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17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

< 학부총학생회:2020 제17차 중앙운영위원회
중앙집행위원회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10월 29일 (목) 18:17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보고안건1 중앙집행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6.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회장단 및 중앙집행위원회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회장단

선거시행세칙 및 선거 관련 학생회칙 개정 진행

10월 25일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중앙운영위원회를 통해 선거시행세칙 개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모집 진행

21년도 총선거 준비를 위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모집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군복무 원격수강/군복무 체육 AU 인정 제도 추진

학생처장님들과 만남을 진행한 후 자료를 보강하고 있습니다. 군복무 원격수강의 경우 원격수업관리위원회에서 처리 예정입니다.

각종 위원회 참석

학사연구심의위원회, 교과과정 심의위원회, 인권경영위원회, 교과과정심의위원회, 체육시설운영위원회 등의 회의에 학부생 대표 자격으로 참석하였습니다.

집행지원실

선거시행세칙 및 선거 관련 학생회칙 개정안 작성

중앙집행위원회 내부에서 회칙개정TF를 구성하여, 선거시행세칙 및 선거 관련 학생회칙 개정안 초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중앙운영위원회에 참관인으로 참여하여 관련 논의에서 의견 및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정책국

선거시행세칙 및 선거 관련 학생회칙 개정안 작성

중앙집행위원회 내부에서 회칙개정TF를 구성하여, 선거시행세칙 및 선거 관련 학생회칙 개정안 초안을 작성하였습니다.

군복무 원격수강/군복무 체육 AU 인정 제도 추진

회장단과 함께 추진 중입니다.

기초필수과목 배정 시간 변경

생명과학과 학생회의 동의를 거쳐 일반생물학과목의 정규학기 배정 시간 변경을 제안드렸고, 학교에서 검토 중입니다.

프로그래밍기초 과목의 계절학기 개설 또한 추진 할 예정입니다.

복지국

교내 오프라인 게시판 설치 수요조사 진행

학과별로 교내 오프라인 게시판 설치 수요를 조사하였습니다.

모바일 학생증 업무 트래킹

교내 정보통신팀의 모바일 학생증 개발 현황을 트래킹하고 있습니다.

문화기획국

보고안건 없음

사무국

회의록 관리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및 중앙운영위원회가 진행된 뒤 서기록을 작성하고, 의결 결과를 공개합니다.

활동인증서 발급

학우들 및 졸업생들이 활동인증서를 요청할 경우 활동 사실을 확인한 뒤 발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발급 요청 형식

국제사무국

학생사회 단어사전 제작

학생사회 단체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학생사회 한영 단어사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올해 임기가 끝날 때까지 완료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협력국

보고안건 없음

디자인정보팀

후기 새터 제작

2020 후기 새터 제작을 완료하였습니다. 현재 광고 삽입 및 인쇄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총학생회 홈페이지 제작

총학생회 홈페이지 런칭을 완료하였습니다. 총학생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학생회비 납부 여부 설문과 공지사항, 학생 청원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스타툰 업로드

인스타그램에 디자인정보팀의 업무에 대한 인스타툰을 업로드하였습니다.

회계팀

보고사항 없음

보고안건2 동아리연합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8.
  • 안건지작성자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정지윤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19 겨울-2020 봄 동아리 지원금 신청 (진행중)

동아리 지원금을 신청받아 서류의 정당성을 확인하고 내부 규정대로 분배하여 학생지원팀에 지원 요청한다. 현재 인력 부족으로 집행 지연되고 있으나, 11/9까지 학생지원팀 공문 발송 예정입니다.

2020 정기 동아리방 재배치 (대기중)

정당한 자원 분배를 위해 동아리방 재배치를 진행한다. 운영위원회에서 심의, 채점한다. 이사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학생지원팀의 답변을 받았고, 대면수업 및 대면 동아리활동 승인시 이사에 대한 논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 가을 동아리 등록 (진행중)

학생지원팀을 대리하여 2020 가을학기 동아리 등록을 진행한다. 코로나로 인해 등록이 힘든 상황을 고려하여, 동아리 관리를 위한 특수 등록, 이번 학기 등록을 포기하고 의무를 지지 않는 미등록 등의 추가 정책을 마련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공지를 참조해주세요. https://cafe.naver.com/kaistclubs/2311

44개 동아리가 재등록, 1개 동아리가 신규등록, 3개 동아리가 가등록, 16개 동아리가 특수등록, 13개 동아리가 미등록 하였습니다. 신규등록 심의만이 남아있습니다. 회원수는 1137명입니다.

2020 하반기 온라인 동아리 활동 지원

코로나로 인해 동아리 회비가 부족한 상황을 고려하여 2020 하반기 온라인 활동에 대해 법인카드로 지원한다.

의결기구 개최(상시)

동아리연합회 내 의결기구를 상시 운영한다.

온라인 상근 진행 (상시)

온라인으로 상근을 진행한다. 상근시간은 월-금 17:00~18:00,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응대, 메일 확인, 활동확인서 발급 등의 상시업무를 진행한다.

보고안건3 새내기학생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6.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고세은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신사업 "새내기 일상공유 챌린지" 진행

비대면 강의 진행으로 대부분의 대면 행사를 진행하지 못하는 새내기들이 자신들의 일상을 공유하면서 서로 힘을 북돋자는 의미로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새내기학생회 페이지를 태그하여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친구를 태그하는 방식으로 챌린지를 진행 중입니다. 현재 마감 2주전이며 10명 내외의 새내기가 참여하였습니다.

"스터디 사업" 진행

20 가을 새내기 스터디 사업은 총 37개 조를 대상으로 여러 기초필수, 기초선택 과목에 대해 개설되었으며 현재 ZOOM 화상회의 또는 카카오톡 메신저 등을 사용하여 진행중입니다. 이전과 다르게 특수한 상황임을 고려해 새내기들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친목 미션을 추가로 시행하고 있으며, 최근 참여도 상위 12개 조에 대해 중간고사 간식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가을 학과멘토링" 진행 준비

20 가을 학과 멘토링은 학과 선택을 앞둔 새내기들을 위해 관심 학과의 선배를 zoom 화상 회의를 통해 만나보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중간고사 이전에 멘티 모집을 시작하여 총 72명의 인원이 모집되었으며, 현재 각 과학생회에 필요 멘토 인원을 공지해 모집 협조 요청을 드린 바입니다. 멘토 모집이 완료되면 간단한 멘토 메뉴얼 배부 및 안내 후 11/2~11/30 중으로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사업 "이상한 어몽어스" 진행

새내기들이 알아두면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퀴즈 형태로 전달하는 '이상'한 어몽어스 사업을 새롭게 진행하였습니다. 2주에 한번씩 월요일과 목요일에 그림 힌트를 전달한 후 일요일까지 그림에 관련된 정보를 맞추는 방식이었습니다. 총 4주차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2주차까지 진행되어 상품전달까지 완료하였습니다. 남은 2개의 주차는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사업 "어몽어스 대회(가명)" 진행 준비

비대면으로 새내기들 간의 친목 활동 장려를 위해 진입장벽이 낮고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어몽어스" 게임을 통해 새내기 반별 친목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참여할 의사가 있는 새내기들을 모아 조를 만들고 참여를 인증하면 상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새내기들 간의 친목활동을 장려할 예정입니다.

새내기 대상 설문조사 배포 완료

새내기들에게 새내기들이 많이 듣는 기초필수, 기초선택 과목의 과제 수행과 강의 수강에서의 어려움, 과목에서의 불만사항, 학업 외적인 어려움, 가을학기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봄학기 사업 인지도, 프락터들에게 새내기들의 어려움, '슬기로운 대학생활'의 피드백, 가을학기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등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각 과목에 대한 피드백에 대해 교수님들께 의견을 정리해서 전달한 상태이며, 새내기학생회 사업 진행이나 전반적인 운영에 있어서 필요한 의견들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4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6
  • 안건지작성자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위원장 신종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신학관 공간 예약사업(상시)

신학관 내의 단실과 동아리실, 롯데리아를 제외한 모든 공간의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재는 코로나 대책반의 승인을 얻은 예약만 승인하고 있습니다.

책다방 출입문 교체(완료)

책다방 상시 개방을 위한 출입문 교체 및 카드키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보고안건5 학생복지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7.
  • 안건지작성자 학생복지위원장 김성민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운영보고

롱패딩 공동구매 사업 진행

9/14~10/6 까지 롱패딩 디자인 공모전 진행을 위한 시안을 받아, 10/16~10/22 약 1주간 전 학우를 대상으로 디자인 투표를 진행하였고, 이후 10/26부터 1주간 구매 신청을 받는 중입니다.

비대면 학기가 진행됨을 고려하여, 모든 신청과 배포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될 계획입니다.

신입 국원 프로젝트 진행

2020년 가을학기에 새로 모집한 임원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하여, 신입 임원들을 포함하여 기존 사업의 개선 혹은 새로운 사업의 고안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6 행사준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7.
  • 안건지작성자 행사준비위원장 장두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안건 없음

보고안건7 건설및환경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7.
  • 안건지작성자 건설및환경공학과 학생회장 옥승원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나만의 슬기로운 집콕생활 공유

건설및환경공학과 소속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과사무실과 함께 나만의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과방 도서 구매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원하는 독서리스트를 조사하였고 학과사무실에서 배정된 예산을 통해 과방에 도서를 구비했습니다.

보고안건8 기계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과잠 돕바 공동구매 사업

과잠 돕바 공동구매 사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약 40여명의 학우분들이 신청해주셨습니다.

한글책 대여 사업

4대역학 과목에 대해서 한글책 대여 사업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책 구비가 완료되었고, 기타 준비가 완료되는대로 사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학과설명회 논의

학생위원회 교수님 및 학과사무실과 협업하여 학과설명회를 계속해서 계획 중에 있습니다. 날짜는 11월 24일로 정해졌습니다.

보고안건9 기술경영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7.
  • 안건지작성자 기술경영학부 학생회장 강동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새내기과정학부생을 위한 학과설명회 기획

2020년도 입학생(현 새내기과정학부생)을 위한 학과설명회를 기획 중에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학과사무실 담당 선생님과 10월 초순부터 상시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경영학부 학생회 집행부 회의를 5차례 진행하였습니다.(9월 23일, 9월 26일, 10월 4일, 10월 9일, 10월 17일)

이에 더하여, 10월 29일 점심시간을 활용해 학사주임 교수님, 학과사무실 담당선생님, 학생회 집행부가 참석하는 '학과설명회 준비 회의'를 진행할 것입니다. 이 회의를 통하여, 학과설명회 운영 방식 및 일시, 콘텐츠를 확정할 계획입니다.

보고안건10 물리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7.
  • 안건지작성자 물리학과 부학생회장 이정윤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주간 Zoom 잡담방 사업 진행

잡담방 1주차를 '시험'이라는 주제로 진행했습니다. 총 8명이 참석하였고, 그중 1명을 추첨하여 상품을 증정했습니다. 새내기가 많이 참여할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한 명밖에 참여하지 않아,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홍보를 높여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2. 가을학기 단체복 사업

가수요조사와 디자인 수요조사를 마쳤습니다. 그 결과 고양이와 우주를 사용한 시안이 선택되었습니다. 이번 주에 전 학번을 대상으로 실제 수요조사를 할 예정입니다. 또한 대전에 없는 학생들도 많아, 배달을 시킬 예정입니다.

3. 중간고사 간식이벤트 사업

과방에 모여서 간식을 받아갔던 지금까지와 달리, 기프티콘으로 간식을 제공하였습니다. 각자 원하는 간식을 신청 받아 과비를 낸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하였습니다.

보고안건11 바이오및뇌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8.
  • 안건지작성자 바이오및뇌공학과 학생회장 박민규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20년 학과 설명회 기획 회의

학과 사무실, 교수님과 함께 2020년 학과 설명회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11월 11일 수요일에 Zoom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보고안건12 산업디자인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9.
  • 안건지작성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회장 박근용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20년 학과 설명회 기획 회의

교수님과 함께 학과 설명회 회의를 진행 중이며 내일(10.30) 중 으로 모든 계획을 완료하고자 합니다.

보고안건13 산업및시스템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1. 과목별 오픈 카카오톡방 개설

학생-학생, 학생-교수자 간의 소통 부재에 대한 문제가 재기되어 소통 창구로서 과목별 오픈 카카오톡방을 개설하였습니다.

2. 산공과 과목 후기 이벤트

과목 후기 이벤트 홍보를 위한 공지문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약 한달 동안 과목 후기 업로드 인증을 받을 예정입니다.

3. 인수인계 보고서

내년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2019년도 진행 사업들에 대한 세부 내용들을 인수인계 보고서에 담을 예정입니다.

현재 보고서 양식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14 생명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8.
  • 안건지작성자 생명과학과 학생회장 정현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학과설명회 기획 논의

11월 25일 zoom으로 진행할 학과설명회를 기획하기 위한 논의를 마쳤고, 현재 준비 단계에 있습니다.

배경

논의 요청

보고안건15 생명화학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9
  • 안건지작성자 생명화학공학과 학생회장 하진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생명화학공학과 학부 학생회칙 개정안 발의

용어 정리, 현 학생회 상황 반영 등을 목적으로 학부 학생회칙을 개정하고자 하여, 9월 29일 해당 개정안을 발의하였습니다. 발의자는 하진필(18, 생명화학공학과 학생회장) 등 운영위원회 4인이었습니다.

이후 회칙 개정 절차에 맞게 진행하여 10월 8일 아라에 개정안을 공고하였습니다.

진입생 과비 수납

코로나 19에 따라 정상적인 학과 생활이 이뤄지지 못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기존 과비 45,000원에서 40,000원으로 인하하여 과비 납부를 공지하고, 수납하였습니다. 총 37명의 진입생 중(휴학생 제외) 28명의 학생이 과비를 납부하였습니다.

Welcome Box 배송

제15차 중운위에서 언급했던 Welcome Box를 준비하여 배송을 완료하였습니다.

문화상품권, 생화공 굿즈, 간식 등 힘든 상황에서도 진입생의 학교 생활을 지원하고, 학과에 대한 관심을 조금이나마 올릴 수 있게 물품을 구성하여 10월 26일과 27일에 걸쳐 일괄적으로 배송하였습니다.

학과설명회 논의

학과사무실, 교수님과 함께 학과설명회를 논의 중에 있습니다. 일정은 조율 중에 있으며, 오후 4시에 시작할 예정입니다.

비대면 사진 이벤트 진행

9월 이벤트를 마무리하고 학생회가 이를 심사하여 우수상 2개의 작품, 참가상 2개의 작품을 선정하여 경품을 증정했습니다. 현재 10월 사진 이벤트도 공고하였고, 진행 중에 있습니다.

친목조 진행

친목조 구성을 완료하고, 일정 주기마다 활동 주제를 제시하여 친목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16 수리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8.
  • 안건지작성자 수리과학과 학생회장 김민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추진중인 사업 목록

  1. 수리과학과 진로 콘서트(연사 섭외 중)
  2. 수리과학과 오픈랩(11/4 진행 예정)
  3. 수리과학과 헬프데스크(전공 과목 헬프데스크 진행 논의 중)
  4. 수리과학과 학과설명회
  5. KAIST 자연대학 연합 E-sports 대회

보고안건17 신소재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8.
  • 안건지작성자 신소재공학과 학생회장 이동선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신소재공학과 진로간담회 진행

10/7 수요일 12시~1시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해결해나가는 행사인 진로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소재과 학부생 31명, 교수님 10분이 참여해주셨습니다. 교수님과 학생들 사이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졌고, 성공리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2. 학과설명회 논의

11/19 목요일에 진행될 학과설명회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3. 여학우 모임 진행

10/27 수요일 여학우 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보고안건18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보고 사항 없음. 끝.

보고안건19 전기및전자공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7.
  • 안건지작성자 전기및전자공학부 학생회장 류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진로콘서트 ONAIR 완료

전자과를 졸업하신 선배님들의 다양한 커리어를 알아보고자,

10/26(월) 오후 6~8시에 유튜브 라이브 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2. 소통EE 사업 완료

전자과 내 여러 정보들(학과 프로그램 및 사업, 학생회 행사, 테크트리 등)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이번 가을학기에 카카오톡 챗봇 "소통EE" 제작을 완료했습니다.

3. SNACKEE, 전자과 테크트리 개선 사업, 여학생모임 진행중

새내기들에게 전자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SNACKEE를 진행 중이고,

학과 테크트리 개선을 통해 학부 과목에 대한 정보를 보다 자세히 제공하고자 합니다.

추가로, 오프라인 여학생모임을 대체하고자 연사님들과의 질의응답을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 중입니다.

보고안건20 전산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7.
  • 안건지작성자 전산학부 학생회장 김지수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학과설명회 논의

학과 교수님 및 학과사무실과 협업하여 학과설명회를 계속해서 계획 중에 있습니다. 11월 18일 수요일에 유투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진로콘서트 기획

진로콘서트를 위해 연사 섭외를 완료했습니다. 11월 4일 수요일에 ZOOM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가을 문화행사 기획

가을 문화행사를 위해 행사 기획과 진행 프로토콜 작성을 완료했습니다.

보고안건21 항공우주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7.
  • 안건지작성자 항공우주공학과 부학생회장 이재령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20년 학과설명회 기획 논의

2020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과설명회를 기획하기 위하여 교수님과 학생회가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항공우주공학과는 11/11(수) 7시에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학과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보고안건22 화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7.
  • 안건지작성자 화학과 학생회장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학과설명회 논의

학과설명회 관련 논의 진행중입니다. 11월 17일 진행될 예정입니다.

개별연구 교류행사, 기업체 교류행사(가칭) 기획

작년과 동일하게 행사 기획 시작할 예정입니다.

보고안건23 격려금특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0.10.28.
  • 안건지작성자 격려금특임위원장 서성환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안건

이전 중운위/전학대회 보고안건 당시 문제나 이견이 없었기 때문에 추가적인 회의를 하지 않았습니다.

인준안건 1 2020년 KAIST 학부 총학생회 총선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 인준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총학생회장 윤현식

  • 안건지작성일 2020.10.29.
  • 안건지작성자 총학생회장 윤현식
  • 안건상정근거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156조(중앙선거관리위원회)제3항, 선거시행세칙 제12조(위원)제1항 및 제2항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156조(중앙선거관리위원회)

③ 중앙선거관리위원은 중앙운영위원회에서 추천한 5 또는 7 또는 9인의 선거권을 가진 본회 회원으로 하고 위원장단은 내부호선한다.

선거시행세칙 제12조(위원)

① 중앙운영위원회는 투표일 30일 전까지 5 또는 7 또는 9인의 중앙선거관리위원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공고한다.

② 중앙선거관리위원은 중앙운영위원회에서 추천한 선거권을 가진 본회 회원으로 한다.

배경

올해 말 KAIST 학부 총학생회 총선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민주적이고 공정한 총선거를 만들어 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 중에 있습니다. (10월 19일 - 10월 29일 오후 4시)

선거시행세칙에 따라 중앙운영위원회는 투표일 30일 전까지 5 또는 7 또는 9인의 중앙선거관리위원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해야 합니다.

논의 요청

아래는 총학생회 이메일을 통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지원하신 분입니다.

지원자를 심사하시여 인준을 요청드립니다. (현재 모집 중에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지원자 명단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신엽 (18, 전산학부)

지원동기: 현재 KAIST 전산학부에 진학 중인 김신엽입니다.

KAIST 학생사회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던 학생으로서, 졸업 전에 한 번쯤 학생사회에 기여하고 싶다고 생각하던 중에 학부 총학생회의 중선관위 위원 모집 글을 읽고 위원으로의 지원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선관위원이 된다면 이번에 치러질 선거가 공정하게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수빈 (18, 생명화학공학과)

지원동기: 다양한 학생사회 기여 활동을 하며 학우들에게 조금이라도 헌신할 수 있다는 생각에 즐거웠습니다. 이번 선관위 또한 최선을 다해 임하겠습니다.


이정윤 (18, 물리학과)

지원동기: 물리학과 부학생회장을 맡고 있는 이정윤이라고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총학 비대위, 문자위, 여러 특임위 등을 해보면서 학생사회에 참여해 보았습니다. 또한 작년 겨울 총선거에 후보로 참여해보기도 했습니다. 예년과는 다르게 비대면 선거를 시행하여 상황이 많이 다르겠지만, 그동안 참여하지 않았던 중선관위에 참여하여 학생사회를 더 깊이 알고 싶습니다. 다른 선관위 위원들과 함께 공정한 선거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조호정 (19, 화학과)

지원동기: 19년도 새내기학생회 선거관리위원, FLEX 선본 등으로 활동하며 이번 총선거에도 선거관리위원회로 기여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선거가 진행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박하준 (20, 새내기과정학부)

지원동기: 새내기과정학부에 재학중인 20학번 박하준입니다. 현재 새내기학생회 '이상'에서 기획국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새내기학생회 선관위를 뽑을 때 개인적으로 바빠서 지원을 못했었는데, 이번에 총학에서 선관위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책임감있게 성실히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우진 (20, 새내기과정학부)

지원동기: 학교 운영이나, 학생활동, 학생회와 같은 학교의 전반적인 시스템에 관심이 많고, 학교의 일원으로써 학교의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코로나19로 인한 일반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논의안건 1 2020년도 KAIST 학부 총학생회 총선거 일정 논의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총학생회장 윤현식

  • 안건지작성일 2020.10.29.
  • 안건지작성자 총학생회장 윤현식
  • 안건상정근거 학생회칙 제153조

제153조(선거시기)

  1. 총학생회장단 선거는 임기 년도 전년 11월 중에 시행함을 원칙으로 한다.
  2. 중앙운영위원회는 투표일 30일 전에 총학생회장단 선거 투표일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구성을 확정한 뒤 이를 공고한다.

배경

학생회칙 제153조에 따라 중앙운영위원회는 투표일 30일 전에 총학생회장단 선거 투표일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구성을 확정한 뒤 이를 공고해야 합니다.

논의 요청

2020년 KAIST 학부 총학생회 총선거의 일정을 논의하여 결정해주시길 요청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