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2 제9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2.07.20.
  • 안건제출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허현
  • 안건제출근거 정기보고
  • 안건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단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의결기구운영세칙 제25조의2제1항

위원장단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허현

교내 각종 위원회 및 행사 참석

학생상벌위원회에 학부생 대표로써 참석하여 의견을 전달하였으며, 경영진 및 학생회 현장 안전점검 행사에 임원진을 파견하였습니다.

집행조정위원회

7월 정기 집행조정위원회를 7월 26일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위한 준비를 집행지원실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부장학금 업무

2022년도 봄학기 간부장학생 선정을 위한 업무를 진행하고 관련 공문을 발송했습니다. 간부장학생 신청자의 활동보고서는 다음과 같이 공유합니다.
파일:간부장학금 신청서모음.pdf

집행지원실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집행지원실장 최준열

타 국서 및 위원장단 보조

재정국에서 요청한 업무들을 처리하였습니다.

내부 인원 관리

비상대책위원회 내 인원에 활동종료 및 국서 이동 사항이 있어 명단 업데이트 처리하였습니다.

업무 모니터링

한 주에 한 번, 매주 일요일에 각 국서 별로 지난 한 주 간 진행된, 또 다음 한 주 간 진행될 업무를 기록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장단 회의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일을 수시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집행조정위원회

7월 정기 집행조정위원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위원장단 보조 및 집행조정위원회 보조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장 안전점검

중앙기계실 및 전기실 현장 안전점검 행사에 참석하였습니다.


서기실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 서기실장 김영서

의결기구 보조 업무

2022 제6차 7월 임시 전체학생대표자회의(7/11) 회의보조(전: 소집 공고, 카이위키 문서 생성, 중: 회의 보조, 후: 결과 공고, 카이위키 결과 반영) 완료하였습니다.

2022 제9차 7월 정기 중앙운영위원회 사전 업무 진행 완료하였고, 회의 보조 및 사후 업무 진행할 예정입니다.

제4차, 제5차, 제6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제7차, 제8차 중앙운영위원회 유튜브에 회의 영상 업로드 및 서기 모집 진행하고, 완료된 회의에 대해서는 서기비 지급할 예정입니다.

공문

아래 요청된 공문 처리 완료하였습니다.

  • KAIST 공식 학생홍보대사 카이누리 명함 지원 요청(6/28)
  • 상상효과 LT 예산 지원 요청(7/6)
  • 문자위 예산 지원 요청(7/13)
  • KAIST-POSTECH 기획단 기숙사비 지원 요청(7/13)

아래 공문 발송 예정입니다.

  • 공문 양식 변경 공문 발송

산하기구 명단 관리

수리과학과 중운위원 및 전학대의원 명단 변경 건 이번 중운위 보고 후 처리할 예정입니다.

정책국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 정책국장 유희철

체육 AU 제도 이수요건 개편

개편안 적용 시기와 관련된 학우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 "체육 AU 제도 이수요건 개편 및 졸업 학점 변동"에 관한 현황 보고 공지를 업로드하였습니다.

이전에 진행했던 체육 동아리 활동에 대한 체육 AU 인정 과정에 관한 문의들을 접수하여 교학기획팀과 전달해드리고 논의하여 답변해드렸습니다.

이와 관련된 학우들의 개별적 문의에 답변해드렸습니다.

군 복무경험 인성/리더십 AU 인정 제도

군 복무경험 인성/리더십 AU를 인정 받기위한 군 경력증명서의 문제점을 글로벌리더십센터와 논의 중입니다.

예비군 훈련 버스 지원

학부 총학생회와 대학원총학생회가 함께 예비군 훈련 버스 지원 사업을 진행하였고 관련한 공지를 대학우 메일로 발송했습니다.

이후 예비군 훈련 버스 추가 지원자들에 대한 집계를 진행했습니다.

복지국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복지국장 이정훈

제휴업체 업무 진행

최근 제휴를 맺은 비스트로럭키 (주점) 관련 게시글을 총학 웹사이트와 SNS에 업로드하였습니다.

안전점검 행사 참여

중앙기계실 및 전기실 안전점거 행사 (7/22)에 참여하였습니다.

동남아 여행권 연장 문의

교내 게임 대회 우승상품 "동남아 여행권" 유효기한 연장 관련하여 담당 여행사와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화기획국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문화기획국장 박병찬

KAMF기획특임위원회 업무 보조

9월에 진행될 KAMF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KAMF기획특임위원회에서 대외 연락 등 필요로하는 부분을 도왔습니다.

사무국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사무국장 조호정

활동인증서 발급

활동인증서를 9건 발급하였습니다. 대학원 입시철로 요청이 많아 빠르게 업무를 진행하였으며, 신청자의 요청에 의해 실물 직인이 찍힌 원본 수령을 도왔습니다.

공간 대여

KAMF 특임위, 오케스트라, 동아리연합회, 문화자치위원회의 총학생회 회의실 대여 문의 응대 및 허가를 진행하였습니다.

기타 업무

대학원생활관자치회 및 글로벌리더십센터 문의를 관련 단체에 이관 하였습니다.

총학생회실 정비

상시적으로 총학생회실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필수 비품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국제교류팀

해외연수 TF 선발을 하고 업무 개시 하였습니다.

재정국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재정국장 한정현

산하기구 학생회비 납부 여부 확인

활동인증서 반영 등을 위하여 각 산하기구의 22년도 봄학기 활동 인원 명단을 수합하였고, 학생회비 납부 여부를 대조하여 해당 산하기구에 통지했습니다.

학생회칙 제4조 등 관련 규정에 의거하여 22년도 봄학기 학생회비 미납자는 총학생회 소속 산하기구 활동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총학생회 예산안·결산 공고

재정운용세칙 제11조 등 관련 규정에 의거하여 비상대책위원회 차원에서 산하기구의 예산안·결산을 취합하여 공고했습니다. 공고 창구로는 카이위키와 총학생회 홈페이지를 사용했습니다.

카이위키: https://student.kaist.ac.kr/wiki/%EB%B6%84%EB%A5%98:%EC%98%88%EC%82%B0%EC%95%88%C2%B7%EA%B2%B0%EC%82%B0

총학생회 홈페이지: https://student.kaist.ac.kr/web/main

비상대책위원회 회계 업무

상시 회계 처리, 예비군 버스 사업에 따른 비상대책위원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집행, 사비집행 환급 등 비상대책위원회 회계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기층예산심의회의 준비

8월에 기층 단위의 준비를 거쳐 9월에 진행될 기층예산심의회에 필요한 제반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층예산심의회의 일정 달력을 제작하고 관련 매뉴얼을 검토했습니다.

하반기 예산안 및 결산 심의 일정과 양식에 관하여 감사원에 문의했습니다.

예산안 및 사업계획서 전산화

Google Sheets와 Google Apps Scrip 등의 툴을 활용하여 예산안 및 사업계획서를 전산화하는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중앙회계 지원 어레인지(7월 집행조정위원회)

태울가요제 관련 행사준비위원회와 VOK의 예산을 어레인지하고자 7월 집행조정위원회에 안건으로 상정했습니다.


디자인국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디자인국장 손소휘

새내기 새로배움터 책자 제작

새내기 새로배움터 책자에 수록될 13개 단체의 소개글을 수집하였습니다.


정보국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정보국장 이정욱

정보전산팀 차세대 포탈 및 검색서비스 구축 관련 미팅

차세대 포탈 및 검색서비스 구축에 대한 의견 교류를 위해 정보전산팀과 미팅(07/07)을 진행하였습니다.

총학생회 홈페이지 다음/카카오 검색 등록

다음과 카카오 포탈에서 총학생회 홈페이지로 접근할 수 있도록 검색 등록을 진행하였습니다.

정기 서버 유지보수

상시 서버 모니터링, 서버 백업 현황 점검과 서버 장애 복구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의결문안

비상대책위원회 운영보고를 원안대로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