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5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심의안건1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 2019.12.22
  • 안건지작성자 : 제33대 학부 총학생회장 당선인 윤현식
  • 안건상정근거 : 학생회칙 제33조 5호

1. 회장단

  1. 중앙운영위원회, 전체학생대표자회의 개최
    1. 매달 1회 중앙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각종 사안에 대해 논의하고, 3월 말 17년도 상반기 1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를 준비하겠습니다.
  2. 중앙운영위원회 LT 진행
    1. 중앙운영위원회 LT를 진행하여 학생사회에 대해 논의하고 공부하며, 임기 내의 의제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더하여, 각 구성원 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중앙운영위원회 LT에서는 대의기구로서 어떻게 각 단위의 목소리를 모을지 논의하겠습니다
  3. 학교 위원회 학생대표참석
    1. 학교에서 열리는 여러 위원회에 학생대표로서 참석하고, 학우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겠습니다.
  4. 새내기새로배움터 자료집 제작
    1. 2020년도 전기 새내기 새로배움터에서 신입생에게 배포할 자료집을 제작하겠습니다.
  5. 기층예산심의회 진행
    1. 2020년도 3월 기층예산심의회의를 진행하여 각 학과 별 예산을 분배하겠습니다.
  6. 집행조정위원회 진행
    1. 2020년도 3월 집행조정위원회를 진행하여 각 상설위원회, 특별기구, 전문기구의 예산을 분배하겠습니다.
  7. 공약 실천을 위한 제반 점검
    1. 공약을 진행하기 위한 제반적인 사항을 점검하고, 봄학기 때부터 진행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기획을 진행하겠습니다.
  8. 리크루팅
    1. 제33대 학부 총학생회를 구성하기 위한 신입 중앙집행위원 모집을 위한 리크루팅을 진행하겠습니다.
  9. 광고대행사 계약
    1. 광고대행사와 계약을 맺겠습니다. 이후 여러 책자에 광고를 실고, 후원금액을 총학생회 재정으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2. 문화기획국(가칭)

  1. 기획국 사업 구체적 기획
    1. 기획국에서 진행할 여러 가지 사업의 시기, 방향성 등을 설정하겠습니다.
  2. 힐링캠프 기획
    1. 봄학기 초반에 진행될 힐링캠프를 진행하기 위한 기획을 진행하겠습니다.
  3. 해오름식 예산 확보 및 기획
    1. 학생 자치 단체들을 소개하기 위한 행사인 해오름식의 예산을 확보하고 기획을 진행하겠습니다.

3. 정책국(가칭)

  1. 전 비상대책위원회 사업 점검
    1. 지금까지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진행해왔던 사업을 점검한 후 보충이 필요한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겠습니다.
  2. 공약 실천을 위한 제반 점검
    1. 학사 공약을 진행하기 위한 제반을 점검하고, 구체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4. 복지국(가칭)

  1. 전 비상대책위원회 사업 점검
    1. 지금까지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진행해왔던 사업을 점검한 후 보충이 필요한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겠습니다.
  2. 제휴업체 재계약
    1. 해가 바뀜에 따라 제휴 계약이 종료되는 업체에 대해 재계약을 진행하겠습니다.
  3. OLEV 역순환 셔틀 운행 준비
    1. OLEV의 노선을 점검하여 학우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해보겠습니다.
  4. 터미널/역 셔틀 운행 준비
    1. 금요일과 주말에 학교와 터미널/역을 오고가는 셔틀을 개설하여 집과 학교를 오가는 학우분들이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공약 실천을 위한 제반 점검
    1. 공간, 교통, 생활 관련 공약을 진행하기 위한 제반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5. 집행지원실(가칭)

  1. 총학생회 일간보고
    1. 겨울방학 기간동안 진행될 총학생회의 업무에 대해서 매일 진행 사항을 보고하겠습니다.
  2. 전반적인 사업 계획 수립
    1. 2020년동안 진행될 전반적인 총학생회 사업의 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6. 국제사무국(가칭)

  1. 전반적인 사업 계획 수립
    1. 국제사무국에서 진행할 업무를 특정하고, 1년간의 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7. 사무국/회계팀(가칭)

  1. 사무실 상근
    1. 학부 총학생회 사무실에서 학우분들을 맞이하고 상근을 진행하겠습니다.
  2. 학부 총학생회 사무실, 비품 정리 및 창고 정리
    1. 임기 시작에 맞춰 학부 총학생회 사무실에 비품을 정돈하고 창고를 정리하겠습니다. 또한 사무실 및 창고 정리와 함께 학부 총학생회에서 작성되는 모든 문서를 점검하고 체계적으로 분류하겠습니다.
  3. 회계 관리
    1. 학부 총학생회 예결산을 관리하겠습니다. 현재 회계 집행 및 처리 방식을 개선하여 집행 현황을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8. 협력국(가칭)

  1. 학내 단체와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1. 협력국은 총학생회와 학내 단체 간의 협력을 강화시키기 위해서 개설되었습니다. 이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효율적으로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하겠습니다.

9. 디자인정보팀(가칭)

  1. 디자인 제반 업무 진행
    1. 총학생회 업무에 필요한 디자인 제반 업무를 진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