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4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

카이스트 백과사전
< 학부총학생회:2021 제4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중앙집행위원회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5월 21일 (금) 19:43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보고안건1 비상대책위원회 겨울학기 사업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1.12.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단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위원장단 운영보고

각종 학생사회 내부 기구 운영

해가 바뀜에 따라, 중앙운영위원회와 같은 학생 사회 내부 기구의 구성원이 다수 교체되었습니다.

위원장단에서는 중앙운영위원회, 집행조정위원회 구성을 하였으며, 논의된 일정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중앙운영위원회 대표자 채팅방을 통해 각종 공지를 전달하였습니다.

문화자치위원회와 졸업준비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교내 위원회 대표자 추천

강의평가제도 개선위원회와 성폭력심의위원회에 학부생 대표 위원을 추천하였습니다.

새내기배움터 프로그램 구성 협조

새내기배움터 내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학생사회 알아가기' 운영을 위한 TF를 구성하였습니다

새내기새로배움터 책자 제작 관련 정보 수집

21학번 새내기들에게 배포될 예정인 새터 책자 내용 수집하였습니다.

과대 선거 계획 협조 및 지원

온라인 투표시스템 유니보트(UNIVOTE)와 재선거 계약 관련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학과별 과대 선거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융합인재학부 학생회 구성

새롭게 진입생을 맞이한 융합인재학부의 학생회 구성과 교내 의결기구 대표자 파견 계획에 협조하고 있습니다. 융합인재학부 대표자와 지속적인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학부생 대표 자격으로 각종 회의/행사 참석

학부생 대표 자격으로 교과심의위원회, 학사연구심의위원회, 강의평가제도개선위원회 등에 참석하였습니다.

개교 50주년 기념식, 총장님 이임식 등에도 학부생 대표 자격으로 참석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모집

3월 총선거의 재선거 진행을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을 모집했습니다.

총무실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주재

비상대책위원회의 국장단 회의와 전체 회의의 진행 및 관리를 맡았습니다.

집행조정위원회 보조

21년도 집행조정위원회의 진행 보조를 맡았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 관리

회의, 상근, 학생회실 이용 등 비상대책위원들의 위원회 활동을 총괄적으로 관리하였습니다.

해오름식 기획 회의 주재

집행조정위원회 위원들과 해오름식 기획 회의를 진행하여 진행 방식과 내용을 정하였습니다.

집행지원실

비상대책위원회 일정과 업무 관리

비상대책위원회 업무 상황표 제작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업무 상황표는 중앙집행위원회 비상대책위원회의 모든 국서의 일정을 담고 있습니다. 원활한 내부 소통과 국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업무 상황표를 제작하였으며, 집행지원실에서 관리합니다.

비상대책위원회 업무 모니터링

모든 국서의 일일보고와 국서 톡방에서 이루어지는 이야기를 모니터링 하여 업무가 제때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하였습니다. 정기보고의 경우 한달에 한 번 진행하였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 기록물 생산 및 관리

중앙집행위원을 위한 매뉴얼 만들기

앞으로 중앙집행위원이 참고할 수 있도록 중앙집행위원회의 국서와 업무 절차, 다른 기구들과의 관계 등에 대한 메뉴얼을 제작하였습니다.

서기실

의결기구 보조

의결기구 보조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의결기구 보조의 일환으로 중앙운영위원회 서기를 모집하고, 카이위키에 중운위 문서(안건지)를 작성했으며, 전학대회 대의원 선출을 진행했습니다. 의결기구를 모니터링하는 역할도 수시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의결기구 기록 정리 및 이관

과거 의결기구 기록을 정리 및 이관하는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학부총학생회에서 공식적으로 이용하는 카이위키에는 2018년도 이후의 의결 기구 기록만 존재하고 이전의 기록은 ARA에 흩어져 존재하는데 ARA에 있는 자료는 pdf 파일로 되어있거나 검색하기 어려워 이용하기에 불편하므로 이를 카이위키로 옮겼습니다.

2020년에 2017~2019년도 의결기구 기록을 정리했던 문서들을 21년도 겨울 비대위 구글 드라이브에 이관했으며, 2016년도 중운위 기록을 정리 완료했습니다.

의결기구 매뉴얼 제작

의결기구 및 각종 회의의 매뉴얼을 제작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앙운영위원회, 전체학생대표자회의, 기층예산심의위원회, 집행조정위원회가 매뉴얼 제작 대상입니다. 서면의결, 중운위 매뉴얼은 제작 완료하였으며, 전학대회 매뉴얼은 작성 후 수정 과정에 있습니다.

각종 공문 처리

각종 공문 처리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위원장단의 요청으로 KAIST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단 인준 공문 및 KAIST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국장단 인준 공문 등을 작성하고 발송했습니다.

정책국

1분기 사업 계획 수립

기존 정책국 업무 마무리

기필과목 운영 개선, 군복무 원격수강 및 체육 AU, 회칙 개정 오류 사항 재 개정 관련하여 연속적으로 업무를 이어나갑니다.

강의 평가 제도 개선 위원회 업무

회장단을 보조하여 강의 평가 제도 개선 위원회 관련 사항을 논의하였습니다.

학생 자치 기구 및 기타 단체 조사

향후 총학생회 운영에 도움이 되려는 목적 하에 학생 단체의 구분 및 역할 업무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강의 평가 개선 위원회 업무

위원장단을 도와 강의 평가 개선 위원회 안건 관련 논의를 진행하고, 학교와 소통하였습니다. 비대면 강의 운영 만족도 등의 문항을 제시하였습니다.

군복무 원격수강

군 휴학 동안 학점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학칙이 개정되었습니다.

기초 필수 과목 배정 시간 개선

정규 학기 일반생물학 배정 타임 슬롯이 하나 늘어 선택지가 늘었습니다.

프로그래밍 기초 과목의 계절학기 개설에 대해 학과 차원에서 검토가 이루어졌지만, 운영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복지국

기존 복지국 사업 검토

기존의 복지국에서 진행하던 사업과 제휴 계약 중 계속 이어나갈 것들을 결정했습니다.

신규 제휴계약 진행

주기적으로 들어오는 제휴 계약 건들에 대하여 검토를 진행한 후 계약 여부를 결정하였습니다.

상시 제휴 계약 처리

상시적으로 들어오는 제휴 계약 요청에 대하여 검토를 거친 후, 체결합니다. 이 과정에서 타 단체와의 협력이 있을 시 타 단체와 협력합니다.

제휴 업체 모니터링

제휴 업체의 요구를 처리하며, 동시에 지속적으로 제휴 내용에 대하여 모니터링 합니다.

사무국

상시 총학생회실 관리

사무비품 구입, 출입명부 제작 등 상시적으로 총학생회실을 관리하였습니다.

상근 관리

1월 11일 부로 상근을 재개해 상근 일정을 관리하였습니다.

국제사무국

국사국 운영 계획 수립

기존 국제사무국 사업 분류

작년에 진행되지 못했던 사업들과 새롭게 계획한 사업들을 확인하여 추진 계획을 설립했습니다. 사업 조사와 내부 논의를 거쳐 추진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기록으로 정리 중에 있습니다.

즉각적인 피드백과 소통

상시적인 대응을 위해 모니터링과 설문조사 계획을 논의합니다.

LEP(언어 교류 프로그램) 사업 진행

Language Exchange Program을 기획하였습니다.

외국인 학우 비자 문제 대응

코로나 상황에 따라 외국인 학우의 비자 발급 관련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ISSS, KISA 와 협력하였습니다.

디자인정보팀

상시 디자인 업무

상시 디자인 업무를 위한 워크시트를 만들어 디자인 요청에 대응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체계화하였습니다.

서버 운영 계획 수립

현재 기술적인 문제로 작동이 멈춘 학부총학생회 서버를 재가동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총학생회 서버 보수

총학생회 홈페이지 및 카이위키를 서비스하는 서버를 이동하고 재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회계팀

신입 회계팀원 교육

새로 들어온 신입팀원분들께 학교의 전반적인 회계관련 교육 자료를 배포하고 회계 상근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상시 업무 편성

회계팀 상시업무를 진행하여 20년도 4분기 중앙집행위원회의 결산안 및 회계 감사 자료를 제작하였습니다. 팀 내의 실무진을 구성해 결제 내역의 영수처리를 했습니다.

회칙 개정안 작성

2020년도 하반기부터 추진해오던 회계 관련 회칙 개정안을 검토 및 확인했습니다.

공동인증서 갱신

중앙집행위원회의 안전한 회계관리를 위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을 완료했습니다.

회계 상근 업무

투명한 회계를 만들기 위해 계좌조회, 영수증 관리, 이체증명서 발급을 하고있습니다.

3분기 예산안 작성

곧 다가올 2, 3분기의 예산안 작성을 위해 과거 기록을 수집, 정리하고 있습니다.

결산안

비상대책위원회 1분기 회계감사자료

https://drive.google.com/file/d/1no1s8vDqn1XAz3ViY99whwWAFLdDrfFd/view?usp=sharing

2020 하반기 총학생회비 회계감사자료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aAOz2yKocx1jv7l0s37etDWqX7r80JrmxKq1EwTlsxc/edit?usp=sharing

보고안건2 건설및환경공학과 겨울학기 운영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20년도 겨울학기 운영보고

학부생 카톡방 개설

21년도 봄학기 재학중인 건설및환경공학과 학부생을 대상으로 한 카톡방을 개설하였습니다.

하반기 결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TYUUwobmpKBHOFNg58rJeQimP3uzXqk/edit#gid=1701588587

보고안건3 기계공학과 겨울학기 운영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정기보고

1,2차 학생회 회의

- 봄학기 동안 진행할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기획을 세웠습니다.

- 과대표단 선거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진입생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결성

20학번 기계공학과 진입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결셩했습니다.

20학번 과대표단 후보자 등록 시작

- 유니보트 플랫폼을 사용해서 선거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2/28까지 과대표단 후보자 지원을 받았습니다.

2020 하반기 결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FbKfFIZQ16KT1Vweq7szvMpZXEOQaImUiTIJU0DX-g/edit#gid=0

보고안건4 기술경영학부 겨울학기 사업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겨울학기 운영 보고

1차, 2차 학생회 회의

- 과 대표 선발 및 학생회 선발을 위한 계획을 논의하였습니다.

- 학생회 구성 방식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 SNS 활용방안(인스타그램)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진입생 오리엔테이션 진행

- 2020년에 진행한 사업을 알리고, 2021년에 학생회에서 기획하고 있는 사업들을 공지했습니다.

- 학생회 구성(3국 체제)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20학번 과대표 후보자 등록 시작

- 과 대표 선발을 위한 후보자 등록을 시작했습니다.

- 회칙에 의거하여 선거관리위원회를 모집하고 선거를 준비했습니다.

- 자체선거가 아닌 유니보트 플랫폼을 통한 선거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20 하반기 결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H4lxfyNNEPM8YgHhJObv2Dfox1H1Qghw/edit#gid=22515733

하반기 결산안은 위 링크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겨울학기 결산안은 없습니다.

보고안건5 물리학과 겨울학기 운영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겨울학기 운영보고

진입생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개설

2021년 물리학과 진입생 27명과 학생회장, 부학생회장, 그리고 총무로 구성된 질의응답 및 공지 전달용 단체 채팅방을 개설하였습니다.

2021 학생회 집행부 선발 완료

1월24일(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였으며, 면접을 통해 20학번 8명을 신규 집행부원으로 편입하였습니다.

20학번 과대표 선발

2월14일(일)까지 20학번 과대표 지원자를 모집하였고, 2월 25~26 이틀 간 투표를 진행하여 20학번 김채린 학우가 당선되었습니다.

2020 하반기 결산안 링크

https://drive.google.com/file/d/18SSIPrMRENDent-0QgKj_fw9Deak64iY/view?usp=sharing

보고안건6 바이오및뇌공학과 겨울학기 운영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겨울학기 사업보고

1차, 2차 학생회 회의

- 과 대표 선발 및 학생회 선발을 위한 계획을 논의하였습니다.

- 비대면 친목 사업, 스터디 사업 등을 일부 구상하였습니다.

- 비대면 학기가 지속되는 만큼, 사업의 형식이 이전과 다르고 그에 따라 학생회 집행부의 구성을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 교수님과 함께하는 자리 마련을 위해 사전 컨택하였습니다.


학과 오리엔

20 하반기 결산안

https://drive.google.com/file/d/1bJ-ZOV--ujBUWNVmbss8uTqynP9l2PoR/view?usp=sharing

하반기 결산안은 위 링크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겨울학기 결산안은 없습니다.

보고안건7 산업디자인학과 겨울학기 사업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0.
  • 안건지작성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회장 이정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겨울학기 활동보고

20학번 단톡방 개설

2021년 산업디자인학과 진입 예정인 학생들을 구성원으로 하는 톡방을 개설했습니다.


산업디자인학과 봄학기 수업 안내 카드뉴스 제작

COVID-19에도 불구하고 대면수업의 비중이 큰 산업디자인학과의 특성 상 수강신청 전 대면/비대면 여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되어

교수님, 학과사무실에 메일을 드려 확인, 공지하였습니다.

2020 하반기 결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x2dbidmaMyy2Ha7BJ6EXfqDYTy95F_TS/edit?rtpof=true#gid=1841413064

보고안건8 산업및시스템공학과 겨울학기 운영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0.
  • 안건지작성자 산업및시스템공학과 학생회장 김도혜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2차 학생회 회의

- 봄학기 동안 진행할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 및 논의

- 과대표단 선거 및 학생회 선출에 대한 회의

진입생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개설

20학번 산업및시스템공학과공학과 진입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개설

20학번 진입생 환영회 기획


20년도 결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u/2/d/1f6jB2VPrBSlHheHQbzlBD3GgPY-Dgifv/edit?usp=drive_web&ouid=118261793106167729004&rtpof=true

보고안건9 새내기학생회 겨울학기 운영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0.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안시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겨울학기 운영보고

2021 전기 새내기새로배움터

2월 25일, 26일 양일 간 2021 전기 새내기새로배움터를 진행했습니다. 새내기새로배움터에서는 반별 친목 프로그램(반내 경쟁, 반별 경쟁), ELKA 새내기 응원대제전, VOK 신입생 환영 방송제, 카이누리 넙죽이의 초대장, 학생사회 알아가기, 동아리박람회를 실시간과 비실시간으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새내기새로배움터와 관련한 기프티콘 상품을 지급 완료했습니다.

새내기 라이프를 위한 TMI

입학 전 21학번 새내기들의 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새내기 라이프를 위한 TMI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새내기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과 재학생들이 알려주는 학교 정보를 카드뉴스 형태로 만들어 게시했습니다. 답변 대상으로 선정된 질문을 한 새내기와, 게시글에 이용된 정보를 제공해 준 재학생들에게 편의점 2000원 상품권을 지급 완료했습니다.

2020년도 하반기 결산안

아래의 링크는 '[새내기학생회] 2020년도 하반기 결산안'입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gSl2jizTxcTqWKytVIxBM_IyeyLmWrut/view?usp=sharing

보고안건10 생명과학과 겨울학기 사업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20년도 겨울학기 운영보고

진입생 카톡방 개설

21년도 진입생을 대상으로 생명과학과 카톡방을 개설하였습니다.

20학번 과대표단 선출

20학번 과대표단 선거를 거쳐 과대표로 박홍범 학우, 부과대표로 김서영 학우를 선출했습니다.

학생회 겨울 회의 진행

기존 19학번 학생회 부원과 회의를 진행하여 20학번 과대표단과 학생회 부원 선발, 그리고 21년도에 진행할 사업들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20년도 하반기 결산안

https://drive.google.com/file/d/1PCfY0ZcsfTtzvnc7Si6UgPSmuClG1JZG/view?usp=sharing

보고안건11 생명화학공학과 겨울학기 운영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0.
  • 안건지작성자 생명화학공학과 학생회장 정지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겨울학기 운영보고

20학번 진입생 카카오톡 단톡방 개설

학과사무실에 진입생 명단을 요청하여 19학번 후기생들을 포함한 20학번 진입생 단톡방을 개설하였습니다.

제 1차 학생회 회의 진행

다가오는 봄 학기를 대비하여 학생회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ZOOM 스터디 그룹 사업, 게임 대회 사업 등 봄 학기에 진행할 다양한 사업들을 구상하였으며 20학번 과대표 및 학생회의 선발을 위한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생화공 인스타 개설을 기획하며 홍보부 관리인원을 증축하였습니다.

2020년도 하반기 결산안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yOAjavJewvFN-CO9bu2XwF1P3RYntErG/view?usp=sharing

보고안건12 수리과학과 겨울학기 운영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1.
  • 안건지작성자 수리과학과 비상대책위원장 이현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겨울학기 운영보고

수리과학과 학생회 겨울학기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수리과학과 학생회 운영위원회 의결을 통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수리과학과 18 김민우 학생이 겨울학기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내부호선되었음.


수리과학과 진입생 오리엔테이션 기획 및 진행


-진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기획하고 진행하였으며, 세부 보고는 다음 링크로 대체함.

-링크: [1]https://docs.google.com/document/d/1-vWjrhUWDpt2yFy68fO-ipcHhznJRBhKTP2xH8kFXFU/edit


수리과학과 재학생 미팅 기획


-수리과학과 재학생 미팅을 기획하고 진행하였으며, 세부 보고는 다음 링크로 대체함.

-링크: [2]https://docs.google.com/document/d/1-zq0joEAra5CWHxOY5gvjOaa9aFE2j0qQRzRjVvRrfI/edit


수리과학과 봄학기 행사 기획


-2021년도 봄학기에 진행할 사업을 기획하였음. 기획한 사업의 목록은 2021 제7차 중앙운영위원회 안건지로 대체함.

-링크: [[학부총학생회:2021 제7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EB.B3.B4.EA.B3.A0.EC.95.88.EA.B1.B416 .EC.88.98.EB.A6.AC.EA.B3.BC.ED.95.99.EA.B3.BC .EC.9A.B4.EC.98.81.EB.B3.B4.EA.B3.A0
|https://student.kaist.ac.kr/wiki/학부총학생회:2021_제7차_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EB.B3.B4.EA.B3.A0.EC.95.88.EA.B1.B416_.EC.88.98.EB.A6.AC.EA.B3.BC.ED.95.99.EA.B3.BC_.EC.9A.B4.EC.98.81.EB.B3.B4.EA.B3.A0
]]

2020 하반기 결산안

-겨울학기 예산 및 결산 없음.

-수리과학과 2020 하반기 회계감사자료 참고.

링크: https://drive.google.com/drive/u/0/folders/1yS5RpnPuET5zWUsJi0RctOvCdUuwS4o1?sort=13&direction=a

보고안건13 신소재공학과 겨울학기 사업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20년도 겨울학기 운영보고

진입생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개설

2021년도 신소재공학과 진입생 20명과 19학번 학생회 인원 3명으로 구성된 채팅방을 개설하였습니다.

20학번 과대표단 선출

20학번 과대표단 선거를 거쳐 과대표로 박성주 학우, 부과대표로 정준영 학우가 선출되었습니다.

학생회 회의 진행

19학번 학생회 부원과 회의를 진행하여 과대표단 선발 및 봄학기 계획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결산안 링크

https://drive.google.com/file/d/13zeFAo1ErTY0F_IbPyX3k_ppkDeVOWTy/view?usp=sharing

보고안건14 원자력및양자공학과 겨울학기 운영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0.
  • 안건지작성자 학생회장 신민혜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겨울학기 운영보고

20 학번 단체 카톡방 개설

- 학과 사무실에서 받은 명단을 바탕으로 진입생 카톡과 전체 단톡방을 만들었습니다.

하반기 결산안

2020 하반기 결산안입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FtjQFwrvbuQqHKNaTAlK2CI9jE01yU5O/view?usp=sharing

보고안건15 전기및전자공학부 겨울학기 운영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18.
  • 안건지작성자 학생회장 정나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겨울학기 운영 보고

20학번 진입생 카카오톡 단톡방 개설

학과사무실에 진입생 명단을 요청하여 19학번 과대표단을 포함한 20학번 진입생 단톡방을 개설하였습니다.

수강신청 Q&A 진행

20학번 진입생 톡방에서 진입생 대상 궁금한 점을 구글 폼으로 받아, 수강신청 관련 빈도가 높았던 질문은 카드뉴스로, 외에 다른 질문들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정리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답변은 19학번 과대표단 4인이 작성하였으며 수강신청뿐만 아니라 학과에 관해 궁금한 질문도 함께 받았습니다.

20학번 과대표단 및 집행부원 선발

유니보트 플랫폼을 이용하여 20학번 과대표단 4인을 선발하였고 이후 지원서 검토 및 면접을 통해 20학번 집행부원을 선발하였습니다.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강신재 (20학번 과대표)

곽서현 (20학번 부과대표)

조재희 (20학번 부과대표)

허 찬 (20학번 부과대표)

강준범 (20학번 집행부원)

김아형 (20학번 집행부원)

김태일 (20학번 집행부원)

남지훈 (20학번 집행부원)

배지호 (20학번 집행부원)

안시현 (20학번 집행부원)

이정홍 (20학번 집행부원)

정민철 (20학번 집행부원)

정하민 (20학번 집행부원)

조홍훈 (20학번 집행부원)

2020년도 하반기 결산안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DIXOhnbpW9HaGpbDTP6L3ijereZ0Bfbt/view?usp=sharing

보고안건16 전산학부 겨울학기 사업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겨울학기 운영 보고

20학번 과대표단 및 집행부원 선발

유니보트 플랫폼을 이용하여 20학번 과대표단 3인을 선발하였고 이후 지원서 검토 및 면접을 통해 20학번 집행부원을 선발하였습니다.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운영위원회 19년 학생회 20년 학생회
송인화 강지훈 김민
정재령 김민희 김정민
이혜원 김서현 라태형
조성원 김송현 박연수
조유민 김수원 방준형
백두진 이가현
이서희 이동재
위준봉 이상헌
유한호 이준모
윤영준 이지윤
윤태양 장진혁
이혜민 장한비
임승재 정재모
정인호
최승연
5 15 13

20학번 진입생 카카오톡 단톡방 개설

학과사무실에 진입생 명단을 요청하여 19학번 과대표단을 포함한 20학번 진입생 단톡방을 개설하였습니다.

전산학부 진입생 오리엔테이션 기획

전산학부 진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기획하였습니다.

2020년도 하반기 결산안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hsUJImiIY7kFqARfP7Rghlpp2Vpa2PBHumrDX98K9xQ/edit?usp=sharing

보고안건17 항공우주공학과 겨울학기 운영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19.
  • 안건지작성자 항공우주공학과 학생회장 양동욱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겨울학기 운영보고

20학번 과대표단 및 학생회 모집

자체선거를 통하셔 20학번 과대표단 (과대표 1명, 부과대표 1명)을 선출했습니다. 또한, 2학년 학생회(과대표단 포함 6명) 모집을 받아서, 지원서 검토 후 선발했습니다.

류원우(20학번 과대표)

김민성(20학번 부과대표)

장우진(20학번 총무)

김준서(20학번 집행부원)

양승은(20학번 집행부원)

윤진영(20학번 집행부원)


20학번 진입생 단톡방 개설 및 항공우주공학과 전체학생톡에 초대

20학번 진입생들이 공지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단톡방을 각각 개설하였습니다. 또한, 항공우주공학과 전체학생톡에 초대했습니다.

2020년도 하반기 결산안

링크를 첨부합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Cpjlg-R8_7B0suYJEytT4iAERONuWndu/view?usp=sharing

보고안건18 화학과 겨울학기 운영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2.
  • 안건지작성자 화학과학생회장 조호정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겨울학기 운영보고

20학번 진입생 단체 채팅방 개설

20학번 진입생을 대상으로 한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개설 및 중요 공지사항을 전달하였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회장단의 부재로 비상대책위원회가 결성되었고 수차례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과잠바 사업

화학과 단체 과잠바 사업을 실시해 디자인을 공모하고 신청자를 받았습니다.

20 하반기 결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EG_tw2jZ7zqGMB6YgtyReZkxG_6bie9Y/edit#gid=1023341078

보고안건19 융합인재학부 학생회 설립 준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준비위원회 운영보고

학생회장 및 부과대표, 집행부 선출

자체 선거를 통하여 학생회장과 부과대표를 선출하였습니다. 2학년 집행부를 선발했습니다.

김유환 (20학번, 회장)

이재현 (20학번, 부과대표)

김용진 (20학번, 집행부원)

이중훈 (20학번, 집행부원)

박정인 (20학번, 집행부원)

김백호 (20학번, 집행부원)


보고안건20 동아리연합회 겨울학기 운영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3.
  • 안건지작성자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김재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21 봄 동아리 등록 (완료)

2021 봄학기 동아리 등록이 진행되었습니다. 등록 신청한 단체들은 모두 등록 승인되었습니다. 자세한 명단은 다음 표를 참조 바랍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Ya_jkajTKqOKeAdEsInwV74WKQUKo-7v-3CQHZ0f-j4/edit?usp=sharing

2021 상임동아리 선출 (진행중)

분과구를 대표하는 상임동아리를 선출합니다. 상임동아리 선거 기간은 25일에 종료되어 이후에 공고될 예정입니다.

의결기구 개최(상시)

동아리연합회 내 의결기구를 상시 운영합니다.

온라인 상근 진행 (상시)

온라인으로 상근을 진행합니다. 상근시간은 월-금 17:00~18:00,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응대, 메일 확인, 활동확인서 발급 등의 상시업무를 진행합니다.

2020 하반기 활동보고서 (완료)

2020 하반기 활동보고서를 접수, 검토합니다.

2020 여름-2020 가을 동아리 지원금 신청 (진행중)

동아리 지원금을 신청받아 서류의 정당성을 확인하고 내부 규정대로 분배하여 학생지원팀에 지원 요청합니다. 현재 진행중에 있습니다.

2021 정기 동아리방 재배치 (진행중)

정당한 자원 분배를 위해 동아리방 재배치를 진행한다. 운영위원회에서 심의, 채점한다. 계획은 아직 확정된 것이 없습니다.

2020 하반기 결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naEGTgemfqgHliNcKIZetFb2Ec-7GYbRcphiyNlF3Ds/edit?usp=sharing

보고안건21 학생복지위원회 겨울학기 사업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2.
  • 안건지작성자 학생복지위원장 이원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겨울학기 사업보고

겨울 정기 회의

겨울 정기 회의를 통해 봄학기 사업 계획을 세웠습니다.

대여 물품 정비

추후 재개될 대여 사업을 위해 노후된 대여 물품을 폐기하고 새로운 물품을 준비하였습니다.

2020 하반기 결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S0nm8X1XOtG_RzmJpslEV9gxQWjIOSbgxHFZ4pW1hQY/edit?usp=sharing

보고안건22 행사준비위원회 겨울학기 사업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정기 보고

2021 KAIST 석림태울제 발대식

석림태울제 기획단 내부 팀 서로의 기획을 서로 공유하고 점검하며 축제의 성공을 서로 도모하였습니다.


2021 KAIST 석림태울제 팀장회의

4, 5월에 석림태울제 단장단, 위원장단 9차, 10차, 11차, 12차 팀장회의가 있었습니다.


2021 KAIST 석림태울제 진행

석림태울제 관련 카드뉴스(석림태울제 프리뷰, 석림태울제 전체 카드뉴스, 카이코인 이벤트 공지)

겨울학기 사업보고

겨울학기에 진행한 사업이 없습니다.

2020년도 하반기 결산안

https://drive.google.com/file/d/1r8ZvGq0wj7JkUIWX8ZT1i_K-s6oW2zuP/view?usp=sharing

보고안건23 학생문화공간위원회 겨울학기 사업보고 및 결산

[보기] [새로 고침]

겨울학기 사업보고

<자치회계 통합>

지난 겨울학기 동안 공간위에서는 기존에 나누어져있던 자치회계인 보증금회계와 책다방회계를 하나로 합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결산안

결산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PV7YZomjzio_hCUoZVLdQ-yUz3BYXsdZiKxrTGcugts/edit?usp=sharing

보고안건24 감사원 업무 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1.
  • 안건지작성자 감사원장 김용준
  • 안건상정근거 학생회칙 117조 (업무 보고)

1. 기구 구성 현황

김용준 19' 전기및전자공학부

전현민 18' 전기및전자공학부

김지원 18' 전기및전자공학부

김호준 19' 전기및전자공학부

박수현 19' 기계공학과

전도연 19' 전기및전자공학부

2. 예산안 및 결산

20 하반기 결산안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IPLHIrKvSbhm_g9do1gAx093DUMcK_wC/edit#gid=1883721565

3. 사무실 및 비품 보유 현황

① 사무실 위치

장영신 학생회관206호

② 비품 목록

컴퓨터, 1인용 책상, 금고, 5층 책장, 큰 책상, 의자, TV스크린, 매트릭스, 손님용의자, 냉장고, 칸막이, 계산기, 소화기, 프린터, 칠판, 옷걸이, 단프라박스

③ 소모품 목록

포스트잇

필기구(볼펜, 형광펜 등)

A4용지 및 노트

잉크

4. 사업 내역 및 사업 계획

①신입 감사위원 선발

②상시 질의응답

피감기구-감사원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및 메일을 통해 상시 질의응답이 가능하도록 함

③20하반기 정기회계감사

보고안건25 학생소수자인권위원회 업무 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3.
  • 안건지작성자 학생소수자인권위원회 위원장 최윤석
  • 안건상정근거 학샹회칙 제 117조
학생회칙 제117조(업무 보고)

전문기구장은 전학대회 정기회의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보고하여야 한다.

1. 기구 구성 현황

2. 예산안 및 결산

3. 사무실 및 시설물 보유 현황

4. 사업내역 및 사업계획

기구 구성 현황

위원 10인

최윤석(19, 생명과학과, 위원장)

정건영(15, 전산학부)

박세린(18, 생명화학공학과)

박혜수(18, 산업및시스템공학과)

허송현(18, 항공우주공학과, 회계사무)

양지수(19, 바이오및뇌공학과, 부위원장)

홍종옥(19, 신소재공학과)

박창현(20, 기술경영학부)

신예은(20, 기술경영학부)

하지흔(20, 융합인재학부)

준위원 2인

이주희(석사 18, 건설 및 환경공학과)

유슬기(석사 21, 생명과학과)

예산안 및 결산

21' 상반기 예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xxpH2HGVPYcDappliojHaMufcR2plP9gVtMuqGpEIjc/edit?usp=sharing

위원 모집 및 단체 홍보: \50,000

사안 대응: \30,000

내담자용 다과비: \20,000

예비비: \10,000

총계: \110,000

중앙회계 재정에 따라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중앙회계 지원금 없이 이월금으로 집행 가능할 것 같습니다.

20' 하반기 결산: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7Bk5GGvB0hZuBvvfS2y7hAMcw1yoBsHFI24Jxy3xpY/edit?usp=sharing

사무실 및 시설물 보유 현황

사무실 위치

장영신학생회관(N13-1) 205호

비품 목록

컴퓨터 2대, 수납장 2개, 책장, 책상(회의용 1개, 상담용 1개, 컴퓨터용 2개, 야외 행사용 2개), 의자(내담자용 1개, 사무용 11개), 프린터, 화이트보드, 문서세단기, 냉장고, 칸막이, 청소기

사업내역 및 사업계획

사업 내역

2020년 하반기 사업 내역

1. 인권벨트 회의 참석

인권벨트는 포용성위원회, 인권센터, 학부 총학생회, 대학원 총학생회 인권센터, 옴부즈퍼슨, 학생소수자인권위원회 등 교내의 다양한 인권기구 및 학생자치기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KAIST 캠퍼스 내에서 발생하는 인권 관련 이슈 또는 정책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회의가 정기적으로 개최됩니다. 위원장이 해당 회의에 KAIST 학소위 대표 자격으로 참여했습니다.

2. 가을학기 위원 모집 진행

Google Form을 사용하여 지원서를 접수한 다음, 지원자와 개별 연락하여 면접시간을 조정한 뒤 Zoom 회의를 통해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3. 내부 세미나(스터디) 진행

조직 내부의 인권 감수성 증진을 위해 특정 주제에 대한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주제는 스터디를 진행하기를 희망하는 위원이 결정한 다음 스터디 자료를 제작합니다. 사회 운동의 단계와 역할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스터디를 진행했습니다.

4. 인권 달력 제작

매 정기 회의 시 인권 달력 제작을 희망하는 위원을 모집한 후 해당 날짜까지 인권달력을 제작하여 학소위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트랜스젠더 추모의 날 등으로 인권 달력을 제작했습니다.

5. 2020 가을 인권주간 진행

인권부스: 2020 인권주간 사이트의 부스 페이지에 참여 단체의 소개글, 캠페인 홍보, 사업 홍보 등의 내용이 들어있는 게시글을 업로드했습니다.

인권도화지: 인권 분야의 질문을 선정한 다음, 그에 대한 대답을 Google form을 통해 수집합니다. 수집한 답변은 메모지에 적힌 이미지 형태로 변환하여 2020 인권주간 사이트의 인권도화지 페이지에 하나씩 추가하는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인권 강연: 이전의 인권주간과 같은 방식으로 다양한 인권 분야의 연사를 초청한 다음, Zoom을 통해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6. 인권가이드라인 제정 논의

인권가이드라인 제정 논의를 진행하여 지난 전학대회에서 학부 총학생회 공식 가이드라인으로 제정되었습니다.

7. 페이스북 페이지 정기 보고

학소위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이전 학기 학소위 업무 내용을 보고했습니다.

8. 교내 커뮤니티 모니터링

ARA 및 카대전을 모니터링하고, 사건이 발생할 경우 학소위 차원에서 대응합니다.

9. 사건 현안 대응

대응: 학내 인권 침해 사안이 발생했을 경우 다양한 방식으로 대응하고 사후 조치를 취합니다. 특히 피해자에게는 필요한 조치를 취하거나 고충 상담 등 학소위 차원에서의 도움을 제공하고, 필요하다면 인권센터 등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기관으로 연계를 지원합니다.

연대 및 협력: KAIST 내외의 단체에서 인권 관련 사안에 대한 연대 요청을 할 경우, 이에 응하거나 협력할 수 있습니다. 연대 결정은 학소위 내부에서 충분한 논의를 거친 후 이루어집니다.

10. 고충 상담 운영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메일 등의 공식 창구를 통해 인권 침해 사안을 접수하고, 상담을 요청할 경우 상담 교육을 받은 상담TF 인원이 상담을 진행합니다.

11. 선거 질의 진행

과학생회장(단) 선본에 대해 선거 질의를 진행하고 답변을 게시했습니다

사업 계획

2021년 상반기 사업계획

1. 인권벨트 회의 참석

인권벨트는 포용성위원회, 인권센터, 학부 총학생회, 대학원 총학생회 인권센터, 옴부즈퍼슨, 학생소수자인권위원회 등 교내의 다양한 인권기구 및 학생자치기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KAIST 캠퍼스 내에서 발생하는 인권 관련 이슈 또는 정책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회의가 정기적으로 개최됩니다. 위원장이 해당 회의에 KAIST 학소위 대표 자격으로 참여합니다.

2. 상반기 위원 모집 진행

Google Form을 사용하여 지원서를 접수한 다음, 지원자와 개별 연락하여 면접시간을 조정한 뒤 Zoom 회의를 통해 면접을 진행합니다.

3. 내부 세미나(스터디) 진행

조직 내부의 인권 감수성 증진을 위해 특정 주제에 대한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주제는 스터디를 진행하기를 희망하는 위원이 결정한 다음 스터디 자료를 제작합니다.

4. 인권 달력 제작

매 정기 회의 시 인권 달력 제작을 희망하는 위원을 모집한 후 해당 날짜까지 인권달력을 제작하여 학소위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5. 인권가이드라인 홍보

작년 전학대회에서 제정된 인권가이드라인에 대한 홍보를 진행합니다.

6. 페이스북 페이지 정기 보고

학소위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이전 학기 학소위 업무 내용을 보고합니다.

7. 교내 커뮤니티 모니터링

ARA 및 카대전을 모니터링하고, 사건이 발생할 경우 학소위 차원에서 대응합니다.

8. 사건 현안 대응

대응: 학내 인권 침해 사안이 발생했을 경우 다양한 방식으로 대응하고 사후 조치를 취합니다. 특히 피해자에게는 필요한 조치를 취하거나 고충 상담 등 학소위 차원에서의 도움을 제공하고, 필요하다면 인권센터 등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기관으로 연계를 지원합니다.

연대 및 협력: KAIST 내외의 단체에서 인권 관련 사안에 대한 연대 요청을 할 경우, 이에 응하거나 협력할 수 있습니다. 연대 결정은 학소위 내부에서 충분한 논의를 거친 후 이루어집니다.

9. 고충 상담 운영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메일 등의 공식 창구를 통해 인권 침해 사안을 접수하고, 상담을 요청할 경우 상담 교육을 받은 상담TF 인원이 상담을 진행합니다.

10. 중앙 퍼레이드 참여

중앙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인권 행사에서 공동 주최 요청을 받아, 인권 관련 특정 주제로 게시물을 작성하여 행사 진행을 위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보고안건26 소통국제화위원회 업무 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2.
  • 안건지작성자 소통국제화위원회 위원장 이장건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목차


1. 기구 구성 현황

직위 이름 학년
위원장 및 번역근로 이장건 17
소통국제화위원회 위원 및 번역근로 하태균 16
김준협 19

2. 예산안 및 결산

2021년도 상반기 예결산안

수입
기구명 출처 항목 전년도 결산 당해년도 예산안 비율 비고
KAIST 학부 총학생회 본회계 번역근로 장학생 비용 ₩2,400,000 ₩2,400,000 100% 월20만*3인*4개월
총계 ₩2,400,000 ₩2,400,000 100%
지출
기구명 출처 항목 전년도 결산 당해년도 예산안 비율 비고
소통국제화위원회 본회계 번역근로 장학생 비용 ₩2,400,000 ₩2,400,000 100% 월20만*3인*4개월
총계 ₩2,400,000 ₩2,400,000 100$
전년도 당해년도 전년도 대비
수입 ₩2,400,000 ₩2,400,000 100%
지출 ₩2,400,000 ₩2,400,000 100%
잔액 ₩0

3. 사무실 및 시설물 보유 현황

사무실 및 시설물이 없습니다

4.사업내역 및 사업계획

  1. 번역 모니터링 및 번역평가 보고서
    1. 소통국제화위원회 위원들은 과 학생회와 자치단체들이 공지를 할 때 학교내에 있는 국제학우들도 충분히 필요한 정보를 얻고 이해할 수 있도록 공지들이 영어로 번역이 잘 되어있는지, 형식은 잘 지켜지는지 모니터링을 합니다. 공지가 잘 번역이 되었는지, 공지 형식은 잘 지켜졌는지를 모니터링하며 공지가 잘 번역이 안되었을 땐 시정 요청을 합니다. 또한 번역 모니터링을 한 결과를 토대로 각학과에 대한 번역평가보고서를 작성합니다. 번역 모니터링 보고서는 번역율, 번역 권유 공지 수, 단체별 공식 소통매체, 번역 형식 이행률 그리고 번역 시정요청이 포함됩니다.
    2. 2020년도 겨울학기 보고서
  2. 번역근로
    1. 모니터링을 받는 단체들은 필요한 서류나 공지가 원활히 영어로 번역이 될 수 있도록 단체들로부터 번역 요청을 받고 번역을 합니다. 번역은 ISSS에서 근로학생수당을 받는 번역 근로들이 번역을 합니다. 회칙과 같은 양이 방대하고 긴 서류는 우선순위에서 밀릴 수 있으며 급한 경우에는 임시번역근로를 활용하여 번역을 합니다
  3. 학생문화공간위원회 홈페이지 번역 진행
    1. 4월 초에 ISSS로부터 학생문회공간위원회 홈페이지 번역을 의뢰받아 진행했습니다.
  4. 리크루팅
    1. 리크루팅을 하였으니 인원이 모집되지 않았습니다.

보고안건27 문화자치위원회 업무 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3
  • 안건지작성자 문화자치위원회 위원장 연승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기구 구성 현황

문화자치위원 6인

연승모(17, 화학과)

정지윤(16, 항공우주공학과)

김재희(18, 기술경영학부)

서성환(18, 화학과)

송영익(19, 항공우주공학과)

김재희(19, 전산학부)

예산안 및 결산

20 하반기 결산안 : https://drive.google.com/file/d/1QmQsxEN5ToevFfJPzb97DPhC03cbFsKc/view?usp=sharing

21 상반기 예산안 : https://drive.google.com/file/d/1RwdB5GDvyfPg7gFTTOpRqvFdo6wZyePl/view?usp=sharing

사무실 및 시설물 보유 현황

사무실 위치

장영신학생회관 201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공용으로 사용)

비품 목록

인수인계가 이루어지지 않아 사무실 내부 시설물 보유 현황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빠른시일 내에 확인하겠습니다.

사업내역 및 사업계획

사업내역

1. 사전심사

출범 이후 별도의 사전심사 요청이 없었습니다.

2. 사후심사

출범 이후 별도의 사후심사 요청이 없었습니다.


사업계획

1. 문자위 심의 정상화를 위한 학생지원팀과의 미팅 추진

코로나-19로 인해 문자위 심의가 일시 보류된 상태였습니다.

업무를 다시 정상화시키기 위해 학지팀과 미팅을 가질 예정입니다.

보고안건28 G-inK 사업 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2.
  • 안건지작성자 G-inK 회장 구민승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겨울학기 운영 보고

2021년도 회장단 및 TF장단 모집

구민승 (18학번, 회장)

이상명 (19학번, 부회장)

이준엽 (19학번, 총무)

김세현 (19학번, TF장)

박하민 (20학번, TF장)


겨울학기 워크샵

겨울학기 워크샵을 통해 봄학기 업무를 계획하였습니다.


리크루팅 계획

수차례 TF장단 회의를 통해 봄학기 리크루팅을 계획하였습니다.

2020 하반기 결산안

링크를 첨부합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8hAnoZbUE0XvALY374iE_3xh5GIIfNFP/view?usp=sharing

보고안건29 글로벌학생봉사단 사업 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 2021.05.23.
  • 안건지작성자 : KAIST 글로벌 학생봉사단 단장 김주빈
  • 안건상정근거 : 정기보고

첨부 문서 모음(별첨 1,2,3,4,5 및 자치규칙)

하단의 링크 참조 바람.

링크 :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yPdgApz5v8SIY-Qwxue2ZNV-D3WYPYDU?usp=sharing

2020년도 하반기 결산안

하단의 링크 및 별첨 2 참조 바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luRY1gg3UXhzNh1nzzsMtJ-HenVWmaBr/view?usp=sharing

2021년도 상반기 사업계획서

① 특별기구 회원 선발 보고

KAIST 글로벌 학생봉사단 회칙 제 2장 ‘단원’ 부분 제8조 1항에 의거하여, 신입단원 18명을 지원서 및 온라인 면접을 바탕으로 선발하였습니다.

공진석 20200028
문수 20210216
박성민 20210231
윤서진 20210415
정재모 20200588
이지안 20200507
정재현 20200591
김한영 20200182
배민성 20200291
이가현 20200425
차혜민 20200634
허은준 20210688
김민선 20200080
김승환 20200112
김주희 20190168
양인성 20200374
이성원 20210462
이우민 20210479

② 사업 계획서

하단의 링크 및 별첨 3 참조 바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anmuXdq0Mds564Xmzi6cEjIt--PKJM_7/view?usp=sharing

③ 단장 선출 보고

KAIST 글로벌 학생봉사단 회칙 제 4장 ‘운영’ 부분 제18조 5항 본회 의장의 긴급한 판단에 의거하여, 임시총회를 개최함. 따라서 회칙 제 4장 ‘운영’ 부분 제18조 7항에 의하여 단장 선출 안건을 의결하여, 20200215 류원우 단원이 단장으로 선출되었고, 2021년도 하반기부터 본회를 대표하여 학생봉사단의 모든 활동을 총괄함.

⑤ 회칙 개정 보고

이전 회칙과 동일하기 때문에 회칙 개정 보고 안건을 상정하지 않음.

2021년도 상반기 예산안

하단의 링크 및 별첨 5 참조 바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HrMqjBQUR0Vrij4_eJq3AUtsBd6UdopM/view?usp=sharing

2020년도 하반기 사업보고서

하단의 링크 및 별첨 4 참조 바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AeL-8dfBizQb1ZAQk8eMEbWbkguZaOP/view?usp=sharing

2021년도 상반기 활동 인원 명부

하단의 링크 및 별첨 1 참조 바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hlTiDYJsWv9iWbImFRlOHFiR0mmaMICc/view?usp=sharing

자치규칙

추가적인 변동 없이 이전 회칙과 동일합니다.

하단의 링크 및 KAIST 글로벌 학생봉사단 회칙 파일 참조 바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E2uZp6On9s0I-hI6HihllkWo1QADr-uh/view?usp=sharing

보고안건30 SPARCS 사업 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3.
  • 안건지작성자 SPARCS 회장 노정훈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2020년도 하반기 결산보고서

2020년 하반기에 SPARCS는 수입 4,457,040원, 지출 3,448,384원을 집행하였습니다. 2021년 3월 5일 감사원에 감사자료를 제출하였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sDaHSnX6Q_hpeU23SGDE1o-QD-5rIXCFYV5mL5Gsus/edit?usp=sharing

2020년도 하반기 활동보고서

2021 제 9차 중앙운영위원회에서 보고한 내용과 동일합니다.

2021년도 상반기 활동계획서

2021 제 9차 중앙운영위원회에서 보고한 내용과 동일합니다.

보고안건31 V.O.K 사업 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3.
  • 안건지작성자 카이스트 방송국 VOK 국장 이서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사업 보고서

https://drive.google.com/file/d/1kYcNLYAzuOluNmRoTSMncZJB5ksPopej/view?usp=sharing

보고안건32 ELKA 사업 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2.
  • 안건지작성자 카이스트응원단ELKA 단장 황선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사업 보고서

https://docs.google.com/document/d/1oS9obtfSNHflCNaKIfpRmrvcpbAGJDrrjyZ5M--tMZs/edit?usp=sharing

보고안건33 기층예산심의회의 결과 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3.
  • 안건지작성자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윤현식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제1, 2차 기층예산심의위원회를 통해 아래와 같이 2021 상반기 기층회계 분배에 대한 사항을 결정하였습니다.


2021년 상반기 기층예산 분배 기준 통과

- 총 기층 예산의 60%는 인원 비례로 분배

  • 인원은 각 학과 학생회로부터 5/12까지 제출받은 학과별 주전공자 수(재학/휴학 모두 포함)를 기준으로 집계
  • 총 기층 예산의 40%는 운영 점수 등급에 따라 등급 A(상위 9개 기구)와 등급 B(하위 9개 기구)의 기구별 분배 비율이 3:2가 되도록  분배

- 운영 점수는 총점 31점에 사업 상호 평가, 회의 출석, 감사 점수, 번역 점수를 반영

  • 사업 상호 평가(20)
    • 20 하반기 사업 결과, 그리고 21 상반기 사업 계획을 평가
    • 기구별로 상호 평가로 받은 점수들의 최대/최소의 값을 제외한 평균을 반영
    • 과거 사업실현도, 구체성, 경제성, 지속 및 발전가능성, 공익성, 평등성을 고려
    • 소속 기구 스스로의 사업은 평가하지 않음
    • 코로나19로 인한 사업 축소로 별도 발표를 진행하지 않고 서류를 기반으로 평가하며 통합 질의시간 운영
  • 회의 출석 점수(5)
    • 20 하반기 기록을 반영
    • 5점 만점에서 사유에 따라 감점
    • 결석 차수당 1점 감점
    • 회의에 참석하였으나 성원 점검에 1회 이상 불참한 차수당 0.5점 감점
    • 전학대회 내 기구의 할당 의석 별 감점 사유는 각각 점수에 반영
  • 감사 점수(5)
    • 20 하반기 기록을 반영
  • 번역 점수(1)
    • 20 하반기 1차 ~ 21 겨울 기록을 반영


전체 기층기구 예결산안 심의 통과

해당 자료: 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WSutAK9vwGFri5uWjxHcYJt_HdNUKV4p?usp=sharing


기층 사업 상호 평가 결과 심의 통과

심의안건1 동아리연합회 상반기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3.
  • 안건지작성자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김재희
  • 안건상정근거 심의안건

2020 여름-2020 가을 동아리 지원금 신청 (진행중)

동아리 지원금을 신청받아 서류의 정당성을 확인하고 내부 규정대로 분배하여 학생지원팀에 지원 요청한다.

2021 정기 동아리방 재배치 (진행중)

정당한 자원 분배를 위해 동아리방 재배치를 진행한다. 운영위원회에서 심의, 채점한다. 계획은 아직 확정된 것이 없습니다.

2021 가을 동아리 등록

학생지원팀을 대리하여 2021 가을학기 동아리 등록을 진행한다. 코로나로 인해 등록이 힘든 상황을 고려하여, 동아리 관리를 위한 특수 등록, 이번 학기 등록을 포기하고 의무를 지지 않는 미등록 등의 추정책을 마련하였으나, 계속 유지가 될 정책인지는 아직 투명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2021 상반기 활동보고서

2021 상반기 활동보고서를 접수, 검토한다.

2020 겨울 - 2021 봄 동아리 지원금 신청

동아리 지원금을 신청받아 서류의 정당성을 확인하고 내부 규정대로 분배하여 학생지원팀에 지원 요청한다.

의결기구 개최(상시)

동아리연합회 내 의결기구를 상시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운영위원회, 확대운영위원회,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 게시판 참조 바랍니다. https://cafe.naver.com/kaistclubs

온라인 상근 진행 (상시)

온라인으로 상근을 진행한다. 상근시간은 월-금 17:00~18:00,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응대, 메일 확인, 활동확인서 발급 등의 상시업무를 진행한다.

2021 상반기 예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6XYWcGs1WkG5ECa4Fe5mR9ApvtOagkFKHjw3zYc2AQ/edit?usp=sharing

심의안건2 행사준비위원회 상반기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

[보기] [새로 고침]

2021 KAIST 석림태울제 개요 및 소개

[2021 석림태울제 목적]

학교 구성원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COVID 19로 인해서 누적된 카이스트 학우들의 피로를 해소하기 위한 창구 역할 수향을 목적으로 한다.


[2021 석림태울제 개요]

위 목적을 위해 기존에는 부분적인 대면으로 (동아리 공연 및 연예인 공연)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교내 확진자 확산으로 인해서 가을학기로 행사를 연기하고 새로운 행사를 기획함.

이에 따라서 전에 중앙운영위원회에서 공고했던 사업계획서에서 변경사항이 많이 발생함.

(예산의 경우, 우선 변경된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서 봄학기에 학생회비를 먼저 입금을 받아서 사업을 진행한 후, 가을학기에는 필요한 예산을 추가로 경정할 계획임.)

본 사업은 '후식 나눔 이벤트'를 제외하고 전부 대면으로 진행이되며, 행사에 대해서는 학생지원팀 및 COVID 대책반으로부터 모두 허락을 받은 상황임.


[2021 석림태울제 변경 전 사업계획서 및 예산안]

사업계획서 : https://drive.google.com/file/d/1QmLnKcAhMzvik-YAuIrMDJWILPit02pU/view?usp=sharing

예산안 : https://drive.google.com/file/d/1tut8V4kYw2W6Dn-amyENp3_oN7q_1myB/view?usp=sharing


[2021 석림태울제 변경 후 사업계획서 및 예산안]

- 본예산 부분에서 변경사항이 발생했습니다.

- 학생회비 예산에는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공문 : https://drive.google.com/file/d/1ThMrGViJIbjxiAwqTvcyL1dL3mkysvC9/view?usp=sharing

사업계획서 : https://drive.google.com/file/d/1GwNiTeygSkWi5jv6eQGKMRvDsqhqUmvl/view?usp=sharing

예산안 : https://drive.google.com/file/d/1b-bn02xSG0qvvY3VCDxVepE26CuY4mGr/view?usp=sharing

전년도 결산안 및 사업결산

2020 하반기 결산안 : https://drive.google.com/file/d/1r8ZvGq0wj7JkUIWX8ZT1i_K-s6oW2zuP/view?usp=sharing

2020 하반기 사업결산서 : https://drive.google.com/file/d/1cKGe9PZNMh1otSfHk5-YG2MT03zHy6sS/view?usp=sharing

심의안건3 G-ink 재심의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2.
  • 안건지작성자 G-inK 회장 구민승
  • 안건상정근거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144조(재심의)

2020년도 하반기 결산보고서

https://drive.google.com/file/d/18hAnoZbUE0XvALY374iE_3xh5GIIfNFP/view?usp=sharing

2020년도 하반기 활동보고서

https://docs.google.com/document/d/1nOUBNURQ52hJwAP-_eobB-IDNWr3RgC9nrg-Rf4C6nI/edit?usp=sharing

2021년도 상반기 예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AzfR25181Od40IEFSKITOW1wpqVz6P7E0iEVuHCKJ18/edit?usp=sharing

2021년도 상반기 활동계획서

https://docs.google.com/document/d/1HgFscBetM9mw5-wFO8J5cq8DVQddxsLdeqJZqHZgW28/edit?usp=sharing

2021년도 상반기 활동 회원명부

https://drive.google.com/file/d/1CoeY2x4PLKTy1l2Cp836idYSxYE8Gs51/view?usp=sharing

자치규칙

변경 사항 없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Ju__mCr0F2RytwXCzT6qd1MSOc3WjyiD/view?usp=sharing

심의안건4 글로벌학생봉사단 재심의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 2021.05.23.
  • 안건지작성자 : KAIST 글로벌 학생봉사단 단장 김주빈
  • 안건상정근거 :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42조(결정·집행 관련 사항) 및 제168조(사전심의)

첨부 문서 모음(별첨 1,2,3,4,5 및 자치규칙)

하단의 링크 참조 바람.

링크 :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yPdgApz5v8SIY-Qwxue2ZNV-D3WYPYDU?usp=sharing

2020년도 하반기 결산안

하단의 링크 및 별첨 2 참조 바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luRY1gg3UXhzNh1nzzsMtJ-HenVWmaBr/view?usp=sharing

2021년도 상반기 사업계획서

① 특별기구 회원 선발 보고

KAIST 글로벌 학생봉사단 회칙 제 2장 ‘단원’ 부분 제8조 1항에 의거하여, 신입단원 18명을 지원서 및 온라인 면접을 바탕으로 선발하였습니다.

공진석 20200028
문수 20210216
박성민 20210231
윤서진 20210415
정재모 20200588
이지안 20200507
정재현 20200591
김한영 20200182
배민성 20200291
이가현 20200425
차혜민 20200634
허은준 20210688
김민선 20200080
김승환 20200112
김주희 20190168
양인성 20200374
이성원 20210462
이우민 20210479

② 사업 계획서

하단의 링크 및 별첨 3 참조 바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anmuXdq0Mds564Xmzi6cEjIt--PKJM_7/view?usp=sharing

③ 단장 선출 보고

KAIST 글로벌 학생봉사단 회칙 제 4장 ‘운영’ 부분 제18조 5항 본회 의장의 긴급한 판단에 의거하여, 임시총회를 개최함. 따라서 회칙 제 4장 ‘운영’ 부분 제18조 7항에 의하여 단장 선출 안건을 의결하여, 20200215 류원우 단원이 단장으로 선출되었고, 2021년도 하반기부터 본회를 대표하여 학생봉사단의 모든 활동을 총괄함.

⑤ 회칙 개정 보고

이전 회칙과 동일하기 때문에 회칙 개정 보고 안건을 상정하지 않음.

2021년도 상반기 예산안

하단의 링크 및 별첨 5 참조 바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HrMqjBQUR0Vrij4_eJq3AUtsBd6UdopM/view?usp=sharing

2020년도 하반기 사업보고서

하단의 링크 및 별첨 4 참조 바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AeL-8dfBizQb1ZAQk8eMEbWbkguZaOP/view?usp=sharing

2021년도 상반기 활동 인원 명부

하단의 링크 및 별첨 1 참조 바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r4377iLuebXitXlB3m-5cmZV4EI-Mo4b/view?usp=sharing

자치규칙

추가적인 변동 없이 이전 회칙과 동일합니다.

하단의 링크 및 KAIST 글로벌 학생봉사단 회칙 파일 참조 바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E2uZp6On9s0I-hI6HihllkWo1QADr-uh/view?usp=sharing

심의안건5 V.O.K 재심의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3.
  • 안건지작성자 카이스트 방송국 VOK 국장 이서희
  • 안건상정근거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144조(재심의)

2021 상반기 특별기구재심의 심의안건

https://drive.google.com/file/d/1kYcNLYAzuOluNmRoTSMncZJB5ksPopej/view?usp=sharing

2020 하반기 결산보고서

https://drive.google.com/file/d/1jOxfe3PZsM5WO3Jd8D7uA2Vw6OEic2wQ/view?usp=sharing

2021 상반기 예산안

https://drive.google.com/file/d/1NVkKz1ugkY_AI9mzLJe67q7SWMIFw7_J/view?usp=sharing

2021 상반기 활동 회원명부

https://drive.google.com/file/d/1yWw9lYvoWlnlhyg7eXl7qhnwg0Ujb666/view?usp=sharing

VOK 국칙

https://drive.google.com/file/d/1gG3QnT8Apu7_yuZyDnbrNXmNqA-MfB4B/view?usp=sharing

심의안건6 ELKA 재심의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2.
  • 안건지작성자 카이스트 응원단 ELKA 황선영
  • 안건상정근거 학부총학생회 학생회칙 제144조(재심의)

2020년도 하반기 결산 보고서

https://drive.google.com/file/d/1UNIEWtWMd5ZWqMx7hw7LXJ5a6JYzHDf_/view?usp=sharing

2020년도 하반기 및 2021년도 상반기 활동 보고서

https://docs.google.com/document/d/1oS9obtfSNHflCNaKIfpRmrvcpbAGJDrrjyZ5M--tMZs/edit?usp=sharing

2021년도 상반기 예산안

https://drive.google.com/file/d/1kGpoTy21MUf8ZXq1vWWnBwXuRoU1pYEb/view?usp=sharing

2021년도 상반기 사업 계획서

https://docs.google.com/document/d/1Fr_evszRrIuKD6LsHiaTG0h0hc7fYmKkyLMMD7cvIPI/edit?usp=sharing

2021년도 상반기 회원명부

https://drive.google.com/file/d/1Y7ZGgCPsFSCSIvcJNiPgM-00qFOMYaU6/view?usp=sharing

단칙

https://drive.google.com/file/d/1n0-KpLRR_1RGKbgBNNWYURJjDzx1UF-M/view?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