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2 제3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잔글 ("학부총학생회:2022 제3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문서를 보호했습니다: 편집 기한 초과 ([편집=관리자만 허용] (무기한) [이동=관리자만 허용] (무기한)))
 
(차이 없음)

2022년 2월 20일 (일) 00:00 기준 최신판

  • 안건지작성일 2022.02.16.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단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위원장단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위원장 한정현, 부위원장 허현

교내 각종 위원회 및 회의 참석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으로서 제2022-1회 학사·연구심의위원회(01.27), 제2022-4회 학생상벌위원회(02.07), 제2022-1회 교과과정심의위원회(02.11)에 참석했습니다.

교내 E-SPORT 센터 설립을 위한 회의에 공간위 및 학복위와 함께 참여했으며(01.28), 학생생활처장 및 학생정책처장,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위원장과 후속 회의를 진행했습니다(02.04).

체육 교과목 이수요건 개편(안) 논의를 위해 교무처장, 학생생활처장, 학생정책처장과 회의를 진행해 학우들의 의견을 전달할 예정입니다(02.17 예정).

2022년 3월 정기 기층예산심의회의/집행조정위원회 준비

2022년 3월 정기 기층예산심의회의 및 2022년 3월 정기 집행조정위원회 개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2년 3월 정기 기층예산심의회의에서는 2022년 상반기 기층 기구 예산안/결산을 사전 심의·의결할 예정이며, 2022년 3월 정기 집행조정위원회에서는 2022년 상반기 중앙회계 지원 대상 기구의 예산안을 확인하고 조정할 예정입니다.

학부 총학생회 리빌딩

2021년 12월부터 착수했던 총학생회력을 제작하고 배포했으며, 2022년 기층기구 회계 원년 제도를 감사원과 협의하여 도입했습니다. 2021 제21차 중앙운영위원회 및 2021 제12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서 도입된 안건지 작성 기한 의무화 제도 일부 도입(안), 기층기구 예산 분배 기준 명문화를 시행·적용 중이며 보다 정교한 제도로 만들기 위해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선거시행세칙 일부 개정

이전 총선거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기한 세칙상의 문제점을 바탕으로 선거시행세칙 일부 개정안을 작성하여 중앙운영위원들의 연서를 통해 발의하였고, 중앙운영위원회에서 가결되어 이를 공포하였습니다.


집행지원실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집행지원실장 박정호

타 국서 및 위원장단 보조

위원장단이나 타 국서에서 요청한 업무들을 처리합니다. 위원장단의 집행조정위원회 관련 업무를 보조하였습니다.

업무 모니터링

한 주에 한 번, 매주 일요일에 각 국서 별로 지난 한 주 간 진행된, 또 다음 한 주 간 진행될 업무를 기록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장단 회의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일을 수시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서기실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서기실장 김영서

의결기구 업무 보조

중앙운영위원회,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등 의결기구 업무를 보조합니다. 제2차 중앙운영위원회 사후 업무(결과공고, 서기모집 등) , 제3차 중앙운영위원회 사전 업무(소집공고, 안건지 작성 등) 완료하였습니다. 선거시행세칙 개정안 작성 보조 완료 및 카이위키 수정 예정입니다.

공문 작성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요청해주신 공문 작성 진행 중에 있습니다.

전기 새터 - 학생사회 알아가기 프로그램

1부 프로그램 구성 완료하였고, 총학생회 산하 단체의 새터 소개 영상 및 자료를 받아 영상 제작 진행 중입니다.


정책국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정책국장 고세은

체육 AU 이수요건 개선(안)

학교에서 제안한 체육 AU 이수요건 개선(안)에 대해 정책국 내부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2월 13일부터 2월 16일까지 개선(안)에 대한 학우들의 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학교에 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

코로나19 대응 프로세스

1월 27일 KAIST Pass 회의를 진행하여 KAIST Pass와 주기적 검사에 대한 학우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카드뉴스를 제작하였습니다. KAIST Pass 중단 이후 주기적 검사, 개인 방역 수칙 준수 등의 내용을 담은 카드뉴스로 수정하여 배포하였습니다. 또한, 기숙사 입사용 PCR에 대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여러 민원을 접수하여 학교에 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 이에 학교에서 변경한 기숙사 입사용 PCR 내용에 대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복지국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복지국장 최준열

제휴 업무

새로 제안 받은 제휴 검토하였습니다. 몇 제휴는 진행할 예정입니다.

위탁업체 선정 위원회

올해 봄에 계약이 만료되는 교내 입주업체에 대해 의견 전달했습니다.

사무국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사무국장 이정윤

상시 회계 업무

사비집행 환급을 진행하였습니다.

상시 사무 업무

사무비품을 관리하여 부족한 것은 새로 주문하였습니다.

내부 회의 진행

사무국 내부 회의를 진행하여 위원분들께 역할을 배정하였습니다.

상근 관리

지난주부터 수목 16:00-17:30까지 상근 진행 중입니다.

디자인국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디자인국장 손소휘

상시 디자인 업무

코로나19 관련 안내 카드 뉴스를 제작하였습니다.

전동킥보드 사용 현황 설문조사 공지 이미지를 제작하였습니다.

2022년 전기 새터 책자

책자 편집이 완료되었습니다.

정보국 운영보고

안건지 작성자: 정보국장 이정욱

카이위키 아이폰 접속 불가 문제 해결

아이폰을 통해 카이위키에 접속할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서버 관리

상시 모니터링과 정기 백업 등의 서버 유지관리 진행하였습니다.

학부 총학생회 서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의결기구 안건지 작성 기한 의무화 도입에 따라, 서버 장애 시간을 확인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홈페이지 관리

총학생회 홈페이지에 필요한 배너를 추가하는 등의 유지보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정보보안팀 방화벽 정책 변경 관련 논의

정보보안팀 교내 방화벽 정책 변경에 대한 미팅을 진행하고, 학생회 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