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7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태그: 2017 원본 편집
태그: 2017 원본 편집
21번째 줄: 21번째 줄:
 
{{안건 칸|보고안건21|항공우주공학과 운영보고}}
 
{{안건 칸|보고안건21|항공우주공학과 운영보고}}
 
{{안건 칸|보고안건22|화학과 운영보고}}
 
{{안건 칸|보고안건22|화학과 운영보고}}
 +
{{안건 칸|논의안건1|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단 체계에 관한 논의}}

2021년 3월 30일 (화) 21:13 판

보고안건1 비상대책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위원장단 운영보고

차기 비상대책위원회 모집

제 34대 학부 총학생회장단 선거의 재선거 무산으로 인해, 차기 비상대책위원회 인원을 모집하였습니다. 의결기구의 인준 이후 활동 계획에 있습니다.

교내 각종 간담회 파견

총장님 간담회,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님과의 간담회에 인원 파견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미담장학회 문지 캠퍼스 사용 관련 협의

미담장학회가 그 동안 사용해오던 문지 캠퍼스 사무실 (총학생회의 관리 아래에 있던 적 있었음)을 지속해서 사용하는 것과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집행지원실

비상대책위원회 업무 상황표 제작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업무 상황표는 중앙집행위원회 비상대책위원회의 모든 국서의 일정을 담고 있습니다. 업무 상황표는 집행지원실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 업무 모니터링

모든 국서의 일일보고와 국서 톡방에서 이루어지는 이야기를 모니터링 하여 업무가 제때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중앙집행위원을 위한 매뉴얼 만들기

앞으로 중앙집행위원이 참고할 수 있도록 중앙집행위원회의 국서와 업무 절차, 다른 기구들과의 관계 등에 관한 메뉴얼을 제작하였습니다.

서기실

의결기구 보조

의결기구 보조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1 제4차 2월 임시 중운위(서면의결), 2021 제5차 2월 임시 중운위, 2021 제6차 2월 임시 중운위(서면의결)을 진행했고, 본 회의들에 대한 의결기구 보조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의결기구 보조 업무는 중앙운영위원회 진행(카이위키 문서 제작, 안건지 작성), 중운위 회의 보조, 중운위 소집/결과 공고(ARA), 중운위 행정 보조, 서면의결, 서기 업무(서기 모집, 속기록 작성)을 포함합니다.

의결기구 매뉴얼 제작

의결기구 및 각종 회의의 매뉴얼을 제작하는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중앙운영위원회 매뉴얼과 서면의결 매뉴얼을 제작했습니다.

정책국

계절학기 복학 관련 변경 사항 안내

계절학기 복학 및 청강 관련 지침을 개정하고,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학우들에게 안내했습니다.

군복무 중 원격수강 제도

군 휴학 동안 학점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학칙이 개정되어 군 휴학생이 원격수강을 통해 수업을 수강하고 학점을 취득할 수 있게 되었음을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학우들에게 공지했습니다. 군복무 중 원격수강 제도 협의회에 참여해 도입 시기, 성적 부여 방식, 학점 인정 방식, 수강 학점 제한 등에 대해 연관 부서와 논의 했으며, 가을학기 시범 도입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복지국

시내버스 간담회 참여

대전시와 함께하는 시내버스 간담회에 참여하여 교내를 순환하는 시내버스 노선에 관해 논의하였습니다.

사무국

상시 총학생회실 관리

사무비품 구입, 출입명부 제작 등 상시적으로 총학생회실을 관리합니다.

상근 관리

개강 이후에도 겨울학기와 동일한 시간표로 상근을 진행중입니다. 3월 29일~4월 1일 중에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디자인정보팀

KLMS 피드백 조사

신규 KLMS 런칭 이후 사용성에 대한 문제가 많이 제기되었습니다. 따라서 디자인정보팀에서 자체적으로 피드백 조사를 진행하였고, 약 60여개의 답변을 수집하였습니다. 이를 정리하여 관련 부서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회계팀

상반기 비상대책위원회 예산안 작성

곧 다가올 예산안 제출 시기에 맞춰 예산안을 작성중에 있습니다.

학생회비 내부 논의 및 학생지원팀 미팅

학생회비의 적절한 금액 조정을 위해 내부 논의를 거쳤고 학생지원팀과의 미팅으로 5월 학자금에서 공제하기로 잠정 결정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학생회비 지원금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학생회비 지원금을 선집행했습니다.

태울석림제 금액 조정

5월에 예정된 태울석림제의 예산안을 논의하기 위해 상상효과 행사준비위원회와의 미팅을 가졌습니다.

보고안건2 동아리연합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3.27.
  • 안건지작성자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김재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서류 검토

활동보고서 수정 검토 막바지입니다. 1-2주이내에 끝낼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원금 서류는 전 작업 끝나자마자 바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걸린 시간은 아직 추산되지 않았습니다.

동아리 등록은 클럽멤 마감일에 맞추어 4월 초에 마무리지을 예정입니다.

선지원금 지급

운위에서 의결된 개정된 지원금에 맞추어 선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역시 4월달 동아리 등록 마감 직후 계산 후 학지팀을 통해 요청합니다.

상근

온라인 비대면 상근을 계속하여 시행중입니다.

보고안건3 새내기학생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3.29.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안시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새내기 온라인 스터디 (진행)

21학번 새내기들끼리 조를 이루어 기필, 기선 과목에 대한 스터디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스터디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줌, 카카오톡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여 진행중이고, 49개조 130여명 가량의 학생들이 참여했습니다. 중간고사 이전까지의 활동 기록을 기반으로 중간고사 이벤트 상품을 수여할 것이고, 중간 이후 기말고사까지의 활동 기록을 바탕으로 기말고사 이벤트 상품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새내기학생회 리크루팅 (완료)

리크루팅을 통해 신입 부원 15명을 모집하였습니다.

2021 전기 새내기새로배움터 (완료)

2월 25일, 26일 양일 간 2021 전기 새내기새로배움터를 진행했습니다. 새내기새로배움터에서는 반별 친목 프로그램(반내 경쟁, 반별 경쟁), ELKA 새내기 응원대제전, VOK 신입생 환영 방송제, 카이누리 넙죽이의 초대장, 학생사회 알아가기, 동아리박람회를 실시간과 비실시간으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새내기새로배움터와 관련한 기프티콘 상품을 지급 완료했습니다.

새내기 라이프를 위한 TMI (완료)

입학 전 21학번 새내기들의 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새내기 라이프를 위한 TMI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새내기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과 재학생들이 알려주는 학교 정보를 카드뉴스 형태로 만들어 게시했습니다. 답변 대상으로 선정된 질문을 한 새내기와, 게시글에 이용된 정보를 제공해 준 재학생들에게 편의점 2000원 상품권을 지급 완료했습니다.

보고안건4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보고

8기 공간위원 리크루팅

3/20 (토) 부터 3일간 면접을 진행하여 차기 공간위원을 9명 선발하였습니다.

신학관 공간 홍보 및 개선 프로젝트

코로나로 인해 신학관에 방문해보지 못한 학우들에게 신학관을 홍보하는 프로젝트를 계획중에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로 대면 전환 이후 책다방, 개인 연습실 등 신학관 내 공간의 이용률을 높일 계획입니다. 자세한 사업보고서 및 사업내용은 추후에 중앙운영위원회에 보고하겠습니다.

공간위 홈페이지 기능 개선 사업

공간위에 개발 인력이 증강되어, 공간위 홈페이지의 기능 개선 및 버그 픽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우선 SSO 로그인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며, 이 이외에 추가적인 사항은 논의중에 있습니다. 진행상황을 계속 중앙운영위원회에 보고하겠습니다.

보고안건5 학생복지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3.29.
  • 안건지작성자 학생복지위원회 위원장 이원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안건

딸기 파티 이벤트

딸기 파티 이벤트를 기획하여 공지하였습니다. 학우들이 각자 딸기 파티를 즐긴 뒤 SNS에 공유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이나 평가를 통해 상품을 줄 예정입니다.

학생복지위원회 리크루팅

리크루팅을 통해 신입 부원 12명을 모집하였습니다.

신입국원 프로젝트 준비

없어진 달력 사업을 대체하기 위한 수단으로, 신입 국원들과 기존 국원이 팀을 이루어 새로운 사업을 기획하는 프로젝트를 준비중입니다.

소통 창구 개선

인스타그램과 에브리타임의 계정을 만들어 신규 소통 창구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6 행사준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보고 안건

  1. 상상효과 14기 단원 10명을 선발했습니다.
  2. 5/11(화) ~ 5/13(목)에 2021 KAIST 석림태울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사업계획서 초안 링크를 아래 걸어두었습니다.

논의 요청

보고안건7 건설및환경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보고 내용

1. 학과 온라인 개강파티

학과 온라인 개강파티 및 OT를 진행했습니다. 과 OT에서 학과 과목 소개, 행사, 그리고 봄학기 사업 계획을 설명했습니다.

교수님들과 온라인 질의응답을 진행했습니다.

2. 학과 단체톡방 개설

학과 단체톡방을 개설해 공지사항을 전달 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8 기계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정기보고

20학번 과대단 선거

20학번 과대표단 선거를 진행하여 과대표 1명, 부과대표 2명을 선출하였습니다.

20학번 학생회 모집

20학번 학생회를 뽑기 위해 학생회 지원 공지를 했고, 4/2~4/3에 면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과비 공지

과비 납부에 대한 공지를 했고,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학생회 회의

다음 사안에 대한 학생회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진입생 환영회 기획

4/9(금)에 예정되어있는 비대면 진입생 환영회를 위해 다양한 기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논의 요청

보고안건9 기술경영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3.29.
  • 안건지작성자 기술경영학부학생회장 이호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과 오리엔테이션 진행

2학년 진입생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 OT를 진행하였습니다.

과 OT에서는 전반적인 학과 소개, 학과 행사 및 봄학기 사업 계획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또한, 교수님들과 온라인으로 만나며 질의 응답을 갖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과 대표 선발 및 학생회 구성

20학번 진입생 중 과대표 후보를 받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하여 선거를 진행했고, 과대표 1인을 선출했습니다.

또한, 20학번을 포함한 학부 재학생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보아서 학생회를 선발하였습니다.

그 결과 학생회 구성은 19학번 4명, 20학번 4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학생회 회의 진행

2021 학생회 제 4차 학생회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구상한 봄학기 사업 계획 및 진행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전공서적 대여 사업

봄학기 개설 전공 과목 중 전공서적이 필요한 과목에 있어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전공서적을 대여하는 사업을 기획했습니다. 4월 첫 째 주 설문조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나. BTM 학부 야구잠바 사업 추진

COVID-19 이후 학부 야구잠바를 구매하지 않고 있었는데, 야구잠바 구매에 대한 학부생들의 요청이 있어 야구잠바 디자인 및 공동구매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다. BTM 인스타그램 첫 게시글 기획 및 디자인

BTM 인스타그램에 게시할 콘텐츠(학과 소개 및 연구 소개)를 정하고, 카드뉴스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라. 친목사업 진행

중간고사 이후, 진입생 및 19학번을 대상으로 친목사업을 zoom을 활용하여 진행할 계획입니다.

마. OTL 과목후기 이벤트

BTM 과목의 경우, 과목에 대한 후기가 전혀 없어 이 수업에서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목후기 이벤트 사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학과 수업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보고안건10 물리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정기보고

20학번 과대표 선발

2월 25~26 이틀 간 투표를 진행하여 20학번 김채린 학우가 당선되었습니다.

20학번 진입식 진행

3월 26일 금요일 물리학과 진입식을 진행하였으며, 학과 및 학과생활 소개, CA소개, 그리고 2021년 물리학과 진입생들의 자기소개가 이루어졌습니다.

집행부 2, 3, 4차 회의 진행

집행부 정기 회의를 세 차례 진행하였으며, 아래 사업들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봄학기 단체복 공동구매

단체복 TF를 구성하여 야구잠바 공동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 총 25명의 학우들이 구매하였으며, 4월 중순으로 배송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학과 스터디 사업

스터디를 신청한 학우들을 3~6인의 팀으로 묶어 열심히 활동한 조에게 소정의 상품을 부여하는 사업을 기획하였고, 공지 작성을 완료하였습니다.

전공과목 튜터링 사업

물리학과 학생들이 많이 듣는 전자기학과 고전역학 과목에서 먼저 시범적으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해당 과목을 담당하시는 교수님께 승인을 받았으며, 이에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튜터의 유형, 튜터링의 방식, 원하는 과목 등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카카오톡 알리미

비대면 상황에서 수업이나 공지 등을 잊지 않도록 해당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 중 희망자에 한하여 카카오톡을 통하여 리마인드를 진행하는 사업을 기획하였습니다. 물리학과 학생들 다수가 수강하는 일부 과목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수요조사를 통해 사업 방식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과방 정비

과방을 청소하고 보드마커 등의 소모품 보충 및 물리학과 학생들의 복지를 위한 여러 물품을 구비할 예정입니다.

보고안건11 바이오및뇌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정기 보고

1. 과 오리엔테이션 및 2학년 과 대표단 구성

2학년 진입생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 생활을 소개하는 과 OT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과 대표단 연설 및 투표도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과대표 1명, 부과대표 2명을 선발하였습니다.


2. 학생회 구성

진입생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보아서 학생회를 선발하였습니다.

그 결과 학생회 구성은 17학번 1명, 18학번 1명, 19학번 5명, 그리고 20학번 6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3. 사업별 회의 및 진행, (3차, 4차) 학생회 회의

사업별로 Tf 팀을 구성하여 각각 회의를 진행하며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매주 정기회의를 진행하여 사업의 진행상황을 보고하고 피드백을 하였습니다.

사업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3.1 친목 사업-친해지길 바뇌

매주 조별(3~4인) 미션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친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3.2 스터디 사업

학과의 수업을 같이 듣는 학생들을 조사하여, 신청자들끼리 자유롭게 의논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우수 활동 조에게는 간단한 상품도 제공할 예정에 있습니다.


3.3 교수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제목 미정)

비대면 학기가 지속되면서, 19학번과 20학번 모두 교수님을 실제로 뵌 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전기및전자공학부의 <MyEE>수업과 비슷한 형태로,

학기에 2~3번 정도 교수님과 소규모로 zoom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재미있는 콘텐츠를 구상하여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4 학과 인트라넷(블로그) 사업

2학년 과대표단의 공약으로, 학생들이 카카오톡 채팅방 외에 조금 더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에 해당 블로그에 연구실에 대한 정보, 자유 게시판, 학과 달력 등 대부분의 학과 활동을 블로그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3.5 과방 꾸미기/청소 사업

비대면 학기가 길게 지속되면서, 현재 정문술 빌딩의 과방이 방치되어있습니다.

이에 학생회에서 어지러운 부분을 청소하고, 구조를 변경하여 새로운 모습을 갖출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3.6 단체복 사업]

학생들이 조금 더 원하는 디자인으로 개편하여 새로 맞추는 과정에 있습니다. (기존 야구잠바)

3.7 바뇌과 달력

메일로 전송되는 학과 행사, 확인하지 못하기 쉬운 포탈 공지 및 학사 일정 등을 정리한 달력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3.8 OTL 과목후기 이벤트

수업의 경우, 과목에 대한 후기가 전혀 없어 이 수업에서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이벤트성으로 사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학과 수업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3.9 개별연구 간담회

대부분의 20학번, 일부 19학번의 경우 개별연구를 아직 경험해보지 못하였을 것입니다.

이에, 어떠한 방식으로 신청하며 무엇을 하는 지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위해,

다양한 랩에서 개별연구를 해본 다양한 19학번 이상 학생분들을 모아 간담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학과 홍보 사업

3.10 SNS 개설/보완

기존 SNS와 새로운 계정을 개설하여 블로그 등을 홍보하고자 합니다. .

기타 사업


3.11 학생회장/ 과대표단 메뉴얼

인수인게 당시 새로운 학생회장이 모든 내용을 다 이해하기란 어려웠습니다.

이에 새로운 것을 진행할 때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 지에 대한 파일을 만들어,

원활하게 인수인계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보고안건12 산업디자인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3.28.
  • 안건지작성자 산업디자인학과 비상대책위원장 이정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학생회장 선거

산업디자인학과의 회칙을 기반으로 자체선거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2. 제 3차 학생회 회의

산업디자인학과 비대면 벚꽃파티와 Welcome box 구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3. 비대면 벚꽃파티 기획

주/복수/부전공 학생, 대학원생, 교수님들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벚꽃파티를 기획하여 참여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카드뉴스를 산업디자인학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였습니다.


4. Welcome box 준비

2021년 산업디자인학과에 진입한 학생들을 위한 Welcome box를 기획중에 있습니다.

산업디자인학과의 특색이 담긴 물품으로 구성하여 진입생들의 과 소속감을 고취시킬 예정입니다.

산업디자인학과 로고가 들어간 앞치마 등을 주문제작 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13 산업및시스템공학과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3.30.
  • 안건지작성자 산업및시스템공학과 비상대책위원장 김도혜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집행부원 인준 완료

지난 3월 13일 21학년도 집행부원 6명 인준 완료하였습니다.

3월 학부 간담회 예정

3월 31일 수요일 교수님 8분과 학부생 18명의 간단한 식사자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4인 이하 모임 규칙을 준수하여 학부생활과 진로에 대한 이야기등을 나눌 예정입니다.

멘토링 조 식사자리

지난 주, 3월 22일과 24일에 20학년도 집행부원과 21학년도 진입생들을 대상으로 학부생활의 전반적인 도움과 조언을 위해 식사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학생라운지 활성화

학과 건물 1층에 학생라운지가 개방되어 다과 및 전공 서적을 구비하였습니다. 산공과 학부생들의 많은 이용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학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원활한 학과 홍보과 학생회 사업 보고를 위해 기존 페이스북 계정과 연동된 인스타그램 계정을 새로 개설항였습니다. 계정 홍보를 위해 공유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14 생명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1. 20학번 과대표단 선발

2월 27일 선거를 통해 20학번 과대표 박홍범, 여자 부과대표 김서영 학우가 선발되었습니다.

2. 진입생 환영회

생명과학과 진입생들을 대상으로 교수님들과 19학번 학생회가 생명과학과의 학과생활과 여러 프로그램 등에 대해 소개하고, 선배들과의 대화를 통해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3. 학생회 신입부원 선발 및 부서 편성

3월 11일 20학번 학생회 신입부원 6명을 선발하였고, 회장단 2인과 과대표단 2인, 19학번 학생회 부원 9명 총 19명으로 학생회를 구성했습니다. 부서는 총무부, 소통부, 기획부, 디자인부 총 4 부서로 내부회의로 인원 배치까지 마쳤습니다.

4. 봄학기 프로그램 진행

가. 너와 나의 데스모좀

20~17학번 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친목 및 스터디 사업으로, 참가 여부 조사 및 조 배정을 마치고 총 28명 진행 중에 있습니다.

나. 단체복 사업

단체복 종류 및 수요조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4월 첫째 주 주문할 계획입니다.

다. 학생회 내부 친목 프로그램

학생회 내부 친목 및 교류를 위해 조를 짜서 친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 기타 신사업 및 TF 조직

기존에 진행하던 간식 이벤트 및 개별이의 밤 프로그램 담당자를 정하였고, 학생회 인원 중 일부를 신사업 기획 업무에 배정하여 회의 중에 있습니다.

5. 회장단 공약 이행

가. 과목별 카카오톡 개설

3월 둘째주 수강 과목 조사 후 카카오톡 단체톡을 개설하였습니다.

나. 학과백서 배포

학사요람, 졸업요건 및 전공과목 정보, 개별연구 및 학과행사 등에 대한 정보로 구성된 학과백서를 진입생 환영회 및 카카오톡 공지톡방에 배포하였습니다.

보고안건15 생명화학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정기보고

20학번 과대표단 선발

2월 25~26 이틀 간 투표를 진행하여 20학번 홍유승 학우가 과대표로 이석주 학우가 부과대표로 당선되었습니다.

20학번 학생회 선발 및 부서 편성

3월 16일 20학번 학생회 신입부원 7명을 선발하였고, 회장단 2인과 과대표단 2인, 19학번 학생회 부원 6명 총 17명으로 학생회를 구성했습니다. 부서는 번역부, 총무부, 홍보부, 문화행사부 총 4 부서이며, 내부회의를 거쳐 20학번 학생회의 부편성을 마쳤습니다.

생화공 학생회 2, 3차 회의 진행

생화공 학생회 정기 회의를 두 차례 진행하였으며, 봄 학기 사업들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Zoom 스터디 그룹 사업

Zoom 스터디 그룹 사업에 대한 공지를 마쳤으며, 스터디 그룹을 신청한 학우들을 3-5인의 조로 나눠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가장 열심히 활동한 우수활동조가 상품을 수령할 예정입니다.

멘토-멘티 사업

생명화학공학과 학생들의 선후배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친목비용을 보조해주는 사업입니다. 예산확보에 관한 논의가 아직 진행중이기에 차후 공지될 예정입니다.

진입생 OT

코로나-19의 여파로 개최가 불가능한 개강파티와 진입생 MT를 대체하는 사업입니다. 중간고사를 마친 후 진행될 예정입니다. 구성은 학과와 학과생활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진입생간의 친목을 위한 레크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레크레이션 우승팀이 상품을 수령할 예정입니다.

OTL 후기 이벤트

학부생들의 수강신청에 많은 도움을 주는 OTL 시스템에 생명화학공학과 과목들의 후기가 다소 부족합니다. 생명화학공학과 학생들의 수강신청에 도움을 주기위해 OTL에 과목후기를 남겨 인증을 하면 소정의 상품을 수령하는 사업입니다.

보고안건16 수리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3.29.
  • 안건지작성자 수리과학과 비상대책위원장 김민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수리과학과 2학년 과대표 선거 결과

3월 13일 개표한 결과, 수리과학과 신규섭 학우가 2학년 과대표로 당선되었습니다.

2021년도 봄학기 수리과학과 사업 목록

아래 목록은 2021년도 봄학기에 진행 예정인 사업 목록으로, 현재 사업 기획 중에 있습니다.

수리과학과 기초선택과목/전공과목 헬프데스크

응용미분방정식, 선형대수학개론, 해석학1 등의 수리과학과 기초선택과목 및 전공과목에 대한 중간고사/기말고사 헬프데스크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수리과학과 오픈랩

수리과학과 대학원 연구실에 대해 알아갈 수 있도록, 관심 있는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만나(ZOOM 온라인) 자유롭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수리과학과 진입생 새터반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21학번 학생들의 학과 생활 적응이 어려울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진입생 새터반을 구성하였습니다. 총 6-7개의 새터반이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수리과학과 3학년 이상의 학부생을 대상으로 프락터(멘토) 모집 중에 있습니다.

LaTeX 세미나

수리과학과 학생들이 주로 사용하는 문서 작성 툴인 LaTeX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법 등을 알려주기 위한 LaTeX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수리과학과 학생 뿐 아니라 타과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 중입니다.

수리과학과 전공과목 그룹스터디

전공과목을 같이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그룹스터디 행사를 기획 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17 신소재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1. 20학번 과대표단 선발

3월 5일 과대표 선거를 통해 20학번 과대표 박성주, 3월 12일 부과대표 선거를 통해 부과대표 정준영 학우가 선발되었습니다.

2. 비대면 개강파티 및 진입생 간담회 진행

신소재공학과 진입생들을 대상으로 교수님들과 학생회가 신소재공학과의 학과생활과 여러 프로그램 등에 대해 소개하고, 소그룹으로 나뉘어 간단한 퀴즈와 게임을 한 후 교수님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습니다.

3. 학생회 신입부원 선발 및 부서 편성

3월 7일 20학번 학생회 신입부원을 선발하였고, 20학번 과대표단 2인, 20학번 학생회 부원 5명, 19학번 학생회 8명, 총 15명으로 학생회를 구성했습니다. 부서는 기획1부, 기획2부, 미디어부 총 4 부서로 인원 배치를 완료하였습니다.

4. 학과 사업 준비

3월 30일에 예정되어 있는 신소재공학과 행사인 인턴십 간담회와 4월에 예정되어 있는 신소재공학과 멘토링 프로그램인 '라우에 그룹' 사업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배경

논의 요청

보고안건18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3.29.
  • 안건지작성자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학생회장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학과장 교수님과의 만남

ZOOM을 통해 3월 26일 19:00에 1시간 가량 학생들과 학과장님과의 만남을 계획하고 진행하였습니다.

학과 생들이 과의 불편한 점, 요청 사항 등 의견을 교환하며 질의 응답이 이루어졌습니다.


학생회 지원 및 선발

2020학번 학과 진입생 중 3명의 학생회 인원을 뽑았습니다.

중간고사 이후에 2학년 과대표 선발에 대한 논의가 의루어질 예정입니다.


학과 현판 제작을 위한 사진 취합

학과 현판 제작을 위해 학과 사무실과 긴밀한 연락을 취하여 주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학생들의 사진을 취합하였습니다.

취합한 사진은 새로운 현판제작을 위한 사진으로 사용할 것입니다.


학과 뉴스레터 배포

학과에서 제작한 NQe 뉴스레터를 학교 기숙사에 거주하고 있지 않은 학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주소를 취합하고 배포하였습니다.

보고안건19 전기및전자공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3.28.
  • 안건지작성자 전기및전자공학부 학생회장 정나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전기및전자공학부 학생회 집행부원 선발

20학번 전자과 진입생 중 집행부원을 선발하였습니다.

진입생환영회 진행

3/10(수) MyEE1 첫 시간의 일환으로 진입생 환영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학과에 관한 소개와 교수님들의 환영사, 키워드 토크쇼, 퀴즈 세션 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엔 기존에 pdf 파일로 배부되었던 전자과 OT 자료를 "전자과 EE모저모"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배포하였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 익명 피드백 링크를 톡방에 올려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EE 스포츠대회 모집 시작

전자과 E-Sports 대회인 EE 스포츠대회 (종목: 롤) 공고를 올리고 선수, 옵저버, 해설자를 모집받고 있습니다.

StudEE 모집 완료 및 사업 진행 중

전자과 스터디 사업인 StudEE 신청자를 3/26(금)까지 받았고, 3/29(월)부터 활동을 시작합니다.

두근두근 전자과 딸기파티 사전 신청 진행

비대면 딸기파티를 진행하기 위해 간이 수요조사를 진행하였고,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딸기파티 신청을 받았습니다. 학부생 중 직접 수령은 199명, 배달 수령은 30명으로 총 229명의 신청자로 사전 신청을 마감했습니다. 대학원생, 교수님, 랩 직원 분들께도 딸기를 드리기 위해 연구실 단위로 신청을 받았고 총 28개 연구실에서 신청해주셨습니다.

2021 상반기 사업 소개 및 일정 카드뉴스 업로드

전자과 학생회에서 진행하는 사업 내용과 일정을 정리한 달력 카드뉴스들을 공지하였습니다.

모니터 대여 사업 및 간식이벤트 설문조사 시행

신사업으로 모니터 대여 사업을 준비 중인데 대략적인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톡방을 통해 설문조사를 시행하였고, 시험기간 간식을 어떤 방식으로 (직접 전달 / 기프티콘) 전달하는 것을 선호하는지도 궁금하여 함께 설문조사를 시행하였습니다.

보고안건20 전산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정기보고

과대표단, 집행위원회 선발 완료

2021 학생회 구성을 완료하였습니다. 그 결과 18학번 1명, 19학번 18명, 20학번 14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각 부서 및 TF에 배치 완료 하였습니다.

2021 상반기 사업 카드뉴스 제작 중

전산학부 학생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전산학부 학생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여 소통창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전산학부 학생회 자료공유 폴더 공유

CS341(전산망개론) 수업의 도큐먼트가 제작되어 이를 포함해 유익한 자료들을 학생들에게 공유하고자, 전산학부 학부생 공유 드라이브를 공유하였습니다.

Git 세미나 영상 완료, 공유 방법 기획 중

현재까지 수요가 많았던 Git 세미나 영상이 제작 완료되었고, 이를 학우들과 공유하기 위한 사업을 기획 중에 있습니다. 해당 사업은 전산학부 학우 뿐 아니라, 전체 학부생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업계획서 작성

TF 별 사업계획서와 예산안을 작성 중에 있습니다.

논의 요청

보고안건21 항공우주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3.29.
  • 안건지작성자 항공우주공학과 학생회장 양동욱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과대표 선출 완료

20학번 류원우 학생을 과대표로, 20학번 김민성 학생을 부과대표로 선출하였습니다.


학생회 구성완료

19학번 3명 20학번 6명으로 학생회를 구성완료하였습니다. 총무부, 미디부, 기획부, 관리부로 나누어 구성하였습니다.


전공책 대여 사업

전공책 대여 사업을 준비중이며, 4월2일~4월4일 동안 기존 책 정리와 추가적인 책 정리를 통해 학생들이 대여할 수 있도록 정비할 예정입니다.


A+ero 스터디 사업

200번대 과목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함께 고민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스터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오픈

인스타그램만 사용하는 학생들이 증가함에 따라, 항공우주공학과 인스타그램을 개설하였으며,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 중 입니다.


진입생 환영회

20학번 진입생들을 위하여, 학과 생활과 지원등을 안내하기 위해서 4월3일 토요일에 진입생 환영회를 온라인(zoom)으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보고안건22 화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3.29.
  • 안건지작성자 4학년 부과대표 서성환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20학번 과대표단 선정 완료 (담당자: 전 화학과 비상대책위원장 서성환)

3울 18일 화학과 학부 콜로퀴움 (세미나) 강의에서 20학번 대상으로 과대표단 선거를 진행, 완료하였습니다.

20학번 과대표: 김찬수

20학번 부과대표: 정영우

20학번 과대표의 경우 추후 화학과 학생회장단 재선거 이후, 학생회장(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전체학생대표자회의 당연직/비례대표직으로 전학 대의원 요청할 계획입니다.

화학과 비상대책위원장 내부호선

전 비상대책위원장 서성환이 사퇴함에 따라, 비상대책위원장을 내부호선하였습니다.

비상대책위원장: 18학번 화학과 김재훈

부비상대책위원장: 궐위

화학과 진입생 환영회 진행 (담당자: 4학년 부과대표 서성환)

3월 25일 16시 30분부터 대면/비대면 병행하여 교수님들과 함께 화학과 진입생 환영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화학과 학생회 사업은 아니나 4학년 부과대표, 2학년 과대표단이 진행하였기에 보고합니다.

화학과 학생회 사업 진행

화학과 오리엔테이션 진행

3월 4일 16시에 ZOOM을 이용해 오리엔테이션 진행하였습니다.

비대면 MT 사업 진행

3월 4일 20시에 ZOOM을 이용해 MT 진행하였습니다.

스터디 사업 진행

화학과 전공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 대상으로 (전 학부생) 스터디를 모집하였습니다.

단체복 사업 진행

현재 배송중으로 수령 대기중이며, 수령 이후 배부 계획중입니다.

화학과 과비 납부 진행

화학과 21년도 과비 납부 진행하였습니다. 과비 대상 예정 사업은 간식이벤트 및 친목사업 입니다.

논의안건1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단 체계에 관한 논의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3.30.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서기실장 한정현
  • 안건상정근거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56조(업무)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56조(업무)

① 중앙운영위원이 발의한 안건

② 중앙집행위원회가 발의한 안건

③ 선거권을 가진 본회 회원 1/80 이상의 연서에 따른 소집요구와 함께 발의한 안건

④ 전학대회에서 위임된 안건

⑤ 그 밖에 중앙운영위원회의 의결을 요하는 사항의 심의·의결 안건

배경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이 모집되었으나, 위원장단 지원자가 나오지 않아 위원장단 선출 및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이 늦어지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비대위원들은 위원장단 지원자가 나오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위원장단에게 업무가 과중되기 때문이라고 판단하여, 위원장단의 업무 과중을 줄이기 위해 위원장단 체계를 기존 위원장 1명, 부위원장 1명 체제에서 위원장 1명, 부위원장 2명 체제로 바꾸고자 하였습니다. 이는 대학원 총학생회에서도 사용했던 방식이며 위원장단의 업무 과중을 줄이고 비대위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2021년도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도입하고자하는 위원장단 체계는 위원장 1명, 부위원장 2명 체제이며, 두 명의 부위원장 중에서 의결권은 한 명만 갖습니다.

논의 요청

위원장단 체계를 기존 위원장 1명, 부위원장 1명 체제에서 위원장 1명, 부위원장 2명 체제로 바꾸는 안에 대해 중운위에 논의를 요청드리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