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3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 안건지작성일 2021.02.10.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단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위원장단 운영보고

과대 선거 지원

학과별 과대 선거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졸업준비위원회 모집

졸업준비위원회에 대한 모집을 완료하였습니다.

학부생 대표 자격으로 회의/회의 참석

학부생 대표 자격으로 교과심의위원회, 학사연구심의위원회, 강의평가제도개선위원회 등에 참석하였고 이후 개교 50주년 기념식, 총장님 이임식 등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학생사회 알아가기 발표 준비

새내기새로배움터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학생사회 알아가기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모집

3월 총선거의 재선거 진행을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총무실

해오름식 기획 회의 주재

집행조정위원회 위원들과 해오름식 기획 회의를 진행하여 진행 방식과 내용을 정하였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주재

비상대책위원회의 국장단 회의와 전체 회의의 진행 및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집행지원실

비상대책위원회 모니터링

각 국서의 업무와 일정을 모니터링하며, 비상대책위원회의 일일보고와 업무 일정표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중앙집행위원을 위한 매뉴얼 제작

중앙집행위원이 읽고 참고할 수 있는 매뉴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서기실

의결기구 보조

의결기구 보조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위원장단을 도와 2021 1월 정기 중앙운영위원회를 진행했으며, 회의를 보조했습니다. 2021 1월 임시 중앙운영위원회 서면의결, 2021 1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서면의결을 진행했습니다. 위 회의들에 대해 카이위키 문서를 작성하고 ARA에 공지를 올렸습니다. 2021 1월 정기 중운위 서기를 모집해 속기록을 작성했습니다.

의결기구 기록 정리

과거 중앙운영위원회 기록을 정리 및 이관하는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학부 총학생회에서 공식적으로 이용하는 카이위키에는 2017년도 이후의 의결기구 기록만 존재하고 이전의 기록은 ARA에 흩어져 존재해 이용하기 불편하므로 의결기구 기록들을 총학생회 구글 드라이브로 옮기는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2015~2020년도 중운위 기록을 모두 정리하여 총학생회 구글 드라이브에 정리했고, 이로써 21년도 1분기에는 본 사업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의결기구 매뉴얼 제작

의결기구 및 각종 회의의 매뉴얼을 제작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앙운영위원회와 서면의결에 관한 매뉴얼을 제작했습니다. 본 매뉴얼은 검토 및 디자인을 거쳐 배포할 계획입니다.

정책국

강의 평가 개선 위원회 업무

위원장단을 도와 강의 평가 개선 위원회 안건 관련 논의를 진행하고, 학교와 소통하였습니다. 비대면 강의 운영 만족도 등의 문항을 제시하였고, 논의 중입니다.

군복무 원격수강

군 휴학 동안 학점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학칙이 개정되었습니다. (공개 시기 논의 중)

적용에 앞서 제도를 논의 중입니다.

기초 필수 과목 배정 시간 개선

정규 학기 일반생물학 배정 타임 슬롯이 하나 늘어 선택지가 늘었습니다.

프로그래밍 기초 과목의 계절학기 개설에 대해 학과 차원에서 검토가 이루어졌지만, 운영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복지국

상시 제휴 계약 처리

상시적으로 들어오는 제휴 계약 요청에 대하여 검토를 거친 후, 체결합니다. 이 과정에서 타 단체와의 협력이 있을 시 타 단체와 협력합니다.

제휴 업체 모니터링

제휴 업체의 요구를 처리하며, 동시에 지속적으로 제휴 내용에 대하여 모니터링 합니다.

사무국

상시 총학생회실 관리

사무비품 구입, 출입명부 제작 등 상시적으로 총학생회실을 관리합니다.

상근 관리

설 연휴(2월 8일~11일)을 제외한 기간 중 상근 일정을 관리합니다.

국제사무국

LEP(언어 교류 프로그램) 사업 진행

Language Exchange Program을 기획중에 있습니다.

외국인 학우 비자 문제 대응

코로나 상황에 따라 외국인 학우의 비자 발급 관련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ISSS, KISA 와 협력하여 대응할 예정입니다.

디자인정보팀

상시 디자인 업무 진행

타 국서에서 요청하는 디자인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총학생회 서버 보수

총학생회 홈페이지 및 카이위키를 서비스하는 서버를 이동하고 재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회계팀

공동인증서 갱신

중앙집행위원회의 안전한 회계관리를 위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을 완료했습니다.

회계 상근 업무

투명한 회계를 만들기 위해 계좌조회, 영수증 관리, 이체증명서 발급을 하고있습니다.

2, 3분기 예산안 작성

곧 다가올 2, 3분기의 예산안 작성을 위해 과거 기록을 수집, 정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