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10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3

카이스트 백과사전
< 학부총학생회:2021 제10차 중앙운영위원회‎ | 안건지
새내기학생회장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5월 26일 (수) 16:37 판 (새 문서: *'''안건지작성일''' 2021.05.25.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안시현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 새내기 스터디 사업(진...)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 안건지작성일 2021.05.25.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안시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새내기 스터디 사업(진행 중)

21학번 새내기들끼리 조를 이루어 기초필수, 기초선택 과목에 대한 스터디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스터디 사업입니다. zoom, 카카오톡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여 각 조별로 6/6까지 스터디가 진행되며, 총 49개조 130여명 가량의 학생들이 참여 중에 있습니다. 스터디 활동이 종료되면, 활동 참여도를 바탕으로 우수 조에게 상품을 시상할 계획입니다.

새내기 학과 멘토링 사업(진행 중)

매학기 학과 선택을 앞두고, 새내기들이 각 학과 재학생으로부터 학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진행하는 정기 사업입니다. 멘티들의 신청을 받고, 중운위원분들의 도움으로 멘토 모집을 완료하여 멘토-멘티 간의 매칭을 완료하였고, 배부된 멘토 매뉴얼을 바탕으로 6/6까지 모든 조가 멘토링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나는 KAIST에서 이것까지 해봤다!(진행 중)

학기를 마무리하며 새내기들이 학교에서 경험한 일들을 회상할 수 있도록, KAIST에서 겪어봤을 만한 일들을 담은 빙고판을 새내기학생회 SNS에 게시하였습니다. 새내기들은 이 빙고판을 캡처하여 SNS 스토리에 공유하는 형태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5/28까지의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시상할 계획입니다.

학과별 테크트리 정리 사업(진행 중)

학과 선택을 앞두고 학과의 전공 수업을 수강하고자 하는 새내기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학과별 테크트리를 정리하는 사업입니다. 대부분 학과의 테크트리를 수집하여 정리 중에 있고, 아직 수집하지 못한 학과의 테크트리는 중운위에 도움을 요청드려 수집하거나 과목 정리표로 대체할 예정입니다. 이후에는 통일된 양식에 맞춰 테크트리를 정리할 예정이며, 정리된 책자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배포될 예정입니다.

새내기는 웃고 있다(완료)

새내기들이 온라인으로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단합 미션 사업입니다. 새내기들은 새터반 단위로 사업에 참여하게 되며, 특정 기간마다 주어지는 온라인 미션을 수행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타 반과 경쟁합니다. 5/3(월)부터 5/23(일)까지 4차시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총 8개의 새터반이 참여하였습니다. 다음주 중으로 우승 새터반 3반에게 상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새내기 여행기(완료)

비대면 강의 진행으로 인해 KAIST 캠퍼스 지리에 익숙해질 기회가 부족했던 새내기들에게 캠퍼스 내부를 둘러보고 학교에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 사업입니다. 5/22(토)에 진행된 본 사업에 총 32인이 신청해 참여했으며, 2인조 혹은 3인조로 팀을 구성한 후 캠퍼스 곳곳의 부스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판을 완성했습니다. 다음주 중으로 우승 팀 6팀에게 상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카이스트를 여행하는 새내기를 위한 안내서 2탄(완료)

21학번 새내기들에게 학교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카드뉴스를 총 3주에 걸쳐 업로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