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6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위원장단

학생지원팀 공문 발송

비상대책위원회 업무 개시 공문, Portal 게시 권한 요청 공문, 감사원 LT 지원 요청 공문, 태울가요제 예산지원 공문, 행준위 학생문화제 예산 이전 공문, 공간위 All Day Long 행사 공문을 학생지원팀에 발송하였습니다.

UNIST 총장후보추천위원회 공청회 참석

UNIST 총학생회의 요청으로 4월 11일 UNIST에서 진행된 총장후보추천위원회 공청회에 참석하였습니다.

사무국

중앙운영위원회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속기 업무

4월 임시 중앙운영위원회와 상반기 정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 현장 속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정책국

외부인 문제 대응

시험 전 주말 외부인 출입이 증가하여 많은 민원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내년에는 이를 방지하고자 안전팀과 학술정보운영팀에 방문하여 여러가지 안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내년에는 보다 더 깔끔한 환경을 위하여 문화관에 근로를 배치하고자 장학복지팀, 총무팀에 방문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몰래카메라 탐지기 교육

몰래카메라 탐지기 사용법을 모를 시에 교육을 받으라는 학생지원팀의 연락이 이메일로 오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사회참여국에서 이 사업을 진행한 것을 반영하여, 정책국에서 맡아 몰래카메라 탐지기 교육을 받게 되었습니다. 올해 가능하면 탐지기 이용 사업의 계획을 짜 볼 예정입니다.

복지국

각종 제휴 사업 (상시)

제휴를 통해 학우들이 할인의 혜택 혹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휴는 학부총학생회 홈페이지, 아라 등 온라인 소통매체를 통해 학우들에게 공지하고 있습니다.

4월 간 맺어진 제휴로는 메가박스 할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외부인 문제 대응

본교 곳곳에 꽃이 피는 3월 말 ~ 4월 초에 외부인들의 출입이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학생들이 겪는 불편이 많습니다. 이에 복지국은 안전팀과의 미팅을 통하여 외부인 외부인들의 건물 출입을 제한하고, 학교에서 지켜야 할 내용을 담은 안내문을 부착하였고, 주말 학업공간주변의 캠퍼스 폴리스분들을 집중 배치하였습니다.

생활관 라면 자판기 재계약

학내 매점의 제한된 운영 시간과 지리적 불편함으로 인해 새벽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적은 관계로 설치되어있던 생활관 라면자판기의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재계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신제품 라면이 출시될 경우 유동적으로 자판기 라면의 종류를 바꿀 수 있게 하여서 라면 종류의 다양성을 늘렸습니다.

시험기간 카페 연장 운영

시험기간 여러 학업 공간의 부재로 불편함을 겪는 학우들을 위해서 공부할 수 있는 교내 카페의 영업시간을 시험기간에 연장하였습니다. 카페오가다, 던킨도너츠, 스무디킹의 영업시간을 연장하였습니다.

입주업체모니터링위원회 인원 선발

기존 입점업체의 모니터링을 담당할 위원이 대학원총학생회 4인, 학부총학생회 2인으로 구성되어 학부총학생회의 인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되어 학부총학생회 인원 1인을 선발하였습니다. 현재 구성된 모니터링위원회에서 상시 모니터링 업무와 대학우 설문조사 항목 설정을 진행하였습니다.

국제사무국

Language Exchange Program (LEP)

국제 학생과 한국인 학생이 1:1로 그룹을 이루어 언어 교류와 함께 친목을 도모하는 Language Exchange Program 참가자 모집을 시작하였습니다.

KISA와 면담

KISA 회장과 이벤트 KISA 기획국 측과 면담을 가져 LEP 등 사업의 공동 진행에 관해 논의하였습니다. KISA와 국제사무국이 상호 보완적인 관계로 공동으로 여러 기획 사업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해외연수 사업 기획

8월 중에 있을 해외 연수 사업을 기획 중입니다. 방문 국가와 대학은 접촉 중에 있으며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정보팀

내부 교육

웹페이지 개발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자인팀

디자인 작업 (상시업무)

국제사무국에서 부탁한 LEP 공지를 위한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회계팀

예결산안 작성 및 학생회비 환급

상시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