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12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24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1.12.28.
  • 안건지작성자 화학과 학생회장 조호정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가을학기 사업보고

스터디 사업

매 학기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신청인원이 모인 화학과 과목에 대해 스터디 그룹을 구성해 스터디를 진행하도록 주선합니다. 학기 초 계획서를 받으며, 학기 말 보고서를 기반으로 우수조를 시상하였습니다.

학과설명회

21학번 새내기 학우들의 전공선택을 돕기 위해 화학과 학과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하였으며, 대면은 창의관 터만홀에서, 비대면은 ZOOM을 통해 한국어로 진행되었습니다. 총 150여명의 참여자가 참석하였습니다.

과방 정비

자연과학동에 위치한 화학과 과방에 비치된 한글 전공서적 리스트를 업데이트하고 기본 필기구를 구비하였습니다. 현재 전공서적 대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지 않지만, 이번에 갱신된 서적이 추후 사업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별연구 후기 이벤트

대학원 관심 비율이 높고 학부생 신분으로도 개별연구를 많이 진행하는 화학과 학우분들을 위해 익명으로 개별연구 경험에 대해 후기를 모집하였고 추첨을 통해 일부를 수상했습니다. 모집한 후기는 화학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유되었습니다.

개별연구 교류행사

화학과 CA분과 몇 연사들을 모시고 ZOOM을 통해 보다 자세한 개별연구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화학과 토크 콘서트

상대적으로 취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던 화학과이기에 창업을 하신 화학과 교수님 세 분을 초청해 강연을 들었으며, 2부에는 열 분 이상의 화학과 교수님이 오셔서 학부생들과 다양한 문야에 대한 질의응답을 나눴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았던 사업이며, 행사 직후 도시락을 제공했습니다.

일반화학 II 헬프데스크

일반화학II 수강자를 대상으로 봄학기 일반화학I 헬프데스크를 진행했던과 같이 ZOOM으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행사 직후 녹화본과 자료 또한 업로드되었습니다.

학생회 회의

화학과 학생회 인원이 학과설명회 이후 내부 친목 도모와 추후 활동 논의를 위해 회의비를 사용해 식사를 하였습니다.

4분기 결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u/1/d/1xYP73rtyM_T6M8-Gc-FMVElyh-FShyUQV_sTnND8zDI/edit?usp=drive_web&ouid=109620805205170913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