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10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6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19.07.21.
  • 안건지작성자 행사준비위원회 카포전 단장 김규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카포전 기획단 전체회의

외부기획단 선발을 완료하고 7월 11일 카포전 기획단 발대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카포전 소개, 각 팀 소개를 주로 하여 회의를 마무리하였습니다.

2019 카포전 기획단은 단장단 포함 총 34명 입니다.

팀장회의

매주 목요일마다 팀장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팀장회의를 통해 홍보 팀과 디자인 팀을 합쳐 디자인 홍보 팀을 만들고, 올해 새로이 대외협력 팀을 만들었습니다.

단장단

ELKA와 지난 주 수요일 회의를 진행하였으며, 노천극장에 세워질 무대에 대해 돌출형에 대한 비용은 ELKA가 부담할 예정입니다. 카포전 행사에 필요한 시설물 사용 예약 공문을 올렸습니다. 자치 항목으로 들어갈 넷마블 후원금은 8월 중으로 지급 예정입니다.

디자인 홍보팀

ELKA와 함께 HITE 후원 컨택 중이며 다른 후원 업체들에 대해서도 후원 제안 진행 중입니다. 가로등 배너 설치와 오프라인 홍보 2개/온라인 홍보 1개 예정 중입니다.

대외협력팀

무대업체 <다부부컴퍼니 – 무대/책상테이블/가수> 한번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1차 견적서&가수 1차 명단을 받았습니다. 또한 베스트 푸드트럭과 컨택하였고 결정 여부는 미정입니다.

서포터즈팀

새프디와 새내기를 위한 기획을 진행할 예정으로 연락 중입니다. 서포터즈 모집에 대한 얼리버드는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교류팀

현재 개막식/폐막식/교류행사 무대 동아리를 모집하는 중이며 28일 마감 예정입니다. 현재 교류행사 컨셉을 <야시장>으로 잡고 여러 음식을 배부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 중입니다. 주류에 관련한 예산 부담 비율은 포스텍과 협의 중에 있습니다.

운동경기팀

사이버 카포전 종목(오버워치, 하스스톤, 카트라이더, 스타1, 롤토체스) 총 5개로 결정하였습니다. 각 운동경기 팀들을 관리하는 중입니다. 운동경기는 축구, 야구, 농구, E-sports(LOL)으로 총 4개 종목 입니다.

과학경기팀

과학퀴즈 경기 선수를 모집 중입니다. AI 경기에 대해 넷마블로부터 게임을 전달 받았고 현재는 피드백 과정 중입니다. 또한 해킹 업체는 해킹크루 LEAVE CAT과 컨택/회의 중이며 해킹 경기는 오후 9시~아침 9시일 가능성 높습니다. 과학경기는 해킹, AI, 과학퀴즈로 총 3개 종목입니다.

카이스트-포스텍 1차 합동회의

2019 카포전 시간표 중운위.jpg

이번달 7월 13일 카이스트 팀장단 12명 중 11명과 포준위가 포스텍에서 1차 합동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논의 결과는 간략하게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설 종목 제거 (시간표 딜레이 우려, 충분히 꽉 찬 경기들) & 시간표 확정
  2. 무승부 시 트로피는 홈, 우승기는 어웨이가 가짐.
  3. 우천 시 야외 운동경기는 우비를 준비해 진행, 응원제&교류행사는 스포츠 컴플렉스가 될 가능성이 높음.
  4. 운동 경기 규정을 문서화, 매년 심판 섭외 전까지 어웨이가 작성하여 검토 하는 것으로 결정
  5. 작년 농구 심판에 대한 피드백으로 올해는 카이스트 측이 농구 심판 섭외를 진행.
  6. 응원제에 사용되는 ELKA의 가사집 중, 포스텍 측이 요청한 가사 수정을 전달.
  7. 2차 합동회의는 8월 9일 금요일로 확정.

카포전 예산안

링크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7XRy-TlEtZnig3C94E2qH5vmvbIzq2mHc-lNb0S1-I/edit?usp=sharing

3월 중운위 당시와 바뀐 점은 본예산이 재작년과 같이 근로비를 포함하여 58,000,000 으로 확정났다는 점입니다. 학생회비의 경우, 항목에 대해서는 큰 변동이 없으며 금액을 조금씩 늘이거나 줄인 항목은 있습니다. 링크를 참고하시고 설명은 비고란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