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7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1

카이스트 백과사전
< 학부총학생회:2021 제7차 중앙운영위원회‎ | 안건지
바이오및뇌공학과학생회장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3월 28일 (일) 15:52 판 (새 문서: '''1. 과 오리엔테이션 및 2학년 과 대표단 구성''' 2학년 진입생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 생활을 소개하는 과 OT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1. 과 오리엔테이션 및 2학년 과 대표단 구성

2학년 진입생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 생활을 소개하는 과 OT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과 대표단 연설 및 투표도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과대표 1명, 부과대표 2명을 선발하였습니다.


2. 학생회 구성

진입생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보아서 학생회를 선발하였습니다.

그 결과 학생회 구성은 17학번 1명, 18학번 1명, 19학번 5명, 그리고 20학번 6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3. 사업별 회의 및 진행, (3차, 4차) 학생회 회의

사업별로 Tf 팀을 구성하여 각각 회의를 진행하며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매주 정기회의를 진행하여 사업의 진행상황을 보고하고 피드백을 하였습니다.

사업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3.1 친목 사업-친해지길 바뇌

매주 조별(3~4인) 미션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친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3.2 스터디 사업

학과의 수업을 같이 듣는 학생들을 조사하여, 신청자들끼리 자유롭게 의논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우수 활동 조에게는 간단한 상품도 제공할 예정에 있습니다.


3.3 교수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제목 미정)

비대면 학기가 지속되면서, 19학번과 20학번 모두 교수님을 실제로 뵌 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전기및전자공학부의 <MyEE>수업과 비슷한 형태로,

학기에 2~3번 정도 교수님과 소규모로 zoom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재미있는 콘텐츠를 구상하여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4 학과 인트라넷(블로그) 사업

2학년 과대표단의 공약으로, 학생들이 카카오톡 채팅방 외에 조금 더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에 해당 블로그에 연구실에 대한 정보, 자유 게시판, 학과 달력 등 대부분의 학과 활동을 블로그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3.5 과방 꾸미기/청소 사업

비대면 학기가 길게 지속되면서, 현재 정문술 빌딩의 과방이 방치되어있습니다.

이에 학생회에서 어지러운 부분을 청소하고, 구조를 변경하여 새로운 모습을 갖출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3.6 단체복 사업]

학생들이 조금 더 원하는 디자인으로 개편하여 새로 맞추는 과정에 있습니다. (기존 야구잠바)

3.7 바뇌과 달력

메일로 전송되는 학과 행사, 확인하지 못하기 쉬운 포탈 공지 및 학사 일정 등을 정리한 달력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3.8 OTL 과목후기 이벤트

수업의 경우, 과목에 대한 후기가 전혀 없어 이 수업에서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이벤트성으로 사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학과 수업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3.9 개별연구 간담회

대부분의 20학번, 일부 19학번의 경우 개별연구를 아직 경험해보지 못하였을 것입니다.

이에, 어떠한 방식으로 신청하며 무엇을 하는 지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위해,

다양한 랩에서 개별연구를 해본 다양한 19학번 이상 학생분들을 모아 간담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학과 홍보 사업

3.10 SNS 개설/보완

기존 SNS와 새로운 계정을 개설하여 블로그 등을 홍보하고자 합니다. .

기타 사업


3.11 학생회장/ 과대표단 메뉴얼

인수인게 당시 새로운 학생회장이 모든 내용을 다 이해하기란 어려웠습니다.

이에 새로운 것을 진행할 때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 지에 대한 파일을 만들어,

원활하게 인수인계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배경

논의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