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8 제16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위원장단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자 부비상대책위원장 신동욱

학생상벌위원회 참석

12월 13일, 비상대책위원장이 학생상벌위원회에 학부생 대표로 참석하였습니다.

교과과정 심의위원회 참석

12월 17일, 비상대책위원장이 교과과정심의위원회에 학부생 대표로 참석하였습니다.

중앙운영위원회 개회 (상시)

상시업무입니다. 매월 1회, 논의가 필요한 안건을 취합하여 중앙운영위원회 정기회를 소집하고, 회의를 진행합니다.

비서실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자 비서실장 계수연

전체회의 주재

정기적으로 전체회의를 가졌고, 마지막 전체회의까지 마무리하였습니다.

사무국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자 사무국장 김영웅

상시업무

상근과 같은 상시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복지국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자 복지국장 변경호

배달문제 제한 대응

배달문제 해결 TF에서 배달 제한 관련 대응책을 마련하고 대응을 진행중입니다.

학업공간 이동권

교양분관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시설팀, 학술정보운영팀과의 미팅을 진행했고, 경사로 보완과 후문 게이트를 확장하기로 했습니다.

모바일 학생증

모바일 학생증의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입주업체 계약

새로이 입주하기 되는 업체 공개입찰을 진행중입니다.

정책국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자 정책국장 박세윤

총장 피감사 건 대응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신성철 총장을 고발한 사안에 대해 지속적인 상황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비상대책위원회 차원의 성명문을 게재한 적은 없습니다.

등록금심의위원회 참여

12월 7일에 있었던 제2018-1회 등록금심의위원회에 참여하였으며 입학금이 폐지된 원안대로 통과되었습니다.

융합기초학부 신청 불가 긴급대응

새내기학생회 측에서 융합기초학부 관련 안건이 조건부로 승인되어 현재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연락하여 합동으로 긴급보고를 게시하였습니다. 추후 추가 상황이 발생하면 바로 재공지할 예정입니다.

시간강사법 관련 대응

KAIST는 시간강사 관련 고등교육법 개정안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지 않지만, 타 대학을 따라 시간강사 고용 개악의 움직임이 있는지 확인 메일을 보낸 상황입니다. 아직 답변은 오지 않았습니다.

소통국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자 소통국장 유지예

커뮤니티 상시 모니터링

학부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 카이스트 대신 전해드립니다, 아라 등에 올라오는 비상대책위원회 관련 및 비상대책위원회에게 전하는 글을 담당 국서에 전달하고 아카이빙하여 기록물로 남깁니다. 또한 진행 과정을 스프레드시트에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주시하여 각 사안의 빠른 해결 및 답변을 돕습니다.

중앙운영위원회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 회의 내용 공유

학생사회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 향상과 보다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중앙운영위원회 및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의 회의 결과 및 쟁점을 비서실과 함께 정리하여 카드뉴스 형식으로 업로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제사무국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자 국제사무국장 진제호

번역캠페인

비상대책위원회 내부의 번역 및 학교 온/오프라인 에서 번역이 틀린곳을 찾고, 학교를 더 국제화 시키는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KISA 간담회

외국인 학생회 KISA와 학교에 관한 문제점과 해결책들을 논의하고 다음 비상대책위원회에게 인수인계를 할 예정입니다.

제32대 KAIST 학부 총학생회 중앙운영위원회

기록물관리국 운영보고

◇ 안건지작성자 기록물관리국장 이준석

보고안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