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6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

심의안건1 2021 봄학기 격려기금 지급 심의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부비상대책위원장 정우진

심의 내용

2021년도 제5차 전체학생대표자 회의결과, 올해 납부된 총 학생회비의 25%를 격려기금으로 할당하기로 했습니다. 2021년도 7월 집행조정위원회 논의에서 결정된 격려기금의 수령자 범위는 아래의 스프레드시트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변경된 사안은 학생소수자인권위원회의 위원장단 및 행사준비위원회 부위원장, 학생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융합인재학부 학생회장이 전년도 격려기금 대상자에서 추가되었습니다. 본 심의안이 통과된다면, 가을학기 개강일 전으로 작성된 단체/개인에게 격려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논의 요청

다음 링크의 격려기금 수령 명단과 규모를 심의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y8hCgONaZ1-3le2AT9kmCMCh9GjNnWtLyeYimv76yM/edit#gid=0

심의안건2 2020 하반기 산업디자인학과 결산안 승인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회장 이정아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45조(재정·감사 관련 사항)
  1. 전학대회는 사전심의를 거친 본회 및 본회 산하기구의 예산안 및 사업계획을 심의·의결한다.
  2. 전학대회는 사전심의를 거친 본회 및 본회 산하기구의 결산 및 사업보고를 심의·의결한다.
  3. 전학대회는 본회 및 본회 산하기구의 감사보고서를 채택한다.
  4. 전학대회는 본회 회계의 분배 비율 및 학생회비의 인상·인하를 결정할 수 있다.

배경

2021 제4차 정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서 문제가 제기되어 처리를 차회로 연기했던 산업디자인학과의 20년도 하반기 결산안을 심의하고자 합니다.

제기되었던 문제를 개선한 산업디자인학과의 20년도 하반기 결산안은 아래 링크와 같습니다.

링크: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OJe_5svNqSuEM8FSP_4ugePB-XNv9Yp2/edit?usp=sharing&ouid=110635513564011490994&rtpof=true&sd=true


논의 요청

산업디자인학과의 20년도 하반기 결산안을 심의를 요청드립니다.

논의안건1 2021 가을학기 학생회비 공제 방안 논의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비상대책위원장 윤현식

배경

학부 총학생회는 기존에 아래와 같은 학생회비 납부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 학부 총학생회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학생회비 공제 동의 여부 응답 수집

- 수집된 응답을 바탕으로 학사 학자금에서 학생회비 공제

- '응답(동의)' 및 '미응답'의 경우 공제했고, '응답(동의하지 않음)'의 경우 공제하지 않음

- 공제 이외 추가 납부/환급 기간 운영


'미응답'을 공제하는 것에 대해 작년부터 논의가 있었고, 가을학기 부터는 '미응답'을 공제하는 기존 방식에서 '미응답'을 공제하지 않는 방식으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아래 링크에 변동 사항에 대해 정리해놓았습니다.

링크: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zITR0GYyGVXshgHhJ3zDbi7xucuhuD0z-zDrFx9QrIk/edit?usp=sharing

논의 요청

2021 가을학기 학생회비 공제 방식을 기존의 방식에서 변경하는 건에 대해 논의 요청 드립니다.

논의안건2 학사 학자금 정책 개선 관련 의견 수렴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비상대책위원장 윤현식

  • 안건지작성일 2021.08.03.
  • 안건지작성자 비상대책위원장 윤현식


비공개 논의 안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