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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문서: *'''안건지작성일''' 2021.12.28. *'''안건지작성자''' 총학생회장 홍길동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가을학기 운영보고== '''<big>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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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나. 전산학부 단체복 사업</big>'''
 
'''<big>나. 전산학부 단체복 사업</big>'''
  
* 간절기 단체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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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간절기 단체복</big>
** 전산학부 후리스와 후드티 각 2종, 3종을 주문 제작 후 배포 완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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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전산학부 후리스와 후드티 각 2종, 3종을 주문 제작 후 배포 완료 함.</big>
* 야구잠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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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야구잠바</big>
** 디자인 공모전 완료 후 주문제작 및 배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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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디자인 공모전 완료 후 주문제작 및 배포함.</big>
  
 
'''<big>다. 전산학부 20학번 분반사업 시범운영</big>'''
 
'''<big>다. 전산학부 20학번 분반사업 시범운영</big>'''
  
학생수가 많아 학과 내 친목에 어려움이 있다는 다년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처음으로 20학번 대상, 분반사업 시범 운영을 진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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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학생수가 많아 학과 내 친목에 어려움이 있다는 다년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처음으로 20학번 대상, 분반사업 시범 운영을 진행함.</big>
  
자발적인 참여 신청을 바탕으로 진행 했음에도 불구하고 101명이나 되는 많은 전산학부 20학번 학우들이 3개의 분반을 이루어 참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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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자발적인 참여 신청을 바탕으로 진행 했음에도 불구하고 101명이나 되는 많은 전산학부 20학번 학우들이 3개의 분반을 이루어 참여함.</big>
  
해당 사업 내부에서 기획 및 집행한 컨텐츠는 다음과 같으며 각 컨텐츠에 대한 분반별 점수를 바탕으로 상품을 차등 부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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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해당 사업 내부에서 기획 및 집행한 컨텐츠는 다음과 같으며 각 컨텐츠에 대한 분반별 점수를 바탕으로 상품을 차등 부여함.</big>
  
# ZOOM Ice Brea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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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ZOOM Ice Breaking</big>
#* 소회의실을 이용한 전산학부 관련 빙고판 밸런스 게임, 등의 컨텐츠를 사전에 준비하여 TF부원의 진행 하에 분반별 진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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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소회의실을 이용한 전산학부 관련 빙고판 밸런스 게임, 등의 컨텐츠를 사전에 준비하여 TF부원의 진행 하에 분반별 진행됨.</big>
#* 반장, 부반장을 선출하여 이들이 TF 부원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분반의 활성화에 기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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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반장, 부반장을 선출하여 이들이 TF 부원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분반의 활성화에 기여함.</big>
#* 참여율과 반응이 상상을 초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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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참여율과 반응이 상상을 초월함.</big>
# C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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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CStudy</big>
#* 시험 기간 비대면 스터디 독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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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시험 기간 비대면 스터디 독려</big>
# 연구실 탐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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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연구실 탐험</big>
#*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한 관심도 높은 연구실 상위 6개에 대하여 연구실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실시간 원격 3-40분 세션을 준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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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한 관심도 높은 연구실 상위 6개에 대하여 연구실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실시간 원격 3-40분 세션을 준비함.</big>
#* 폭발적인 반응으로 분반사업 내부 컨텐츠에서 전산학부 학생회 사업으로 확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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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폭발적인 반응으로 분반사업 내부 컨텐츠에서 전산학부 학생회 사업으로 확대함.</big>
# 민초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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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민초전쟁</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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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험기간, 등 시기적인 이유로 참여율이 기대 이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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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시험기간, 등 시기적인 이유로 참여율이 기대 이하였음.</big>
# 참여점수(문화행사, 진로콘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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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참여점수(문화행사, 진로콘서트)</big>
#* 유익한 전산학부 집행위원회 사업을 알리고 참여 독려를 위해 문화행사와 진로콘서트 참여 인원을 분반 점수에 적용하였으나 해당 행사의 참여율에 크게 기여한지는 잘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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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유익한 전산학부 집행위원회 사업을 알리고 참여 독려를 위해 문화행사와 진로콘서트 참여 인원을 분반 점수에 적용하였으나 해당 행사의 참여율에 크게 기여한지는 잘 모르겠음.</big>
  
 
'''<big>라. 전산학부 비대면 기업체 탐방</big>'''
 
'''<big>라. 전산학부 비대면 기업체 탐방</big>'''
  
* 기업체 탐방 사업은 19년도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해오다 20년도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 하고, 금년도 비대면으로 다시 집행한 사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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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기업체 탐방 사업은 19년도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해오다 20년도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 하고, 금년도 비대면으로 다시 집행한 사업임</big>
* 10개 이상 기업에 연락을 했고,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진 크래프톤, 보이저엑스, 삼성전자, 데브시스터즈 4개의 기업을 바탕으로 각 기업의 자체적 기획과 TF부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원활히 이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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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10개 이상 기업에 연락을 했고,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진 크래프톤, 보이저엑스, 삼성전자, 데브시스터즈 4개의 기업을 바탕으로 각 기업의 자체적 기획과 TF부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원활히 이루어짐.</big>
  
 
'''<big>마. 대면 및 비대면 학과 설명회</big>'''
 
'''<big>마. 대면 및 비대면 학과 설명회</big>'''
  
* 새내기 대상 대면, 비대면 학과설명회를 개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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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새내기 대상 대면, 비대면 학과설명회를 개최함.</big>
* 단순히 전산학부의 인기 및 엄청난 진입 학생 수가 학과 선택의 기준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강조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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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단순히 전산학부의 인기 및 엄청난 진입 학생 수가 학과 선택의 기준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강조하고자 함.</big>
* 대면 학과설명회를 녹화해 전산학부 학생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였고, 별도의 아카이빙 영상도 제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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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대면 학과설명회를 녹화해 전산학부 학생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였고, 별도의 아카이빙 영상도 제작함.</big>
  
 
'''<big>바. 진로콘서트</big>'''
 
'''<big>바. 진로콘서트</big>'''
  
* 학업, 창업, 산업 3가지 분야에 대한 KAIST 전산학부 선배님 각1인을 모셔 비대면 진로콘서트를 진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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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학업, 창업, 산업 3가지 분야에 대한 KAIST 전산학부 선배님 각1인을 모셔 비대면 진로콘서트를 진행함.</big>
  
 
'''<big>사. 친목의 학생회</big>'''
 
'''<big>사. 친목의 학생회</big>'''
  
* 비대면 사업 집행의 한계를 느끼고, 집행위원 내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친목조 편성 및 각종 컨텐츠를 기획하고, 점수에 따라 차등 회의비를 지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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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비대면 사업 집행의 한계를 느끼고, 집행위원 내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친목조 편성 및 각종 컨텐츠를 기획하고, 점수에 따라 차등 회의비를 지급함.</big>
* 매우 효과적이었으며 전산학부 집행위원회의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는데에 아주 크게 기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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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매우 효과적이었으며 전산학부 집행위원회의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는데에 아주 크게 기여함.</big>
  
 
'''<big>아. 문화행사</big>'''
 
'''<big>아. 문화행사</big>'''
  
* 루미큐브, 캐치마인드, 등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을 전산학부 과비 납부자 대상으로 진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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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루미큐브, 캐치마인드, 등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을 전산학부 과비 납부자 대상으로 진행함.</big>
* 순위별 득점자에게 상품을 지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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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순위별 득점자에게 상품을 지급함.</big>
  
 
'''<big>자. 연구실 탐험</big>'''
 
'''<big>자. 연구실 탐험</big>'''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한 관심도 높은 연구실 상위 6개에 대하여 연구실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실시간 원격 3-40분 세션을 준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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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한 관심도 높은 연구실 상위 6개에 대하여 연구실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실시간 원격 3-40분 세션을 준비함.</big>
  
 
'''<big>차. 간식이벤트</big>'''
 
'''<big>차. 간식이벤트</big>'''
  
중간고사, 기말고사를 앞두고 전산학부 과비 납부자를 대상으로 간식이벤트를 진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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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중간고사, 기말고사를 앞두고 전산학부 과비 납부자를 대상으로 간식이벤트를 진행함.</big><br />  
 
 
카. 전산학부 학생회장단 자체 선거 진행
 
 
 
타. 사후승인안 및 추가경정안 의결
 
<br />
 
 
==2021 4분기 결산==
 
==2021 4분기 결산==
'''21 하반기 결산안[KAIST 전산학부 학부 집행위원회]'''
+
2021 4분기 결산안은 아래와 같음
  
 
<nowiki>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HftSY_BJhwDZnZVA-EG_Gih2PXYqvjGC/edit?usp=sharing&ouid=108744302865082855088&rtpof=true&sd=true</nowiki>
 
<nowiki>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HftSY_BJhwDZnZVA-EG_Gih2PXYqvjGC/edit?usp=sharing&ouid=108744302865082855088&rtpof=true&sd=true</nowiki>

2021년 12월 29일 (수) 06:56 판

가을학기 운영보고

가. 인스타그램 채널 활성화

인스타그램 채널 신설에 이어 일방적 정보 전달을 넘어 스토리 기능을 이용한 밸런스 게임, 등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채널 활성화 및 집행위원회와 학우들 간의 심리적 장벽을 좁히고자 함.

나. 전산학부 단체복 사업

  • 간절기 단체복
    • 전산학부 후리스와 후드티 각 2종, 3종을 주문 제작 후 배포 완료 함.
  • 야구잠바
    • 디자인 공모전 완료 후 주문제작 및 배포함.

다. 전산학부 20학번 분반사업 시범운영

학생수가 많아 학과 내 친목에 어려움이 있다는 다년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처음으로 20학번 대상, 분반사업 시범 운영을 진행함.

자발적인 참여 신청을 바탕으로 진행 했음에도 불구하고 101명이나 되는 많은 전산학부 20학번 학우들이 3개의 분반을 이루어 참여함.

해당 사업 내부에서 기획 및 집행한 컨텐츠는 다음과 같으며 각 컨텐츠에 대한 분반별 점수를 바탕으로 상품을 차등 부여함.

  1. ZOOM Ice Breaking
    • 소회의실을 이용한 전산학부 관련 빙고판 밸런스 게임, 등의 컨텐츠를 사전에 준비하여 TF부원의 진행 하에 분반별 진행됨.
    • 반장, 부반장을 선출하여 이들이 TF 부원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분반의 활성화에 기여함.
    • 참여율과 반응이 상상을 초월함.
  2. CStudy
    • 시험 기간 비대면 스터디 독려
  3. 연구실 탐험
    •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한 관심도 높은 연구실 상위 6개에 대하여 연구실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실시간 원격 3-40분 세션을 준비함.
    • 폭발적인 반응으로 분반사업 내부 컨텐츠에서 전산학부 학생회 사업으로 확대함.
  4. 민초전쟁
    • 시험기간, 등 시기적인 이유로 참여율이 기대 이하였음.
  5. 참여점수(문화행사, 진로콘서트)
    • 유익한 전산학부 집행위원회 사업을 알리고 참여 독려를 위해 문화행사와 진로콘서트 참여 인원을 분반 점수에 적용하였으나 해당 행사의 참여율에 크게 기여한지는 잘 모르겠음.

라. 전산학부 비대면 기업체 탐방

  • 기업체 탐방 사업은 19년도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해오다 20년도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 하고, 금년도 비대면으로 다시 집행한 사업임
  • 10개 이상 기업에 연락을 했고,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진 크래프톤, 보이저엑스, 삼성전자, 데브시스터즈 4개의 기업을 바탕으로 각 기업의 자체적 기획과 TF부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원활히 이루어짐.

마. 대면 및 비대면 학과 설명회

  • 새내기 대상 대면, 비대면 학과설명회를 개최함.
  • 단순히 전산학부의 인기 및 엄청난 진입 학생 수가 학과 선택의 기준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강조하고자 함.
  • 대면 학과설명회를 녹화해 전산학부 학생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였고, 별도의 아카이빙 영상도 제작함.

바. 진로콘서트

  • 학업, 창업, 산업 3가지 분야에 대한 KAIST 전산학부 선배님 각1인을 모셔 비대면 진로콘서트를 진행함.

사. 친목의 학생회

  • 비대면 사업 집행의 한계를 느끼고, 집행위원 내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친목조 편성 및 각종 컨텐츠를 기획하고, 점수에 따라 차등 회의비를 지급함.
  • 매우 효과적이었으며 전산학부 집행위원회의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는데에 아주 크게 기여함.

아. 문화행사

  • 루미큐브, 캐치마인드, 등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을 전산학부 과비 납부자 대상으로 진행함.
  • 순위별 득점자에게 상품을 지급함.

자. 연구실 탐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한 관심도 높은 연구실 상위 6개에 대하여 연구실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실시간 원격 3-40분 세션을 준비함.

차. 간식이벤트

중간고사, 기말고사를 앞두고 전산학부 과비 납부자를 대상으로 간식이벤트를 진행함.

2021 4분기 결산

2021 4분기 결산안은 아래와 같음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HftSY_BJhwDZnZVA-EG_Gih2PXYqvjGC/edit?usp=sharing&ouid=108744302865082855088&rtpof=true&sd=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