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17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3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0.10.26.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고세은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신사업 "새내기 일상공유 챌린지" 진행

비대면 강의 진행으로 대부분의 대면 행사를 진행하지 못하는 새내기들이 자신들의 일상을 공유하면서 서로 힘을 북돋자는 의미로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새내기학생회 페이지를 태그하여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친구를 태그하는 방식으로 챌린지를 진행 중입니다. 현재 마감 2주전이며 10명 내외의 새내기가 참여하였습니다.

"스터디 사업" 진행

20 가을 새내기 스터디 사업은 총 37개 조를 대상으로 여러 기초필수, 기초선택 과목에 대해 개설되었으며 현재 ZOOM 화상회의 또는 카카오톡 메신저 등을 사용하여 진행중입니다. 이전과 다르게 특수한 상황임을 고려해 새내기들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친목 미션을 추가로 시행하고 있으며, 최근 참여도 상위 12개 조에 대해 중간고사 간식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가을 학과멘토링" 진행 준비

20 가을 학과 멘토링은 학과 선택을 앞둔 새내기들을 위해 관심 학과의 선배를 zoom 화상 회의를 통해 만나보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중간고사 이전에 멘티 모집을 시작하여 총 72명의 인원이 모집되었으며, 현재 각 과학생회에 필요 멘토 인원을 공지해 모집 협조 요청을 드린 바입니다. 멘토 모집이 완료되면 간단한 멘토 메뉴얼 배부 및 안내 후 11/2~11/30 중으로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사업 "이상한 어몽어스" 진행

새내기들이 알아두면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퀴즈 형태로 전달하는 '이상'한 어몽어스 사업을 새롭게 진행하였습니다. 2주에 한번씩 월요일과 목요일에 그림 힌트를 전달한 후 일요일까지 그림에 관련된 정보를 맞추는 방식이었습니다. 총 4주차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2주차까지 진행되어 상품전달까지 완료하였습니다. 남은 2개의 주차는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사업 "어몽어스 대회(가명)" 진행 준비

비대면으로 새내기들 간의 친목 활동 장려를 위해 진입장벽이 낮고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어몽어스" 게임을 통해 새내기 반별 친목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참여할 의사가 있는 새내기들을 모아 조를 만들고 참여를 인증하면 상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새내기들 간의 친목활동을 장려할 예정입니다.

새내기 대상 설문조사 배포 완료

새내기들에게 새내기들이 많이 듣는 기초필수, 기초선택 과목의 과제 수행과 강의 수강에서의 어려움, 과목에서의 불만사항, 학업 외적인 어려움, 가을학기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봄학기 사업 인지도, 프락터들에게 새내기들의 어려움, '슬기로운 대학생활'의 피드백, 가을학기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등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각 과목에 대한 피드백에 대해 교수님들께 의견을 정리해서 전달한 상태이며, 새내기학생회 사업 진행이나 전반적인 운영에 있어서 필요한 의견들을 반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