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22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0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0.12.23.
  • 안건지작성자 물리학과 부학생회장 이정윤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주간 Zoom 잡담방 사업

6주 동안 매주 금요일마다(중간고사 기간 2주 제외) 잡담방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시험', '진로', '교수님들', '전공과목', '취미 생활과 동아리', '시간표'의 주제로 진행하였고, 1시간 가량 진행하였습니다. 진입생인 19학번의 친목을 도모한다는 목적과는 달리 19학번의 참여율이 낮아, 내년에는 참여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사업을 수정해야 할 것입니다.

2. 가을학기 단체복 사업

현재는 모든 사람이 배송을 받은 상태입니다. 일반적인 과잠이 아닌 후드집업으로 단체복을 만들어, 비대면 수업인 지금도 각자가 사는 곳 근처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숙사에 거주하는 학생들도 존재해 개별배송이 되는 업체를 이용하였습니다. 주소를 받았고, 기숙사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는 기존처럼 과방에서 단체복을 찾아가도록 하였습니다. 26벌의 수요가 있었습니다.

3. 시험기간 간식이벤트 사업

과방에 모여서 간식을 받아갔던 지금까지와 달리, 기프티콘으로 간식을 제공하였습니다. 1만원 상당의 간식 몇 종류를 정해 그 안에서 선택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때 구글폼을 이용해 각자 원하는 간식을 신청 받아 과비를 낸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하였습니다.

4. 물리학과 학과설명회

학사주임 교수님이 바뀌시고 코로나19가 창궐하면서 학과설명회 진행 방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학과사무실에서 총괄하여, 각 날짜 당 참여 가능하신 교수님들을 알아보는 과정이 오래 걸렸고, 최종적으로 11월 23일(월) 18:00으로 학과설명회 일시를 결정하였습니다.

학교에 새내기도 꽤 많이 있어 포스터 홍보효과를 노려, 집행부의 디자인부 친구가 만든 포스터를 학교 곳곳에 붙였습니다.

물리학과 카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개설하여 지웅일(18), 하성철(19) 학생들을 관리자로 하였습니다.

물리학과 페이스북에 홍보 게시물을 올렸고, 그것을 공유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유 이벤트, 카톡 채널을 친구추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 올라오는 티저영상 퀴즈를 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중 공유 이벤트는 학생회비 출처로 진행하여 추가경정안을 심의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과설명회에 참여하는 새내기 학생들을 위해 모든 학생들에게 고양이 무드등을 증정하고, 3명을 추첨하여 카카오 미니를 주었습니다. 새내기 학생들은 약 85명 정도가 참석하였습니다.

티저영상 8개를 페이스북에 올렸습니다.

5. 스터디 지원 사업

비대면 수업임에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지원해 주기 위해 스터디 지원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진행하던 방식과 동일하게 진행하되, 모인 사진이 아니라 Zoom 회의의 캡쳐본, 카톡 논의의 캡쳐본 등등도 활동으로 인정하였고, 활동 6번 이상이면 모두 지원금을 주었습니다. 그 결과 전자기학 스터디가 지원금을 받았습니다. 1인당 6,000원을 지원하여 총 30,000원을 팀장에게 지급하였습니다.

6. 일반물리학 헬프데스크

지난 학기와 똑같이 일반물리학을 듣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험대비 요점 정리 강의를 하는 헬프데스크를 진행하였습니다. 일반물리학1 강사로는 김태경(18) 학생, 일반물리학2 강사로는 남성현(17), 이준호(17) 학생이 참여하였습니다. 시간이 맞지 않아 듣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집행부 계정으로 유튜브에도 강의 녹화본을 올렸습니다. 급여는 각 과목당 100,000원을 지급하였습니다.

7. 과학생회장단 선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하여 과학생회장단 선거를 진행하였습니다. 선거운동본부 <STAY...>(정후보: 박지유, 부후보: 한기문) 가 당선되었습니다. 투표 인증 이벤트도 과 내에서 진행하여 9명이 상품을 받았습니다.

8. 2020년 4분기 결산안

https://drive.google.com/file/d/1Lug9YMDchupnnFp56lVYCSaLUV4PelA0/view?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