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5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인준안건1

  • 안건지작성일 2021.02.26.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서기실장 한정현
  • 안건상정근거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156조(중앙선거관리위원회)제3항, 선거시행세칙 제12조(위원)제1항 및 제2항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156조(중앙선거관리위원회)

③ 중앙선거관리위원은 중앙운영위원회에서 추천한 5 또는 7 또는 9인의 선거권을 가진 본회 회원으로 하고 위원장단은 내부호선한다.

선거시행세칙 제12조(위원)

① 중앙운영위원회는 투표일 30일 전까지 5 또는 7 또는 9인의 중앙선거관리위원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공고한다.

② 중앙선거관리위원은 중앙운영위원회에서 추천한 선거권을 가진 본회 회원으로 한다.

배경

제34대 학부 총학생회 총선거에서 학부 총학생회장단 선거가 후보자가 없어 무산됨에 따라, 올해 3월에 KAIST 학부 총학생회 총선거의 재선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민주적이고 공정한 총선거를 만들어 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 하였고(02월 08일 - 02월 14일 23시 59분, 이후 02월 16일 - 02월 19일 23시 59분으로 연장), 현재도 추가 모집 중입니다.

선거시행세칙에 따라 중앙운영위원회는 투표일 30일 전까지 5 또는 7 또는 9인의 중앙선거관리위원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해야 합니다.

논의 요청

아래는 총학생회 이메일을 통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지원하신 분입니다.

지원자를 심사하시여 인준을 요청드립니다. (현재 모집 중에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지원자 명단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연승민 (20, 물리학과)

지원동기: 행사를 준비하고 개최하는 활동에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총학생회 선거는 우리 학교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행사이기에 더더욱 관심이 큽니다.

제 손으로 이런 중요한 행사를 준비해보고 싶은 마음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김재욱 (20, 기계공학과)

지원동기: 체계적인 작업과 그것을 관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카이스트의 구성원으로서 카이스트 공동체에 제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이 되어 맡은 바 공정하고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이정윤 (18, 물리학과)

지원동기: 저번 제34대 총선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참여했던 만큼, 이번에도 참여하여 공정한 선거를 만들고 싶습니다.


한기문 (19, 물리학과)

지원동기: 안녕하세요, 물리학과에 재학중인 19학번 한기문입니다.

지난 1년간 물리학과 학생회 집행부원으로 활동하였고, 과대표에 이어 부학생회장까지 맡게 되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하지 못했고, 겪어 본 일도 적습니다.

올해 들어 부학생회장이 되며 중운위원이 되었고, 중운위에 참석하며 제 학생사회에 대한 지식이 얼마나 부족한지 체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중선관위 활동을 통해 학생사회에 대한 지식을 늘리고 학교에 기여하고 싶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늘 감사드리며, 잘 부탁드립니다.


서덕규 (19, 바이오및뇌공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