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3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11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19.10.02.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고세은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19 상반기 결산안

https://drive.google.com/open?id=1FHBaSAfcJB3Z6wKs8Xili3Ly1cK9jvri

봄학기 집행부원 선발(완료)

13명의 새로운 봄학기 집행부원을 선발하여 34명의 집행부원으로 봄학기 집행부를 구성하였습니다.

새내기 반별 풋살대회(완료)

전기/후기 새터반을 합쳐 31개의 새터반이 참여하였고 선수로 참여하는 학생들과 응원하러 온 학생이 활발하게 참여하였으며, 여학생 경기를 진행하여 공격의 우선권을 부여함으로써 여학생의 참여를 복돋았습니다.

새내기 반별 피구대회(완료)

전기/후기 새터반을 합쳐 16개의 새터반이 참여하였고 여학생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룰을 추가하여 경기 선수 12명 중 평균적으로 3명 이상의 여학생이 참여하였습니다.

예산 상의 이유 등으로 개최 시기가 늦어져 풋살대회에 비해 참가한 새터반의 수가 적었던 것으로 판단되어 내년 피구대회는 이를 보완하여 진행할 것입니다.

새내기 봄 학과 멘토링(완료)

50명의 새내기가 참여하였으며 멘토링 후 설문조사 결과 학과 커리큘럼, 진로, 전공과목 공부 등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답변하였습니다.

멘토의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19점, 멘티의 만족도는 4.44점으로 매우 높았습니다.

예산의 부족으로 인원을 감축함으로써 원하는 새내기들 중 일부가 참여하지 못하였기에 안정적인 재원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새내기 봄가을 교류 프로그램(완료)

한국인 17명, 외국인 24명으로 총 41명의 새내기가 참여하였습니다.

미션들이 배치된 빙고판을 제공하여 이를 수행하고 빙고판을 채우면 상품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전주 한옥마을 등에서 당일치기 여행을 진행하였으며 이에 대해 참가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학생들도 다수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오름식(완료)

매년 봄학기 초 신학관 3층 단체들의 출범을 알리는 행사이며 이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새내기학생회에 대해 알아갔습니다.

새내기 스터디 사업(완료)

미적분학1, 일반물리학1, 일반화학1 총 3개의 과목에 대해 진행하였으며 총 18개의 조가 참여하였습니다.

중간고사 간식 이벤트, 기말고사 종료 후 우수조 시상을 진행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조들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으며 스터디 후 설문조사 결과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으며 또래 앞이라 부끄러워 하지 않고 궁금한 것을 서로 질문하고 해결해나갈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들이 존재하였습니다.

집행부 리더십 트레이닝(완료)

신입부원들을 포함한 약 30명의 집행부원이 참여하였으며 신입 집행부원들에게 학생사회 구조, 회계처리 방법, 상근 등에 대해 교육하였습니다.

또한, 집행부원 모두와 새내기학생회 봄학기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면서 신입 및 기존 집행부원 간 단합을 도모하였습니다.

새내기 매뉴얼(진행 중)

새내기들이 학교에 처음 입학하여 겪는 어려움과 고민 등을 해결하기 위해 새내기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모두 담고자 시작한 사업입니다.

사전에 집행부원들이 모여 정보를 수집해 초안을 구성하였고, 이를 페이스북에 업로드하고 피드백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피드백을 바탕으로 수정본을 제작하여 새내기들에게 배포하였습니다.

완성본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가을학기 동안 잘못된 정보가 없는지 지속적으로 검토하며 업데이트해야 하고, 후기 신입생들을 위한 정보 수정과 함께 보완 및 번역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한글책/보드게임 대여 사업(상시)

공휴일 등의 상근 휴무일을 제외한 매주 월-금 상근시간(21시-23시)에 새내기들이 한글책 및 보드게임을 대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봄학기 동안 총 대여건수는 약 50여 건으로, 이후에 추가적으로 부족한 한글책 및 보드게임을 구매할 계획입니다.

2019 후기 새내기새로배움터 기획단(완료)

8월 28일 ~ 8월 29일 동안 후기 새내기새로배움터 중 '새터 프로그램'과 '동아리 공연 및 엘카 응원제'를 담당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새내기학생회 집행부원과 외부기획단을 합쳐 24명의 기획단으로 구성되어 여름학기 동안 준비한 후 잘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