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3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보고안건1 비상대책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0.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단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위원장단 운영보고

과대 선거 지원

학과별 과대 선거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졸업준비위원회 모집

졸업준비위원회에 대한 모집을 완료하였습니다.

학부생 대표 자격으로 회의/회의 참석

학부생 대표 자격으로 교과심의위원회, 학사연구심의위원회, 강의평가제도개선위원회 등에 참석하였고 이후 개교 50주년 기념식, 총장님 이임식 등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학생사회 알아가기 발표 준비

새내기새로배움터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학생사회 알아가기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모집

3월 총선거의 재선거 진행을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총무실

해오름식 기획 회의 주재

집행조정위원회 위원들과 해오름식 기획 회의를 진행하여 진행 방식과 내용을 정하였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주재

비상대책위원회의 국장단 회의와 전체 회의의 진행 및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집행지원실

비상대책위원회 모니터링

각 국서의 업무와 일정을 모니터링하며, 비상대책위원회의 일일보고와 업무 일정표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중앙집행위원을 위한 매뉴얼 제작

중앙집행위원이 읽고 참고할 수 있는 매뉴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서기실

의결기구 보조

의결기구 보조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위원장단을 도와 2021 1월 정기 중앙운영위원회를 진행했으며, 회의를 보조했습니다. 2021 1월 임시 중앙운영위원회 서면의결, 2021 1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서면의결을 진행했습니다. 위 회의들에 대해 카이위키 문서를 작성하고 ARA에 공지를 올렸습니다. 2021 1월 정기 중운위 서기를 모집해 속기록을 작성했습니다.

의결기구 기록 정리

과거 중앙운영위원회 기록을 정리 및 이관하는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학부 총학생회에서 공식적으로 이용하는 카이위키에는 2017년도 이후의 의결기구 기록만 존재하고 이전의 기록은 ARA에 흩어져 존재해 이용하기 불편하므로 의결기구 기록들을 총학생회 구글 드라이브로 옮기는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2015~2020년도 중운위 기록을 모두 정리하여 총학생회 구글 드라이브에 정리했고, 이로써 21년도 1분기에는 본 사업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의결기구 매뉴얼 제작

의결기구 및 각종 회의의 매뉴얼을 제작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앙운영위원회와 서면의결에 관한 매뉴얼을 제작했습니다. 본 매뉴얼은 검토 및 디자인을 거쳐 배포할 계획입니다.

정책국

강의 평가 개선 위원회 업무

위원장단을 도와 강의 평가 개선 위원회 안건 관련 논의를 진행하고, 학교와 소통하였습니다. 비대면 강의 운영 만족도 등의 문항을 제시하였고, 논의 중입니다.

군복무 원격수강

군 휴학 동안 학점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학칙이 개정되었습니다. (공개 시기 논의 중)

적용에 앞서 제도를 논의 중입니다.

기초 필수 과목 배정 시간 개선

정규 학기 일반생물학 배정 타임 슬롯이 하나 늘어 선택지가 늘었습니다.

프로그래밍 기초 과목의 계절학기 개설에 대해 학과 차원에서 검토가 이루어졌지만, 운영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복지국

상시 제휴 계약 처리

상시적으로 들어오는 제휴 계약 요청에 대하여 검토를 거친 후, 체결합니다. 이 과정에서 타 단체와의 협력이 있을 시 타 단체와 협력합니다.

제휴 업체 모니터링

제휴 업체의 요구를 처리하며, 동시에 지속적으로 제휴 내용에 대하여 모니터링 합니다.

사무국

상시 총학생회실 관리

사무비품 구입, 출입명부 제작 등 상시적으로 총학생회실을 관리합니다.

상근 관리

설 연휴(2월 8일~11일)을 제외한 기간 중 상근 일정을 관리합니다.

국제사무국

LEP(언어 교류 프로그램) 사업 진행

Language Exchange Program을 기획중에 있습니다.

외국인 학우 비자 문제 대응

코로나 상황에 따라 외국인 학우의 비자 발급 관련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ISSS, KISA 와 협력하여 대응할 예정입니다.

디자인정보팀

상시 디자인 업무 진행

타 국서에서 요청하는 디자인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총학생회 서버 보수

총학생회 홈페이지 및 카이위키를 서비스하는 서버를 이동하고 재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회계팀

공동인증서 갱신

중앙집행위원회의 안전한 회계관리를 위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갱신을 완료했습니다.

회계 상근 업무

투명한 회계를 만들기 위해 계좌조회, 영수증 관리, 이체증명서 발급을 하고있습니다.

2, 3분기 예산안 작성

곧 다가올 2, 3분기의 예산안 작성을 위해 과거 기록을 수집, 정리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2 동아리연합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3.
  • 안건지작성자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 김재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비상대책위원장 인준

1월 운영위원회에서 동아리연합회 비상대책위원장을 인준하였습니다.

2020 하반기 활동보고서 검토(진행중)

여전히 집행부에서 활동보고서 검토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검토작업이 끝나는 대로 수정기간이 공지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2020 가을 지원금 검토(진행중)

현재 지원금 제도의 개정을 학생지원팀과의 협의를 마친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서 동아리들에게 제출 기한을 2월 22일까지 설정하고 서류를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동아리소개백서 사업(진행중)

동아리소개백서 사업을 비대면 사태에 맞추어 본래의 책자 형태보다 카드뉴스의 형태로 변형하여 배포하는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동아리들에게 2월 17일까지 관련 정보를 보내는 기한을 설정하였습니다.

동아리박람회 사업(진행중)

새내기 새로배움터의 동아리박람회 사업을 온라인으로 변경해, 줌 방을 통한 가상 동아리박람회라는 성격으로 바꾸었습니다. 본 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들을 대상으로 자세한 발표 자료 및 참여 시간대를 조사하여, 곧 시간표 및 정확한 스케줄을 죠율할 계획입니다.

상근 업무

사무실에 상주하기 힘든 관계로 온라인으로 상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근 시간은 월-금 17시~18시이며, 메일 확인, 플친 답변, 활동확인서 발급 등과 같은 상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보고안건3 새내기학생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1.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안시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2021 전기 새내기새로배움터 기획 (진행)

2021 전기 새내기새로배움터는 2월 25일, 26일 총 2일 동안 진행됩니다. 기획단원은 총 28명으로, 프로그램팀(산하 소팀3개), 공연팀, 영상팀, 디자인팀, 회계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별 친목 프로그램, 동아리 공연, ELKA 새내기 응원대제전, VOK 신입생 환영 방송제, 카이누리 캠퍼스투어, 학생사회 알아가기, 동아리박람회 등을 실시간과 비실시간으로 나누어 진행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새내기 라이프를 위한 TMI (진행)

입학 전 21학번 새내기들의 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새내기 라이프를 위한 TMI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새내기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과 재학생들이 알려주는 학교 정보를 카드뉴스 형태로 만들어 게시해 왔으며, 답변 대상으로 선정된 질문을 한 새내기와 게시글에 이용된 정보를 제공해 준 재학생들에게 편의점 2000원 상품권을 지급했습니다. 앞으로 1개의 게시물 업로드를 앞두고 있습니다.

새내기매뉴얼 수정/배포 (완료)

새내기매뉴얼은 새내기들의 원활한 학교생활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매뉴얼에는 새내기학생회 부원들이 앞선 1년간의 일상 속에서 필요성을 느낀 유익한 내용들이 담겼으며, 이는 학업/교내시설/행정부처/행사/사이트의 총 5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21년도 매뉴얼에는 COVID-19으로 인해 변경된 사항들이 추가적으로 반영되었습니다. 리뉴얼된 21년도 새내기매뉴얼은 2월 10일 새내기학생회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배포되었습니다.

보고안건4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3.
  • 안건지작성자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위원장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온라인 총회 진행

지난 9일 온라인으로 총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차기 공간위 사업 및 공간 관리 계획을 논의하였습니다.

근로 개선 방안 논의

향후 오프라인 강의가 진행될 때 원활한 공간 이용을 위해 공간 근로 제도를 개선중에 있습니다. 사업이 확정된 후 다시 보고하겠습니다.

책다방 카드키 부착

책다방의 보안을 위해 책다방 문에 카드키를 부착하였습니다. 관련하여 오프라인 강의 전환시 학우들의 요청이 있었던 24시간 개방 및 무인상근은 논의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5 학생복지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3.
  • 안건지작성자 학생복지위원회 위원장 이원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겨울 대회의 진행

온라인으로 봄학기 사업 진행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결정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여 사업 정비
  2. 야구잠바 공동구매 사업 일정 조율 및 세부사항 결정
  3. 온라인 딸기 파티 진행
  4. 달력 사업 폐지


보고안건6 행사준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보고

제 0차 팀장단 회의

14대 위원장단, 카포전 단장단과 13대 팀장단 회의를 2월 6일에 진행했습니다. 회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VOK 단체 소개 영상 관련 논의
  2. 리크루팅 관련 논의
  3. 2021 축제 관련 논의 (이에 대한 회의 결과는 아래에 있습니다.)
  4. 해오름식 관련 논의

봄학기 비대면 축제 가능성 검토

봄에 있는 석림태울제 예산을 가을로 미루고 가을에 있는 학생문화제 예산을 봄으로 땡겨서 봄에 비대면 축제를 시행하고 상황을 보면서 가을에 대면으로 석림태울제를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 진행상황
  1. 현재 2개의 비대면 행사 업체에 컨텍 후 축제 예산 추정 중
  2. 졸업식이 끝나는 대로 학생지원팀과 미팅 예정 (비대면 축제에 본예산 지원 가능성 토의 )
  3. 현재 비대위에 학생회비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해서 문의함

보고안건7 건설및환경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학과장님과 미팅

2021학년도 건설및환경공학과 사업안건에 관해 학과장님과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보고안건8 기계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5.
  • 안건지작성자 기계공학부 학생회장 공제이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제 0차 학생회 회의 진행

19학번 학생회의 부서를 재배치했습니다.

제 1차 학생회 회의 예정

2월 18일에 19학번 학생회와 회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회의에서 과대표/집행부 선거 일정, 진입생 OT 기획 및 전반적인 봄학기 사업 기획의 틀을 잡을 예정입니다.

보고안건9 기술경영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3.
  • 안건지작성자 기술경영학부 학생회장 이호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기술경영학부 제 1차 학생회 회의 진행

2021년 1월 20일에 봄학기 사업구상 및 학생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이 회의를 통해 2021년도 상반기 학과 사업에 대한 학생회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과대표단 및 학생회 모집 일정을 구체화했습니다.


기술경영학부 제 2차 학생회 회의 진행

2021년 2월 10일에 2021년도 학생회 구성방식 논의, SNS 활용방안 논의, 2021년도 상반기 사업 아이디어에 대한 전반적인 학생회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이 회의를 통해 진입생 오리엔테이션 준비를 완료했으며, 과대/학생회 선출 시기를 확정지었습니다. 또한, 2021년 상반기에 진행할 사업에 대한 대략적인 설계를 마무리지었습니다.


기술경영학부 진입생 톡방 개설 및 전체 과 학생 단체 톡방 초대

기술경영학부 20학번 진입생 및 학생회장으로 이루어진 단체채팅방 개설 및 전체 과 학부생들이 속해 있는 잡담톡, 공지톡방에 진입생들을 초대, 원활한 학과 공지를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술경영학부 진입생 오리엔테이션 준비

기술경영학부는 2021년 2월 24일(수)에 진입생 대상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기로 결정지었습니다. 진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학생회장이 학생회 구성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며, 오리엔테이션 이후 과대 및 학생회 모집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과대표단의 선거는 유니보트 플랫폼을 이용할 계획으로, 현재 3월 5일 경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학생회 모집은 간단한 면접의 방식으로 과대 선출 이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보고안건10 물리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4.
  • 안건지작성자 물리학과 부학생회장 한기문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2021 학생회 집행부 선발 완료

1월24일(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였으며, 면접을 통해 20학번 8명을 신규 집행부원으로 편입하였습니다.

2. 2021 집행부 1차 회의 진행

신규 집행부원을 포함해 첫 회의를 가졌습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및 사업 소개를 진행했습니다.

3. 20학번 과대표 입후보

2월14일(일)까지 20학번 과대표 지원자를 모집하였습니다. 선거 시행 일정은 타과와 조율 후 확정할 예정입니다.

4. 집행부 회의 일정 조율

학기중에 진행될 집행부 회의의 추후 일정을 조율하였고, 이에 따라 단체복 TF구성 및 스터디 사업 관련 논의를 진행할 2차 회의를 계획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11 바이오및뇌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제 1차 학생회 회의

과대표/학생회 선발 일정을 구체화하였습니다.

2월 마지막주에 과대표를, 3월 첫째 주~둘째 주에 과 학생회 인원을 비대면으로 선발할 예정입니다.


과 오리엔테이션

전 학생회장으로부터 인수인계를 받았습니다.

다음 회의에서 내용및 시기를 조금 더 구체화할 예정입니다.


친목사업 기획

비대면 친목사업을 기획중에 있습니다.

컨텐츠와 진행 방식의 관한 내용을 구체화 하고 있습니다.


배경

논의 요청

보고안건12 산업디자인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제 0차 학생회 회의

산업디자인학과 부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2021년 봄학기에 개설되는 산업디자인학과 전 과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의논했습니다.

제 0차 학생회 회의 결과

산업디자인학과 인스타그램 계정에 카드뉴스 형식으로 개설 과목 별 정보를 공지하였습니다.


제 1차 학생회 회의

2021년 학생회를 모집하고, 과대 선출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제 1차 학생회 회의 결과

18학번, 19학번, 20학번을 포함해 총 9명의 인원을 선발하여 학생회를 구성했습니다.

과대 선출은 자체적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 2차 학생회 회의 예정

과대 선출 관련 세부사항 결정, 봄학기 진행 사업, 학생회 부서 결정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입니다

보고안건13 산업및시스템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제 1차 학생회 결과

진입생 환영회에 대한 전반적인 구상을 하였습니다.

또한 졸업생을 인터뷰하여 학과 학부생들에게 공개될 자료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제 2차 학생회 예정

20학번 진입생 환영회에 관한 안건을 다룰 것입니다.

또한 21년도 부서 배정, 과대단 및 21년도 학생회 구성과 상반기 사업계획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20학번 진입생 환영회

2월 말 경에 20학번 진입생을 위한 환영회가 비대면으로 1시간 가량 진행될 계획입니다.

자세한 것은 2차 내부 학생회에서 결정될 것이며 아직 교수님과 상의 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14 생명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4.
  • 안건지작성자 생명과학과 학생회장 오소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제 1차 학생회 내부회의 진행

2/1(월)에 올해 진행할 사업, 부서 조직, 과대표 및 학생회 선발 일정 등에 관해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봄/가을학기 사업구상에 대한 학생회 의견을 교류하였으며, 과대표 및 학생회 선발 일정과 관련해 과대표는 2월 마지막주에, 20학번 학생회는 3월 둘째주에 선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제 2차 학생회 내부 회의 진행

봄학기에 진행할 사업과 신입생 환영회, 과대표단 선발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계획입니다.

학과백서 제작

학과백서를 제작하여 학생회 내부 피드백을 진행 중입니다. 2월까지 완성하여 진입생 환영회때 안내할 계획입니다.

20학번 진입생 환영회

3월 첫째주에 20학번 진입생을 대상으로 진입생 환영회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비대면으로 학과 관련 사항들을 안내하고 19학번 학생회 선배들과 질의응답을 갖을 계획입니다. 교수님들의 참여 여부 및 자세한 사항은 논의 중에 있습니다.

융합인재학부 요청 서류 전달

보고안건15 생명화학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2.
  • 안건지작성자 생명화학공학과 학생회장 정지혁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생명화학공학과 제 1차 학생회 회의 진행

2021년 1월 26일에 봄학기 사업구상 및 과대표단/학생회 모집에 관한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회의를 통해 봄학기 사업구상에 대한 학생회의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과대표단 및 학생회 모집 일정을 결정하였습니다.

생명화학공학과 과대표단 및 학생회 모집

생명화학공학과는 2021년 2월 4일부터 2월 13일까지 과대표단 및 학생회 지원을 받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과대표단의 선거는 유니보트 플랫폼을 이용할 계획이기 때문에 추후 공지 예정이며, 학생회 모집은 지원 기간인 2월 13일 이후 짧은 인터뷰와 회의를 거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생명화학공학과 제 2차 학생회 회의 예정

20학번 진입생 환영회 및 봄학기 사업의 구체화에 관한 안건을 다룰 것입니다.

또한 과대표단 선거일정과 21년도 학생회 선발 인터뷰에 관한 안건을 다룰 예정입니다.

보고안건16 수리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4.
  • 안건지작성자 수리과학과 비상대책위원장 김민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수리과학과 진입생 오리엔테이션 기획

진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기획중이며, 세부 보고는 다음 링크로 대체함.

링크: https://docs.google.com/document/d/1-vWjrhUWDpt2yFy68fO-ipcHhznJRBhKTP2xH8kFXFU/edit

수리과학과 재학생 미팅 기획

수리과학과 재학생 미팅을 기획중이며, 세부 보고는 다음 링크로 대체함.

https://docs.google.com/document/d/1-zq0joEAra5CWHxOY5gvjOaa9aFE2j0qQRzRjVvRrfI/edit

보고안건17 신소재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정기보고

학과사무실과 미팅

학과사무실 선생님과 올해 사업계획을 논의하였습니다.

19학생회 전체 회의 진행

19학번 학생회가 올해 사업 계획을 위한 회의를 하였습니다.

20학번 진입생 카카오톡방 개설

20학번 신소재공학과 진입생으로 구성된 카카오톡방을 개설하였습니다.

응용공학동 여학생휴게실 운영안 작성

응용공학동에 새로 만들어질 여학생휴게실의 운영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보고안건18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3.
  • 안건지작성자 총학생회장 신민혜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2021 학생회 모집 예정

2월 15일 - 2월 20일 동안 20학번 학생회, 과대표 지원을 받을 예정입니다.


제 0차 학생회 회의 예정

2월 20일에 18, 19학번 학생회와 회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회의에서는 진입생 OT 진행 여부를 결정, 전반적인 1학기 사업 기획과 틀을 잡을 예정입니다.

보고안건19 전기및전자공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1.
  • 안건지작성자 전기및전자공학부 학생회장 정나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전기및전자공학부 20학번 과대표단 선출

  • 후보자 지원서, 공약 카드뉴스 20학번 톡방에 업로드
  • 2/7(일) 연설 진행
  • 2/7(일) 15:00 ~ 2/8(월) 15:00 투표 진행, 투표율 55.77%
  • 과대표 1인 (강신재) & 부과대표 3인 (곽서현, 조재희, 허찬)

선출 후 전체 과대표단 회의를 진행해 업무를 간단히 소개하고 21년도 집행부원 선발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학부학생위원장 교수님과 미팅

19학번 과대표단이 전기및전자공학부 최재혁 교수님께 인사를 드렸고 진입생 환영회 준비 일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학생회 전체 임시 회의 진행

21년도 봄학기 신사업 준비 및 부서 정체성 확립을 위해 학생회 전체 회의를 열어 부서별 업무를 공지했습니다.

전자과 튜터링 가수요조사 결과 전달

90여 학생이 튜터링에 참여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해주었고, 이는 유의미한 결과라고 판단한 바 학과사무실 선생님께 가수요조사 결과를 전달드림과 함께 튜터링 재개를 부탁드렸습니다.

융합인재학부에서 요청한 파일 전달

융합인재학부에서 요청한 회의록, 예결산안 등의 파일을 모아 전달드렸습니다.

보고안건20 전산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3.
  • 안건지작성자 전산학부 학생회장 송인화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학생회 전체 임시 회의 진행 예정

21년도 학생회 사업 타임라인 공지 및 TF 배정 및 TF/부서별 업무 공지를 위한 학생회 전체 임시 회의를 2/18에 원격으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융합인재학부에서 요청한 파일 정리

융합인재학부에서 요청한 파일들을 정리 중에 있습니다.

전산학부 진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과대 선출 예정

전산학부 진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과대 선출 관련 세부 사항 확정을 위한 기획 및 집행부 회의가 2/16일,

진입생 오리엔테이션 일시에 과대 연설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며 2/26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과대 선출 후 원격 면접을 통해 학생회 리크루팅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보고안건21 항공우주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1.
  • 안건지작성자 항공우주공학과 학생회장 양동욱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항공우주공학과 진입생 및 2021년 학과운영 관련 회의

이지윤 교수님의 주도로 진입생 및 2021년 학과운영에 관한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학생회장과 부학생회장이 참가했으며, 1시간 정도 회의를 통해 여러 의견을 전달했습니다.

항공우주공학과 과대표단 및 학생회 모집

자체선거를 통하여 과대표단 선출을 하기로 결정됨에 따라 2월 10일까지 과대표단 지원을 받았습니다.

선거 일정은 2월15일 ~ 2월 16일에 자치규칙에 따라 선거를 진행할것으로 계획하였습니다.

2021년 2학년 학생회 모집을 2월 4일부터 2월 14일까지 받고 있습니다.

보고안건22 화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2.11.
  • 안건지작성자 비상대책위원장 서성환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사업 보고

부서 구성

각 학생회 임원들의 부서 구성을 완료하였습니다.

봄학기 사업 구성 계획

  1. 진입생 환영회 영상 제작, vlog, 교수님 훈화말씀 등의 컨텐츠
  2. CA 간담회 기존 유기화학 I/II 강의 후 진행되었던 CA 간담회가 진행되기 어려운 만큼, 미리 협의하여 비대면으로 진행.
  3. 비대면 MT
  4. 학과 커리큘럼 정리
  5. 봄학기 과잠바 사업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