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2 제14차 중앙운영위원회/논의록

카이스트 백과사전
< 학부총학생회:2022 제14차 중앙운영위원회
중앙집행위원회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11월 12일 (토) 16:54 판 (새 문서: 의장: 회의 안내사항 안내, 스트리밍 진행함 의장: 성원보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원보고는 서기실장님께서 진행해주실 예정이고,...)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의장: 회의 안내사항 안내, 스트리밍 진행함

의장: 성원보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원보고는 서기실장님께서 진행해주실 예정이고, 앞 줄 부터 참관인 소개 해주시길 바랍니다.

특별기구장, 행사준비위원회 , 학생복지위원회에서 참관.

안건 순서 소개

의장: 지난 회의 때 설명이 충분히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추가적으로 설명해주실 부분이 있다면 해주시길 바랍니다.

카포전 단장: 예비비가 대항목으로 편성되었는데, 이부분 수정하여 다시 파일 업로드함.

의장: 발언 요약 설명

의장: 스트리밍 및 줌 모두 컴퓨터로 하고 있어서 로딩이 느린것 같음, 질의사항이 있다면 19분까지 받겠음.

(대충 예산안 파일 켜서 훑어봄)

의장: 추가적인 질의가 없어서 표결로 넘어가겠음.

의장: 재석하시는 분 손들어 주시고, 15명을 집계됩니다. 추후 기명투표로 학과 확인을 위해 사진 찍겠다. 찬성? 표결 결과 재석인원이 현재 의사정족수 만족하는 표결 인원과 맞지 않아, 다시파악. 13명 재석, 12명 찬성 반대, 기권 0명 재석인원 맞지 않아 다시 표결

재석 12명, 찬성 12명, 반대 0명, 기권 0명으로 집계됨

21:19(30:36) [심의]안건 [12]
행사준비위원회의 22년도 상반기 사업보고 및 결산과 22년도 4분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사전심의하여 승인한다.
재석 12 찬성 12 반대 0 기권 2

카포전 단장: 이번에 전학대회에서 심의되고 나면 언제쯤 예산 집행이 가능할까요?

의장: 정확한 시기는 재정국에서 관련 업무 처리 후 결정 될 것 같다..

의장: 다음 학생복지위원회 안건으로 넘어가겠음. 학복위의 경우 사업계획서에 들어간 예산안과 4분기 예산안이 맞지 않아 다시 심의 하였다. 수정완료 하였을까요?

학복위측: 네 총계부분 수정까지 완료하여 수정하였다.

의장: 29분까지 확인해보고 추가적인 질문 받겠다.

의장: 표결집계

21:29(41:06) [심의]안건 [13]
학생복지위원회의 22년도 상반기 사업보고 및 결산과 22년도 4분기 사업 계획 및 예산안을 사전심의하여 승인한다.
재석 12 찬성 12 반대 0 기권 0

의장: 다음으로 학생봉사단 예산안 및 결산 보고 사전심의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안건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학생 봉사단: 안건 설명

의장: 예산안 보고 42분까지 의견 받겠다…

의장: 추가적인 질의가 없는 것 같아서 표결로 넘어가도 될까요?

중운위원들: 네~

의장: 심의안건 5와 10에대해서 의결문안 작성 후 표결로 넘어가도록 하겠다.

현재 글로벌 학생봉사단 사전심의안건과 재심의 안건이 병합상정된 상태고 이에 관한 의결문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괜찮으실까요?

현재 재석인원 집계하도록 하겠습니다. 재석하시는 분은 손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재석인원 12분으로 확인됩니다. 찬성인원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찬성인원 11명으로 확인됩니다. 기권하시는 분 손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재석과 찬성반대 합이 맞지 않으므로 다시 재석 확인부터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재석인원 다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재석하시는 분 손들어주시기 바랍니다. 12분으로 확인됩니다. 찬성하시는 분 손들어주시기 바랍니다.12분으로 확인됩니다. 이후 반대, 기권 0명으로 집계  

해당안건 가결되었습니다. 의결문안 낭독하도록 하겠습니다.

21:47(58:17) [심의]안건 [5, 10]
KAIST 글로벌 학생봉사단의 22년도 상반기 사업보고 및 결산과 22년도 4분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사전심의하여 승인하고, 특별기구 재심의를 승인한다.
재석 12 찬성 12 반대 0 기권 0

의결문안 낭독

다음으로 스팍스 사전심의안과 재심의 안건 심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를 다 연동 하도록 하기 위해 스팍스 원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자보 프로그램 같이 학교와 협업하여 다시 진행하고 있고, 리크루팅 진행하여 12명 뽑음. 홈커밍 서울에서 대면으로 진행 예정. 총학 정보국과 홈페이지 협력 지속하고 있습니다. 특별활동 지원금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는데, 대면이 되면서 사업이 늘어나 그러한 부분이 있고, 지출의 대부분이 EWS인데 이부분이 환율이 많이 올라 늘어남. 새로 자치 항목 아래 두개를 신설했는데 네이버 D2와 채널톡 챌린저스 후원을 받게 되서 추가함. 도서구입비와 홈커밍 장소대여와 버스 대절 등에 쓰일 예정. 모바일++ 부분 모바일 앱 등록 비용이 추가됨

의장: 안건 설명 감사합니다. 58분까지 살펴보고 질의 받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사업계획서 앞면에 사업시기부분 4분기에 맞춰서 수정하여 총학생회 메일 혹은 카카오톡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의장: 아까 글로벌 학생봉사단 안건 설명 이후 놓쳐서 미리 말씀을 못드렸는데, 심의가 끝나셨으니 퇴실하셔도 됩니다.

의장: 시간이 지나서 표결로 넘어가도 될까요? 심의안건 1과 6 의결문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렇게 확정해도 괜찮을까요? 재석인원 손, 12명 찬성인원 손,12명 확인. 심의안건 6 완료되었습니다. 스팍스에서는 본회 관련 안건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퇴실하셔도 좋습니다.

22:00(71:12) [심의]안건 [1, 6]
KAIST  글로벌 학생봉사단의 22년도 상반기 사업보고 및 결산과 22년도 4분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사전심의하여 승인하고, 특별기구 재심의를 승인한다.
재석 12 찬성 12 반대 0 기권 0

의장: 보크 또한 사전심의 안건과 재심의 안건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활동계획서랑 예산안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크: 안건 설명 (예산안 큰 변동 없음, 태울뮤직페스티벌과 신입생환영방송제 진행과 관련한 예산이 있음)

의장: 10분까지 질의 받겠음…

생명과학과 학생회장: 식비는 참여자 대상인가?

보크 국장: 국원들 대상, 이틀 간 식비 하루 두차례 씩 지원할 예정

생명과학과 학생회장: 몇명정도?

보크 국장: 40명… 정확히는 39명이다.

의장: 표결로 넘어가고자 함. 심의안건 2,7 표결 진행하도록 하겠음. 재석확인? 11명 찬성확인? 11명 가결.

중간 수리과 권한대행의 저 재석안들었는데,,, 찬성 들어도 될까요? 발언

22:10(71:12) [심의]안건 [2, 7]
VOK의 22년도 상반기 사업보고 및 결산과 22년도 4분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사전심의하여 승인하고, 특별기구 재심의안을 승인한다.
재석 11 찬성 11 반대 0 기권 0

의장: 의결문안 낭독 후 넘어가도록 하겠음. (낭독) 대리이신 분들이 많아서 의결권 갖고 계신 중앙운영위원분들 께서는 의사정족수를 넘기도록 표결에 잘 참여해주셨으면 합니다.

의장: 다음 엘카 사전심의 및 재심의 안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엘카 사업계획서가 열리는 동안 잠깐 기다려주시면 좋을 것 같고 파일이 열리면 엘카 단장님께서는 안건 설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엘카 : 사업계획서, 예산안 안건 설명(카포전에는 응원제 무대 설치비용 및 특수효과에서만 비용 지불하였음)

의장:  20분까지 질의사항 받겠음 병합상정하도록 하겠음. 엘카 단장님께서는 퇴실하셔도 좋습니다.

22:21(92:50) [심의]안건 [3,8]
ELKA의 22년도 상반기 사업보고 및 결산과 22년도 4분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사전심의하여 승인하고, 특별기국는 재심의안을 승인한다.
재석 만장일치 찬성 만장일치 반대 만장일치 기권 만장일치

의장: 다음으로 징크 사전심의안 및 재심의안 안건 설명해주시길 바랍니다.

징크: 사업이 많은 관계로 발표하는데 오래걸릴 것 같음. 양해바람. (사업계획서의 사업 설명)

의장: 설명이 끝났으면 34 분까지 질의 받도록 하겠음.

전자과 대리: 사업기간이 6월로 되어 있는 사업들이 많은데 4분기 사업계획서인 만큼 사업기간 또한 맞춰주는게 좋겠음.

징크: 네

의장: 추가적인 질의는 들어오지 않았음. 사업기간 관련하여 수정은 다 끝나셨을까요?

징크: 서기실장님께 파일 보냄.

동연 비대위원장: 사업계획서 첫 페이지 파일이름을 상반기에서 4분기로 수정해야할 것 같음.

징크: 모두 수정해서 파일 업로드함.

의장: 업로드 완료해서 표결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괜찮을까요?

중운위원들: 네~

의장: 징크의 사전심의와 특별기구 재인준 안건 심의 하도록 하겠습니다. 재석 인원 손? 13 찬성하는 분? 13 가결.

22:21(118:57) [심의]안건 [4,9]
G-ink의 22년도 상반기 사업보고 및 결산과 22년도 4분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사전심의하여 승인하고, 특별기구 재심의안을 승인한다.
재석 13 찬성 13 반대 0 기권 0

의장: 항공과 선집행안으로 넘어가겠음. 안건 설명 부탁

항공과 학생회장: 금액 변동이 조금 있어서 혹시 수정해도 될까요?

의장: 수정동의 받도록 하겠습니다.

중운위원들: 네~

항공과 학생회장: 네 수정완료해서 파일 업로드 했습니다.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과 학생회장: 그리고… 운영보고 의결문안에 오타가 있어서.. .산업및시스템공학과로 되어 있어서 수정해도 될까요?

중운위원들: 네~

항공과 학생회장 안건설명

의장: 56분까지 검토 하도록 하겠음. 해당 안건 질의사항 접수되지 않았음. 표결로 넘어가고자 함. 심의안건 11 의결문안은 항공우주공학과 22년도 4분기 선집행안은 원안대로 승인한다 입니다. 표결하겠습니다 재석인원? 13 찬성인원? 13 가결. 의결문안 낭독

22:56(127:48) [심의]안건 [11]
항공우주학과 22년도 4분기 선집행안을 원안대로 승인한다.
재석 13 찬성 13 반대 0 기권 0

의장: 다음으로 스타디움 기획특임위원회 예산안 심의안 심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안건 설명 부탁드립니다.

스타디움 기획특임위원장: 사업 설명

의장: ? 분까지 질의 받도록 하겠다.

동연비대위원장: 동연에서는 현물의 형태로 지급 예정. 수입에 그대로 써도 괜찮은지?

스타디움 기획특임위원장: 그렇게 되면 수입에 0원을 적고 비고란에 현찰 지급이라고 작성해놓으면 될 것 같다.

항공과 학생회장: 그렇게 되면 비율그 퍼센트에는 문제가 없는걸 까요? 잘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스타디움 기획특임위원장: 감사에서는 보통 합당한 이유가 있으면 회계감사자료 제출 때 참작해줌. (그 외 예시들어 설명) 이후에 만약 수정해야할 부분이있다면 사후승인이나 예산안 수정의 형태로 차회 중앙운영위원회에서 심의받도록 하겠음.

의장: 질의가 많이 이루어진 것 같아 표결로 넘어가도록 하겠음. 재석인원점검? 13명 찬성? 12명 기권? 1명. 가결.

23:16(138:01) [심의]안건 [14]
STadium 기획특임위원회의 예산안을 원안대로 승인한다.
재석 13 찬성 12 반대 0 기권 1

의장: 기권사유?

생명과 학생회장: 본인 소속단체 사유로 기권하겠음.

의장: 의결문안 낭독

의장: 다음 보고안건 보고로 넘어가겠음. 정기 운영보고인데, 10분간 각자 타 학과 운영보고 검토하는 시간 갖도록 하겠음.

의장: 현재 3분정도 지났는데, 현재 각 학과 및 특임위 보고에서 주의깊게 봐야할 보고가 따로 없어 13분까지만 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음. 정기적인 보고여서 만장일치 가결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음.

의장: 지금 마지막 성원점검 및 폐회선언만 남기고 있음. 이는 서기실장이 점검 하도록 할것임.

의장: 추가적으로 안내해드릴 사항이 있음. 항공과에서 소수과 합동 체육대회 등 때문에 예산안 수정을 요청하였음. 이에 양일간 서면의결 형태로 기층예산심의회의 안건을 돌리도록 하겠음. 확인하시길 바람. 또한, 현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모집이 1인밖에 되지 않은 상태라 중앙운영위원회에서 나머지 4인을 뽑는 안이 나왔음. 이에 중앙운영위원분들의 의견을 묻고자 함.

생명과학과 학생회장: 전학대회에서 인준을 받을 것이라면 전학대의원들까지 포함해서 추첨하는 것인 어떻겠는지? 중선관위의 기회의 폭을 넓히고자함.

동연비대위원장: 중선관위에서는 겸직 금지 조항이 따로 없는지? 중앙운영위원및 전학대의원등.

생명과 학생회장: 중선관위는 없는 것으로 앎.

의장: 그러면 중선관위는 전학대회에서 뽑기로 하고 이상 중운위 마치도록 하겠음.

폐회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