자격으로 학생상벌위원회에 참석하였습니다.

봄학기 논술 레벨 테스트 운영 계획 점검

봄학기 논술 레벨 테스트 방식에 대해 인문사회과학부 측에 연락하여 점검을 진행하였으며, 방식에 대해 확인하였습니다.

중간고사 운영 방식 및 수업 관련 익명 피드백 진행 검토

수업별 중간고사 운영 방식에 대한 점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과학생회 차원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며, 수업 방식에 대해 수강생들이 익명 피드백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집행지원실

안건지작성자 : 집행지원실장 황지성

회장단 및 국장단 보좌

상시적인 업무로서, 회장단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업무 진행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였습니다. 이번 달은 특히 회장단과 정책국의 중간고사, 성적 부여 방식 관련 대응을 보조하였습니다. 또한 중앙집행위원회의 이름으로 나가게 되는 공지 (업무 보고 등) 의 검토를 담당하였으며 격려기금 특임위원회 공고 검토 및 작성을 담당하였습니다.

개교 50주년 기념 상상소위원회

KAIST 개교 50주년 기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상상소위원회에서는 대한민국과 KAIST의 미래 50년에 관한 시민 설문조사, 전문가 인터뷰, KAIST 학내 의견수렴 등 각계각층의 상상을 토대로 한 도서를 발간하고자 합니다. 이는 학교 측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인데, 집행지원실에서는 학부생 위원 모집, 상상소위원회 측과 연락, 학부생 대상 공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학생 사회 기록 정리

현재 학부 총학생회에서 공식적으로 이용하는 카이위키에는 2018년도 비상대책위원회 결성 이후의 의결 기구 기록만 존재합니다. 이전 기록은 ARA에 흩어져 있는데, pdf 파일로 되어 있고 검색하기 불편합니다. 이를 카이위키에 옮기기 위해 문서 형태로 기록을 정리 중입니다.

내부 업무 시스템 정비

공지 전달 시스템, 상근 대응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내부용 매뉴얼을 제작하였습니다.

정책국

안건지작성자 : 정책국장 김성호

COVID-19 관련 업무

회장단과 함께 COVID-19 관련하여 원격 강의 환경, 외부인 출입 제한, 원격강의 기간, 성적 부여 방식 등을 논의하였습니다. 평가 방식과 시험 운영을 중심으로 대응 중입니다.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카이스트의 라이센스 현황 및 타 대학 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 본교 구성원의 G-suite, Office365 서비스 이용을 목표로하여 추진 중입니다.

학교 원규 검토

학사 정책 개선과 본격적인 공약 사업 이행에 앞서 원규를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분석 중입니다.


복지국

안건지작성자 : 복지국장 김남욱

제휴업체

롯데시네마, 오픽, 잡플래닛, 사진소년 신규 제휴 컨택중

대전역/복합터미널 셔틀버스 수요 설문조사 완료

4월 8일까지 진행된 대전역/복합터미널 셔틀버스 수요 설문조사가 종료되었습니다. 학우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만족스러운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내 입주업체 (식당) 재료 표시 사업 추진중

몇가지 식재료를 지정하여 (예. 돼지고기, 난류, 등등..) 해당 재료의 포함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표시할 예정입니다.

학부생-대학원생 룸메이트 알고리즘 개선 사업 추진중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같은 방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점검과 함께 생활관 배정 알고리즘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모바일 학생증 추진중

블루투스를 이용한 인증 방식 (ios)이 선문대학교에서 도입 후 안정화 중입니다. 4월 중으로 방문하여 시스템을 체크하고, KAIST 교내 도입을 검토하겠습니다.


문화기획국

안건지작성자 : 문화기획국장 김주원

힐링캠프/카이파크 진행 결정

코로나19로 인해 힐링캠프를 봄학기 진행할 수가 없어 여름학기에 진행 예정되었던 카이파크와 함께 여름학기에 동시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행사 일시는 8월 28일(금)~29일(토)로 잠정적으로 결정지었습니다.

가을학기 행사 일정 조정

V.O.K, 행사준비위원회, 중앙집행위원회가 함께 논의하여 석림태울제, 태울가요제, KAMF의 일정을 조율하였습니다. 행사를 동일한 시기에 4일동안 진행행하며 1일차/2일차는 석림태울제, 3일차는 태울가요제+KAMF, 4일차는 KAMF의 형태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 KAMF 설문조사

2020 KAMF의 테마, 가수 섭외, 부스 컨셉, 기타 건의 사항에 대해서 학우들의 의견을 받기 위해 설문조사를 시작하였습니다.

2020 KAMF 축제 기획사 선정

KAMF의 원활한 기획을 위해 축제 기획사와 컨택하여 2차례의 미팅을 마친 후, 내부 회의를 통해 업체를 선정하였습니다.

사무국

안건지작성자 : 사무국장 김동영

중앙집행위원회 신입국원 리크루팅

4월 3일까지 접수된 지원서를 바탕으로 약 1주일 (4.5~4.11) 동안 면접을 진행, 19인의 중앙집행위원을 선발하여 각 국서별 업무를 개시하였습니다.

학생회칙 제 79조 3항, 4항

3. 각 국서의 국장과 국원은 공고를 내어 모집함을 원칙으로 한다.

4. 각 국서의 국장과 국원은 총학생회장이 임명한다. 단, 각 국서의 국장은 중앙운영위원회의 동의로 업무를 개시할 수 있다.

내부 상근 개시

제 5차 중운위에서 의결된 내용을 따르기 위해 COVID-19와 관련하여 사무실 출입을 통제하기 위해 상근 중단을 결정한 바 있습니다. 학기가 시작되고 리크루팅을 완료하여 최소한의 사무실 유지 및 국서별 업무를 위해 상근 재개와 관련하여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방문자 응대 업무를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되어 학우분들의 혼란을 야기하지 않기 위해 관련 공지가 한차례 게시되었다가 삭제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국제사무국

안건지작성자 : 국제사무국장 고경빈

개교 50주년 컨퍼런스

카이스트 개교 50주년을 맞아 카이스트를 포함한 다양한 대학교의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컨퍼런스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카이스트 50주년 학생 행사로서 Challenge Agenda를 글로벌 이슈와 과학과 관련 지으면서도, 미래 지향적일 수 있도록 구상합니다. 컨퍼런스 담당 위원회를 만들고 위원회 인원 모집이 곧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해외연수 일정 변경

기존 계획으로는 해외연수 사업을 올해 여름에 진행하기로 하였으나, 개교 50주년 국제 컨퍼런스가 올해 여름 혹은 가을에 개최될 예정이기에 이 두 사업을 모두 같은 시기를 목표로 하는 것은 버거운 상황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해외연수 일정을 올해 겨울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학생사회 용어사전 제작

학생사회에서 온라인 커뮤니티에 학우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공지를 올리는데 국제 학우들을 위해 영어로 번역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외에도 학생사회 단어가 영어로 쓰일 때가 많다. 따라서 한-영 학생사회 용어사전을 제작하기로 합니다. 학부 총학생회 중앙집행위원회 뿐만이 아니라, 각 산하기구에서도 쓰이게 되도록 접근성과 실용성에 신경쓰며 제작할 계획입니다.

KISA와의 회의

외국인 학생회인 KISA와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회의에선 주로 COVID-19 대응, 2020년도 봄학기 사업 등과 같은 내용을 다루었고, 이에 대한 외국인 학생들의 입장을 알아보고자 하였습니다. 앞으로 KISA와 MOU를 작성하고, 매달 한 번씩 회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외국인 학우 대상 설문조사

COVID-19이 발생함에 따라 원래 기획했던 외국인 간담회를 대체하고자 외국인 학우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설문조사에선 외국인 학생들이 겪고 있는 불편함과 더불어 학부 총학생회 국제사무국에서 기획 중인 사업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자 하였습니다. 답변이 충분히 수집되어 이를 바탕으로 사업을 개선시키거나 새로운 사업들을 기획할 예정입니다.

KAIST-Leeds 리더십 프로그램 취소

COVID-19의 확진자가 더 늘어남에 따라 영국에 위치한 Leeds 대학교와 이번 7월에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은 어렵다고 판단하여 취소 하였습니다.

한국어 캠프 개선

KISA와의 미팅과 올해 진행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외국인 학생들이 한국어 캠프 참여에 어떠한 불편함을 느끼는지 조사하였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외국인 학생들이 첫 계절학기 외에도 원하는 계절학기에 캠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인문사회과학부에 제안 내용 설명과 함께 미팅 요청을 보낸 상태입니다.

외국인 학우 동아리 가입 개선

외국인 학생들이 동아리 가입 혹은 등록하는 데 있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동아리연합회와 논의 및 진행 중인 사업입니다.

협력국

안건지작성자 : 협력국장 임현우

과대, 회장단 온라인 선거 마무리

개강 4주차와 5주차에 진행된 온라인 선거를 모두 마무리해 각 학과 선거관리위원회에게 전달하였습니다.

전학대회 대의원, 비례대의원 선출을 위한 회원수 조사

2020년도의 전학대회 대의원, 비례대의원 선출을 위해 회칙을 검토하고 기구 인원수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선거 진행 매뉴얼 작성

올해 진행된 사항을 바탕으로 매뉴얼을 작성했습니다.

디자인정보팀

안건지작성자 : 디자인정보팀장 최다은

상시 디자인 업무

회장단 및 타 국서의 디자인 요청을 상시적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3월에는 다음과 같은 디자인물을 제작하였습니다.

코로나19 관련 이미지(학부생 퇴사 조치, 코로나19 성금 관련 안내 이미지), 리크루팅 카드뉴스, 학생회비 납부 안내 이미지, 셔틀버스 대학우 설문조사 이미지, 인스타그램 오픈 이벤트, 3월 업무 보고 카드뉴스

총학생회 홈페이지 구축 외주

4월 중 오픈을 목표로 개발 진행 중입니다. 홈페이지에는 공지사항, 제휴 안내, 학생 정책 제안 등의 기능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새내기 새로배움터 책자 온라인 배포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강에 맞추어 새터 책자를 인쇄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배포하였습니다.

회계팀

안건지작성자 : 회계팀장 박성진

코로나19 확산 방지 모금 완료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모금을 완료하였습니다.

모금액 전액을 학교 총무팀에게 전달하였으며 학교 총무팀 또한 교직원 모금액과 합쳐 재해구호협회로 전달을 완료하였습니다.

학생회비 선택 납부 진행

학생회비 선택 납부를 진행하였으며 입금내역을 매일 모니터링하며 납부자 명단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역대 학생회비 납부 기록 조회 시스템 제작

이전 총학생회의 정회원 명단을 수집하여 역대 학생회비 납부 기록을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작하였습니다.

총학생회비 예산안 작성

상반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서 심의될 총학생회비 예산안을 작성 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2 동아리연합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19.04.17.
  • 안건지작성자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정지윤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19 여름-2019 가을 동아리 지원금 지급 신청(진행중)

제출된 서류 항목 중 별도 검토가 필요한 항목에 대한 일부 운영위원회 검토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해당 신청과 2020 여름에 있을 신청을 합쳐서 지난 가을부터 모든 동아리 지원금 서류는 2차적으로 학생지원팀 검토를 거치기로 협의하였기 때문에, 이번 서류 역시 학생지원팀의 서류검토를 받아야 합니다.

2020 봄학기 상근

내부 논의 후 온라인으로 상근 업무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 봄학기 등록(진행중)

현재 COVID-19로 인해 본원에 오는 것을 지양해야 하는 만큼 전면 온라인 제출 진행하였습니다. 1차 명부 확정일은 4/28, 그 뒤 봄학기 종강까지 자유롭게 추가 인원을 등록할 수 있도록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 서면의결 하였습니다. 현재 등록과 관련한 동아리 회원수의 제약, 총학생회비 납부 등의 경우,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 서면의결을 통해 페널티를 없앴습니다. 동아리연합회비, 동아리방 재배치에 대한 논의가 진행중입니다.

의결기구 개최(상시)

COVID-19로 인해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기로 협의하였고, 정기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를 서면의결으로 진행하기로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 서면의결으로 의결하였습니다.

예결산안

아직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에서의 예결산안 심의가 이뤄지지 않았음으로 차후 중운위에서 심의받겠습니다.

보고안건3 새내기학생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19.04.15.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고세은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20 봄학기 집행부원 선발

4/1까지 지원서를 받은 후 4/4까지 면접을 진행하여 총 9명의 20학번 신입 집행부원 선발을 완료하였습니다.

새내기학생회 리쿠르팅 공유 이벤트 추첨

새내기학생회 리쿠르팅 기간 동안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여 추첨을 진행한 후 게시하였습니다.

코로나19 관련 새내기, 프락터 설문조사 진행

코로나19로 인한 전면 온라인 강의에 관련한 새내기, 프락터들의 불편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스터디 사업 모집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였던 새내기 스터디 사업을 온라인으로 방식을 바꾸어 진행하기로 결정하였고, ~4/19까지 모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상"상하기 사업 진행

새내기학생회 관련 정보, 새내기들이 알아야 하는 정보들을 그림으로 제공하여 답을 맞춘 새내기들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합니다. 첫 날은 그림의 일부만 제공되며 이어그리기 형태로 그림이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현재 첫 주차 그림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4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4.
  • 안건지작성자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위원장 신종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공간 대여 / 예약 처리 (취소)

학생지원팀의 장영신학생회관 및 미래홀의 대관 금지 협조 요청으로 신학관, 미래홀의 예약을 전부 취소하였습니다. 변동 사항 없습니다.

상근 (변경)

오프라인 상근 역시 중단되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 가능한 문의 답변 등을 진행중입니다.

보고안건5 학생복지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4
  • 안건지작성자 학생복지위원회 위원장 김성민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당구장 공간 사용 관련 협의 진행

이전까지 학생복지위원회 당구장으로 사용되던 공간이 얼마 전 진행하였던 학우 대상 설문과 임시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운영이 어렵다 판단하여 일시적으로 사용되지 않던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협동조합 측에서 당구장 공간을 사용 가능한 지에 대한 문의를 하였고 이에 내부 논의 결과 임대 형식으로 하여 사용할수 있도록 하며, 해당 공간에서 진행될 사업에 학부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단서를 포함하여 협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학생복지위원회 사업 개선방안 논의

학생복지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사업들에 대한 재고 및 향후 진행했으면 하는 사업들에 대하여 내부적으로 논의를 거쳐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정기적으로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6 행사준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4
  • 안건지작성자: 행사준비위원장 장두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석림태울제 일정

석림태울제 진행 방식 및 날짜와 관련하여 회의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 다음과 같이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일시: 9월 22일(화, 전야제), 9월 23일 24일(수, 목. 본행사)

내용: 본래 3일이었던 본행사를 이틀로 축소하여 진행하고 이주 금 토에 진행되는 캄프와 연이어 진행할 예정입니다.

보고안건7 건설및환경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6.
  • 안건지작성자 건설및환경공학과 학생회장 옥승원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사항 없음

보고안건8 기계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6
  • 안건지작성자: 기계공학과 학생회장 이상훈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2020 기계공학과 과대표 선거

기계공학과 과대표 선거를 4/13~4/15 동안 진행하였고, 당선 공고를 완료했습니다.

2학년 과대표로 '19학번 공제이'가 당선되었습니다.

2. 2020 기계공학과 학생회장 선거

기계공학과 학생회장 선거를 4/13~4/15 동안 진행하였고, 당선 공고를 완료했습니다.

기계공학과 학생회장으로 '18학번 이상훈'이 당선되었습니다.

3. 제2020-3회 교과위원회 및 교과과정심의회 참석

교과위원회 회의에 참석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대변했습니다.

보고안건9 기술경영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7
  • 안건지작성자: 기술경영학부 학생회장 강동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부학생회장, 과대표 선거

후보 등록 기간 : 4.1(수) ~ 4.5(일)

선거 운동 기간 : 4.6(월) ~ 4.12(일)

투표 기간 : 4.13(월) ~ 4.15(수)

결과 공고 : 4.16(목)


위의 일정에 맞추어 기술경영학부 부학생회장, 과대표 선거를 진행하였습니다. 부학생회장으로 권유진 후보가, 과대표로 이호진 후보가 당선되었으며 구체적인 투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부학생회장 선거] 찬성 33표, 반대 1표, 기권 1표, 지지율 94.3% (총원 50명 中 35명 참여, 투표율 75%)

[과대표 선거] 찬성 11표, 반대 0표, 기권 1표, 지지율 91.7% (총원 16명 中 12명 참여, 투표율 70%)


4월 17일 자정까지 선거와 관련하여 질의를 받고, 이를 해결한 후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동준, 위원: 송수빈, 이준혁, 김동준)를 해산할 예정입니다.

학생회 집행부원 리크루팅

서류 지원 기간 : 4.20(월) ~ 4.22(수)

온라인 면접 : 4.23(목)

결과 안내 : 4.24(금)


위의 일정에 맞추어 2020년도 기술경영학부 학생회 집행부원 리크루팅을 진행할 것입니다.

예년과 달리 국서를 나누어 지원받지 않고, 희망 역할을 조사해 지원 받을 것이며 업무 중심으로 역할을 분배해 학생회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2019년도 하반기 사업 보고 및 2020년도 상반기 사업 계획

아래와 같이 2019년도 하반기(가을학기, 겨울학기) 사업 보고 및 2020년도 상반기(봄학기, 여름학기) 사업 계획을 진행하였으며,

각각 사업 보고서와 결산안(2019년도 하반기), 사업 계획서와 예산안(2020년도 상반기)을 작성하였습니다.


2019년도 하반기 사업 보고서 : https://drive.google.com/file/d/1_YPxxQk1AuuZhfZ2YG6Nvjqb9INzkZis/view?usp=sharing

2019년도 하반기 결산안 : https://drive.google.com/file/d/1Dd-bH-pgxGK1tw2skOHObCGcSrALJyEs/view?usp=sharing

2020년도 상반기 사업계획서 : https://drive.google.com/file/d/1JFJoonRJs-6thxyI_4aTi4kYgoXFA2vr/view?usp=sharing

2020년도 상반기 예산안 : https://drive.google.com/file/d/1862cheAR_34t6-jyRp5xhrMogxWL0f8_/view?usp=sharing

보고안건10 물리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5.
  • 안건지작성자 물리학과 부학생회장 이정윤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 물리학과 학생회칙 제10장 (회장단 선거)

물리학과 학생회장단 재선거

물리학과 학생회장단 재선거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유효투표율 40%를 넘겨 선거운동본부 <버물리> (정후보 18학번 정찬영, 부후보 18학번 이정윤) 가 당선되었습니다.

현재는 이의제기기간 중에 있으며, 04.22.18:00까지 이의제기를 받고 이의제기가 없을 경우 선거관리위원회는 해산됩니다.

또한 계획했던 18학번 과대표 재선거와 19학번 과대표 선거는 후보자가 없어 무산되었습니다. 중간고사 이후나 가을학기에 과대표 재선거를 실행할 계획입니다.

보고안건11 바이오및뇌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4
  • 안건지작성자: 바이오및뇌공학과 학생회장 박민규
  • 안건작성근거: 정기보고


2학년 과대표단 선거 진행

학부 총학생회 협력국과 함께 2학년 과대표단 선거를 진행하였습니다. 4월 8일에 당선 공고를 올렸고, 4월 9일부터 임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에세이 쓰기 행사 기획

원격 강의 관련 경험담, 코로나를 바라보는 시각 등을 주제로 에세이 쓰기 행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구체적인 사업 진행 방향은 4월 17일에 회의를 통해 논의될 예정입니다.

친목X멘토링 사업 [적응하길 바뇌] 구체화

기존에 카톡방에서의 Q&A 세션으로만 진행되던 적응하길 바뇌에 대하여, 온라인 상으로 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였습니다. 2학년 과대표, 부과대표가 본 사업의 팀장을 맡았습니다.

보고안건12 산업디자인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6
  • 안건지작성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회장 박근용
  • 안건작성근거: 정기보고


2020 산업디자인학과 과학생비 납부안내

산업디자인학과는 봄학기에 과학생회비를 징수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으며

이를 공고하였습니다.

2020 산업디자인학과 2학년 학생회장단 선거

2학년 학생회장단 선거를 3/30 ~4/16 동안 진행하였으며

과대표에 '이정아', 부과대표에 '표승화', 총무에 '최성민' 이 당선되었습니다.

보고안건13 산업및시스템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6.
  • 안건지작성자: 산업및시스템공학과 학생회장 김민석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진입생 과대표단 선출

산업및시스템공학과 과대표 선거를 4/6~4/8 진행하였으며, 당선인을 공고하였습니다.

2. 2020학년도 산업및시스템공학과 학생회 집행부원 모집 공고

산업및시스템공학과 학생회 집행부원 모집 공고를 4/14에 올렸습니다. 4월 4주차에 온라인 대면 면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보고안건14 생명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6
  • 안건지작성자: 생명과학과 학생회장 정현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2020년 2학년 과대표 선발

생명과학과 2학년 과대표 선거를 4/6~4/8에 진행한 결과, 19학번 오소현 학생이 과대표로 선발됨.

지원자가 없어 진행하지 못했던 부과대표 선거는 가을학기에 재진행할 예정임.

2. 진입생-교수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개설

진입생환영회를 대체하기 위해, 19학번 진입생들과 학사주임교수님이 함께 속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개설함.

보고안건15 생명화학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7
  • 안건지작성자: 생명화학공학과 학생회장 하진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생명화학공학과 19학번 과대표단 선거 연기

4월 1일에 19학번 과대표단 선거를 공지하였으나, 지원자가 없어 선거를 가을학기로 연기하였고, 이를 공지하였습니다.


생명화학공학과 학생회장단 선출

학부 총학생회 협력국의 도움을 받아 4월 13일(월) ~ 4월 15일(수) 까지 선거를 실시하였고, 당선 결과를 16일(목)에 공고하였습니다. 이후 선거관리위원회가 해산되었습니다.


[의장 첨부]4월 15일 18:00부로 선거가 종료되었습니다.

투표율이 50%를 넘은 55.33%였기 때문에 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개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찬성: 126명

반대: 3명

기권: 6명

찬성 93.33%로 정후보 하진필 학생이 학생회장, 부후보 이수빈 학생이 부학생회장으로 당선되었습니다.


보고안건16 수리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4
  • 안건지작성자: 수리과학과 학생회장 김민우
  • 안건작성근거: 정기보고

수리과학과 과대표단 선거(~4/8)

수리과학과 과대표단 선거가 완료됨에 따라 2학년 과대표와 2학년 부과대표 당선인을 공고하였다.

2020년도 수리과학과 학생회 집행부 선발(~4/12)

집행부 지원서 접수 마감 후 면접을 무기한 연장한 바 있으나, 4/11(토) Zoom을 통해 화상 면접을 진행하였다. 4/12(일) 총 4명을 선발하여 2020년도 봄학기 수리과학과 학생회 집행부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개설하였다.

2020년도 봄학기 수리과학과 진입생 OT 대체 QnA 세션 기획

수리과학과 진입생 오리엔테이션이 학과와의 논의 후 취소됨에 따라 이를 대체할 수 있도록 학과 진입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은 소개백서 책자를 온라인으로 배포한 바 있으나,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교수님들과 함께하는 진입생을 위한 온라인 QnA 세션을 기획하고 있다. 4월 3주차와 4주차에 온라인으로 각각 1회 진행 예정이다. 3T주차 화상 OT는 4/17(금) 오후 2시에 진행되었으며, 총 11명의 학생이 참석하였다.

보고안건17 신소재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6
  • 안건지작성자: 신소재공학과 학생회장 이동선
  • 안건작성근거: 정기보고

신소재공학과 과대표단 선거(4/6 ~ 4/10)

신소재공학과 19학번 과대표단 선발을 4/6 ~ 4/10 까지 진행하였습니다. 4/6~4/8에는 과대표를 4/9~4/10에는 부과대표를 선발하였고, 완료됨에 따라 당선인을 공고하였습니다.

이에 따른 19학번 집행부 선발은 비대면으로 선발하기에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하여, 중간고사 이후 상황을 보고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보고안건18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 04. 16.
  • 안건지작성자: 원자력및양자공학과 학생회장 권준호
  • 안건작성근거: 정기보고

학과 학생회 집행부 조직 개편 및 인사 단행

내무 및 외무 분과로 집행부 조직 개편 및 학생회장 외 6인의 집행부원 인사 단행

끝.

보고안건19 전기및전자공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6
  • 안건지작성자: 전기및전자공학부 학생회장 류현
  • 안건작성근거: 정기보고

전기및전자공학부 19학번 과대표단 선거

학부 총학생회 협력국과 함께 4/13~4/15 동안 19학번 과대표단 선거를 진행하였고, 19학번 단체톡방에 당선인 공고를 완료함.

전기및전자공학부 학생회장 선거

학부 총학생회 협력국과 함께 4/13~4/15 동안 학생회장 선거를 진행하였고, 각 학번 단체톡방에 당선인 공고를 완료함.

보고안건20 전산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6
  • 안건지작성자: 전산학부 학생회장 김지수
  • 안건작성근거: 정기보고

전산학부 19학번 과대표단 선거

전산학부 과대표단 선거를 4/13~4/15 동안 진행했으며, 완료됨에 따라 19학번 과대표와 부과대표 당선인을 공고하였다.

전산학부 학생회장단 선거

전산학부 학생회장단 선거를 4/13~4/15 동안 진행했으며, 완료됨에 따라 학생회장과 부학생회장 당선인을 공고하였다.

2020년도 전산학부 집행위원회 선발

전산학부 집행위원회 지원서 마감일을 4/17일로 했으며, 4/18~4/19 동안 Zoom을 통해 화상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고안건21 항공우주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2학년 과대표단 선거 진행

  • 안건지작성일 2020.04.14
  • 안건지작성자 항공우주공학과 부학생회장 이재령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학년 과대표단 선거를 진행하여 과대표와 부과대표를 선출하였다. 4월 14일부터 임기를 시작하였다.

대부분의 학과 행사 취소로 인하여 학생회의 업무량이 적고, 비대면으로 학생회를 선출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하여 2학년 학생회는 대면 강의 시행 후 모집하기로 결정하였다.

보고안건22 화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자: 화학과 학생회장 김재훈
  • 안건지작성일: 2020.04.16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화학과 진입생 대상 OT 진행

화학과 진입생들을 대상으로 4월 9일 zoom을 사용하여 원격 OT를 진행했습니다.

화학과 19학번 과대표단 및 학생회 선발 연기

과대표단 선거는 지원자가 없어 연기했고, 학생회 선발은 봄학기에 실질적인 활동이 불가하다는 판단 하에 가을학기로 잠정 연기했습니다.

스터디 인원 모집 및 조별 톡방 개설

스터디 인원 모집을 공고하여 총 6개 과목, 9개의 팀이 만들어져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카톡방을 개설했으며 활동보고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터디 진행은 원격으로 진행하되 조별로 자율적으로 진행합니다.

화학과 교과과정심의회 참석

학부 대표 자격으로 교과과정심의회에 참석했습니다.

화학과 카카오톡 단체채팅방 공지

화학과 전공생중 화학과 단톡에 초대되지 못했거나, 복/부전공생 중 초대를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모집했습니다.

보고안건23 대학평의원회 선거관리위원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04.16
  • 안건지작성자 화학과 학생회장 김재훈
  • 안건상정근거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61조 2항

제61조(대외적 사항)

  1. 중앙운영위원회는 학교 당국 산하기구에 본회를 대표하여 활동하는 학생대표위원을 추천할 수 있다. 단, 당연직 학생대표위원이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에 따른다.
  2. 학생대표위원은 위원으로서의 활동 내용을 모두 중앙운영위원회에 보고하여야 한다.
  3. 중앙운영위원회는 본회 차원의 한시적인 대외적 협의·활동을 심의·의결한다. 단, 총학생회장이 긴급한 사안이라 판단하면 협의·활동 직후 중앙운영위원회의 사후동의를 받을 수 있다.

평의원회 평의원 선출을 3월 27일 기준으로 완료했고, 당선자에 대한 확정 공고를 했습니다.

당선자 확정 공고 및 명단은 포탈 공지 및 단체메일을 통해 전달되었습니다.

학생 평의원으로는 전산학부 학사과정 윤현식 학우, 과학기술정책대학원 박사과정 한혜정 학우가 당선되었습니다.


확정공고 이후의 일정은 전부 서면결의로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본 선거 당시 후보자가 1명 부족했던 교수 평의원직을 대상으로 보궐선거를 진행했고, 당선자 심의안에 대해 서면결의로 처리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