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10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3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0.06.17.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고세은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온라인 스터디 사업 진행

현재 예년의 4배에 달하는 96개 조가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6월 28일 활동인증을 마치고 기말고사 이벤트 수상 조 발표 및 피드백 설문조사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새내기 친목 사업 "슬기로운 대학생활" 진행

6월 26일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저녁마다 새내기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에 새터반 단위로 진행할 수 있는 미궁과 미션을 담은 카드뉴스를 게시하였습니다. 미궁과 미션을 해결하는 순서대로 반별로 주차마다 순위를 매기고 이를 종합하여 1,2,3위 반에 상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현재 4주차 카드뉴스가 업로드된 상태이며, 전기 새내기 26반 중 19반이 참여하였습니다.

"이"어서 "상"상하기 사업 진행

1,2,3주차 그림 퀴즈르 모두 진행 완료하였고, 각 주차에 대한 추첨을 진행하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TMI 사업 진행

학교생활, 학업, 학교 내부시설, 학교 외부시설에 대한 TMI를 4주에 걸쳐 카드뉴스 형태로 업로드 하였습니다.

온라인 학과 멘토링 진행

온라인 학과 멘토링은 예년 봄과 동일하게 튜티 50명의 신청을 받아 각 희망 학과의 멘토분들과 매칭해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형식은 필수로 화상채팅을 이용하되 멘토멘티가 같은 지역에 살아 오프라인 미팅을 가진 경우도 있었습니다. 학과 멘토링은 6월 26일까지 활동 종료를 부탁드렸으며 현재 대다수의 활동과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활동 형식 상 기존의 활동 지원 목적의 카페쿠폰은 지급되지 않으나 새내기들을 위해 자원해주신 멘토분들을 위해 따로 카페쿠폰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기말고사 공지 방식 조사 및 대응

기말고사 방식 미공지 및 가이드라인 미준수 과목에 대해서 새내기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스프레드 시트, 익명 채팅방 등을 통해 의견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파악된 과목들에 대해 담당 교수님들께 메일을 드려 대응하였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무기한 원격 강의로 인해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봄 선거를 무산하였으며, 이후 회칙의 절차에 따라 가을학기 집행부 구성 전까지 집행부의 업무를 대체할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 및 인준하였습니다. 해당 공고는 곧 올라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