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10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4

카이스트 백과사전
< 학부총학생회:2021 제10차 중앙운영위원회‎ | 안건지
생명과학과학생회장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5월 30일 (일) 10:53 판 (새 문서: *'''안건지작성일''' 2021.05.29. *'''안건지작성자''' 생명과학과학생회장 오소현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 1....)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1. <너와 나의 데스모좀> 진행

생명과학과 친목 및 스터디를 목적으로 하는 <너와 나의 데스모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별 활동 혹은 1~2주 간격으로 주어지는 정기 미션에 점수를 부여해 활성화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종강과 동시에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점수가 높은 조 순대로 상품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2. 과 단체복 구매 완료

학과 학생들의 소속감 증대를 위해 과 단체복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디자인부의 기획 아래 과 단체복 디자인 선호도 조사 및 결정된 시안에 대한 수요조사를 마치고 약 30여명의 과 단체복 주문이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대전캠퍼스에서 신청자 수령 중이며, 학교에 없는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3. 학생회 내부 친목 프로그램 진행

생명과학과 학생회 부원들의 친목 및 협응력 향상을 목적으로 학생회 내부 친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별 활동에 대해 점수를 부여해 종강하는 시점에 가장 점수가 높은 조에 상품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4. 학과 튜터링 진행

학기 초 수요조사를 마친 전공 과목들에 대해 카카오톡 단체채팅방을 개설했습니다.

이후 전공필수과목에 대한 진입생 혹은 재학생들의 학문적 어려움을 덜기 위해 <생화학1>, <분자생물학> 두 과목에 대한 튜터를 모집하였고 현재 카톡채팅방을 이용한 질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튜터 2분께는 종강 이후 소정의 감사품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5. <개별이의 밤> 완료

개별연구 실태조사 결과와 개별연구에 관한 사항, 경험담을 공유하는 <개별이의 밤> 행사를 5/26(수)에 진행하였습니다. 학생회 부원이 개별연구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연사 3분을 모셔 자신의 개별연구 경험을 중점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으로 구성하였고, 약 30여명이 참여하였습니다. 행사 참여자와 질문자 각각 2명과 연사 3분께 상품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6. 간식 이벤트 진행

시험기간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덜기 위해 간식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과비 납부자 중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만원권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