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5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

심의안건1 생명과학과 21년도 상반기 예산안 추가경정안

[보기] [새로 고침]

배경

예산안에서 정확한 예산 규모를 책정하지 못해 본회계 0원으로 기재하였던 <개별이의 밤>,<OTL 수강평 이벤트> 사업에 대해 연사비와 상품비를 처리하기 위해서 예산 추가경정이 필요합니다. 예산 규모는 각각 22만원, 10만 5천원이고 과사무실 지원으로 처리할 예정입니다.

아래의 링크는 수정된 생명과학과 2021년 상반기 예산안입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1iHYKkxlusNU2ineaT7C6JyUxMRxGRRi/view?usp=sharing

논의 요청

21년도 생명과학과 학과 사업 진행을 위해 <개별이의 밤>, <OTL 수강평 이벤트>의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요청합니다.

심의안건2 격려기금 심의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 2021.06.25
  • 안건지작성자 :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부위원장 정우진
  • 안건상정근거 : 학생회칙 제178조 (격려기금) 재정운용세칙 제28조(격려금 책정)

학생회칙 제178조

  1. 격려금 지급 대상자는 다음 본회 산하기구의 기구장 및 이에 준하는 업무 책임자이다. 단, 해당 기구 활동에 대한 지원금이 없거나, 받지 못하는 경우에 한한다.
    1. 집행기구
    2. 자치기구
    3. 전문기구

재정운용세칙 제28조

  1. 격려금의 인상∙인하 등의 책정은 전학대회 의결로 결정한다. 격려금이 인상∙인하되면 해당 학기 초에 공고한다.

  2. 격려금 인상∙인하안의 사전공고 및 결과공고는 「학생회칙」 제186조와 제189조제1항을 준용한다.
  3. 격려기금 분배안의 책정은 매 학기 초 전학대회 의결로 결정한다.

배경설명

총학생회칙에는 격려기금은 학부총학생회의 집행기구 자치기구 전문기구의 각 기구장과 이에 준하는 업무 책임자에게 지급되도록 되어있습니다. 올해 봄학기 총학생회비의 자세한 규모는 아래의 회계장부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지난번 격려기금 관련 회칙개정으로, 격려기금은 대상자에게 개별 지급되는 것이 아닌, 각 단체별로 적절한 규모의 격려기금을 지급한 뒤, 각 단체에서 자율적으로 분배하도록 변경되었음도 참고부탁드립니다.

[2020 제5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의결] 2021년도 상반기의 각 회계에 대한 비율을 다음과 같이 정한다. 중앙회계 55% / 기층기구회계 20% / 격려기금 25%

만장일치 가결

격려기금 분배 시트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y8hCgONaZ1-3le2AT9kmCMCh9GjNnWtLyeYimv76yM/edit?usp=sharing 2020년 하반기 격려기금 대상자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ojl_Ex6KC8Dmj0KyKZgyrSG9G3OBwMyhN_QjpQUXK0/edit?usp=sharing

논의요청

각 단체별 격려기금 규모 및 인원에 대한 논의를 요청합니다.

논의안건1 인문사회 선택 교과과정 개편 관련 의견 수렴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비상대책위원장 윤현식

  • 안건지작성일 : 2021.06.25
  • 안건지작성자 :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윤현식

배경설명

- 담당 학부의 주도로, 인문사회 선택 과목의 유형을 세분화하고 과목 유형을 다양하게 수강하도록 졸업요건을 개정하는 안이 추진되고있습니다.

- 일반 유형(전통적 강의), 융합 유형(이공학, 인문학 융합), 핵심 유형(토론/체험/과제 해결 등 중심) 3가지 유형 중 핵심 유형은 필수로 수강해야하며, 나머지 두 유형 중에서도 한 유형을 수강해야하는 안입니다.

- 담당 학부에서는 위 강의 유형 개편안을 비롯해 인문사회 선택 과목 운영 전반에 대한 학생 의견 수렴을 요청해주셨습니다.

논의요청

강의 유형 개편안을 비롯해 인문사회 선택 과목 운영 전반에 대한 논의를 요청합니다.

논의안건2 지역구 정책 제안 사항 발굴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비상대책위원장 윤현식

  • 안건지작성일 2021.06.26.
  • 안건지작성자 비상대책위원장 윤현식

배경

유성구 구청/국회의원실과 지역구 내 대학생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는 논의를 진행 중 입니다. 이에 대해 대의원분들의 제안을 들어보고자합니다.

제안 분야 예시: 문화예술 행사 확대, 진로 탐색기회 확대, 지역내 청년교류 활성화 등

논의 요청

지역구 정책 제안 사항에 대해 논의해주십시오.

논의안건3 학사 학자금 정책 개선 관련 의견 수렴

[보기] [새로 고침]

안건 발의자 비상대책위원장 윤현식

  • 안건지작성일 2021.06.26.
  • 안건지작성자 비상대책위원장 윤현식


비공개 논의 안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