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9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3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1.04.27.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안시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새내기 온라인 스터디(진행중)

새내기과정학부 소속 학생들이 조를 이루어 기초필수, 기초선택 과목에 대한 스터디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스터디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줌, 카카오톡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여 진행중이고, 49개조 130여명 가량의 학생들이 참여했습니다. 중간고사 이전까지의 1차 활동 기록을 기반으로 중간고사 이벤트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고, 중간고사 이후 2차 활동 기간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새내기 학과 멘토링(예정)

학과 선택을 앞둔 새내기과정학부 학생들이 학과에 대해 알아갈 수 있도록 학과 선배 분들과 매칭을 진행해 소규모 그룹 멘토링을 진행합니다. 프로그램 진행에 앞서 각 학과의 선배님들께 연락을 드려 멘토 지원을 부탁드릴 예정입니다.

카이스트를 여행하는 새내기를 위한 안내서 2탄(예정)

새내기과정학부 소속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카드뉴스를 총 3주에 걸쳐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기존 진행되었던 인스타 카드뉴스 사업의 연장선으로 진행됩니다.

새내기는 웃고 있다 (예정)

새내기들이 온라인으로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단합 미션 사업이 진행 예정 중에 있습니다. 새내기들은 새터반 단위로 사업에 참여하게 되며, 특정 기간마다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타 반과 경쟁합니다. 본 사업은 5월이 시작하면서 시작해 2주간 4차시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KAIST 스탬프 투어(가제) (예정)

비대면 강의 진행으로 인해 KAIST 캠퍼스 지리 및 건물에 익숙해질 기회가 부족했던 새내기들에게 캠퍼스 내부를 둘러보고 학교에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스탬프 투어 사업이 진행 예정 중에 있습니다. 새내기들은 참가 신청 후 조별로 해당 사업에 참여하게 되고, 캠퍼스 내부를 돌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본 사업은 5월 말로 사업 진행 날짜가 잡혀 있으며, 해당 시기의 상황에 따라 완전 대면 형식 혹은 대면&비대면 혼합 형식으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