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16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2

정기보고

2021년도 상반기 활동보고서 1차 검토 완료

56개 동아리에서 제출한 상반기 활동보고서에 대해 1차 검토를 마쳤습니다. 서류 및 증빙 미비의 경우, 하자가 있는 부분에 대해 수정 제출을 받고 있습니다.

2020겨울-2021봄 지원금 서류 검토

여름학기에 제출 받은 동아리 지원금 서류를 65.4% 검토 완료했습니다. 가을학기 중간고사 기간 전에 모두 검토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1 가을학기 등록서류 검토

가을학기 동아리 등록 서류를 검토 완료하여 서류 미비사항이 있는 동아리의 경우 수시로 수정제출을 받는 중 입니다.

검토가 완료된 가등록/재등록 동아리의 경우, 9월 정기 운영위원회에서 등록을 심의합니다. (9월 정기 운영위원회: 9월 29일)

2021 여름 - 2022 봄 지원금지급기준안 공고 및 설명회

학생지원팀의 요구사항과 이전 년도의 지급기준안을 참고해 2021 여름 - 2022 봄 지원금지급기준안을 작성하였습니다. 회칙에 따라, 9월 정기 운영위원회에 2021여름-2022봄 지원금지급기준안을 심의하기위한 안건이 상정될 예정입니다.

운영위원회 안건 상정 이전에 동아리 대표자들의 의견을 묻고 기준안에 대한 부연설명을 하기위해, 9월 26일(일요일)에 운영위원과 동아리대표자들을 대상으로 2021여름-2022봄 지원금지급기준안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설명회에서 새로운 지원금지급안에 대한 설명과 이전 기준안과 비교해 변경된 내용들의 배경에 대해 설명드리고, 지원금지급기준안에 대한 대표자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였습니다.

2021년 제 2차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

회칙에 따라 9월에 진행되어야하는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E_RlhhRGRW5fRXChnNJpv_LruwCN5PXVLiztlZxnKPQ/edit

동아리연합회 홈페이지(clubmem) 복구

지난 봄학기에 신규 도입된 SSO 로그인으로 clubmem 사이트에서 이용이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봄학기와 여름학기 동안 이에 개발자와 함께 9월 중 복구하여 9월 27일자로 clubmem 사용 공지가 공고되었습니다.

활동확인서 발급 사업(상시)

본회에 등록된/등록되었던 동아리, 분과학생회장, 회장단, 집행부에 대해 활동확인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동아리방 안전점검(상시)

학부 동아리연합회칙 제80조 및 안전점검 세칙에 의거하여 분기별 2회 안전점검을 진행합니다.

당회 운영위원회 의결에 따라, 기존 적발사항 외에 코로나19 관련 집합금지 여부를 확인하여 위반시 징계안을 상정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상근 진행(상시)

동아리연합회 상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근 시간은 월~금 가운데 담당 집행부원이 가능한 시간대 내 1시간 이상 운영중입니다. 상근 시간 중에는 아래와 같은 업무를 시행합니다.

△ 활동확인서 발급 안내

△ 문의 접수

△ 기타 서류 검토 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