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1 제10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

(tagline)
(vector-jumptonavigation) (vector-jumptosearch)


보고안건1 비상대책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30.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단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위원장단 운영보고

백신접종 인증 사업

백신접종 티셔츠를 기부 받아 하반기에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 관련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학생 신문화 사업 진행

장학복지팀과 학생 학생 신문화 사업 진행에 관련해 논의 중입니다. 신문화 사업의 분과, 주제 등을 선정중에 있으며 국서별 업무 분배가 진행 중 입니다.

인문사회 선택 교과과정 개편 회의

교양과목(인문사회 부문) 선택 과목들에 대한 교과과정 개편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집행지원실

상시 업무

타 국서, 위원장단 업무 보조

다른 국서이나 위원장단에서 필요한 경우에 업무를 보조하여 분담하고 있습니다.

국서 모니터링

타 국서의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 지를 확인하여 업무를 보조하는 것에 참고하고 있습니다.

내부 행정 업무

계정 이전에 따른 드라이브 정비

총학생회 계정이 Google Workspace 계정으로 이전됨에 따라 드라이브를 새로 정비, 이전 중에 있습니다.

서기실

의결기구 보조

의결기구 보조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1 제3차 5월 임시 전체학생대표자회의, 2021 제4차 5월 정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를 진행했고, 본 회의들에 대한 의결기구 보조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의결기구 보조 업무는 전체학생대표자회의/중앙운영위원회 진행(카이위키 문서 제작, 안건지 작성), 회의 보조, 소집/결과 공고(ARA), 행정 보조, 서면의결, 서기 업무(서기 모집, 속기록 작성)을 포함합니다. 2021 제7차 3월 정기 중앙운영위원회 서기를 모집해 속기록을 작성했습니다. 또한, 이번 학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신규 의석배정을 위하여 각 기구의 회원 수를 조사하여 새롭게 의석을 배정하였습니다.

정책국

교내시설 이용수칙 공지 (대응팀)

포탈에 미공지된 교내시설 이용수칙에 관하여 재공지를 요청드렸고, 총학 페이지에 게시하기 위해 이용수칙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원격수강 관련 설문조사 (대응팀)

원격수강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설문조사에 추가할 문항에 논의하였습니다.

외부인 대응 요청 (대응팀)

현재 외부인 대응에 대한 문제를 학교 측에 건의하였고, 이에 대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원격수강관리위원회 참석

원격수강관리위원회에 참여하여 학부생/대학원생들의 원격수강 장소와 구성원들이 겪는 불편한 점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기초필수과목/군복무 체육 AU 관련 문의 (사업팀)

지난해 건의했고 봄학기에 진행됐던 일반생물학 2개 시간대 개설의 가을학기 지속여부를 확인하였고, 봄학기만 특수하게 2개 시간대에 개설되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건의했던 군복무 체육 AU 인정에 대한 학교의 입장을 재확인하였습니다. 저번과 같은 이유로 체육 AU 인정에 부정적이라는 답변 확인하였습니다.

특강과목 개수제한 관련 문의 (사업팀)

이번 봄학기 완화된 특강과목 개수제한의 완화배경과 개수제한의 존재이유를 학적팀에 문의하여 확인하였습니다.

협동조합 정관 검토 (사업팀)

학부, 대학원 협동조합이 합병된 이후 학부 총학생회와 협동조합과의 관계를 내부적으로 재검토하였습니다.

선거시행세칙 검토 및 세칙개정안 작성 (사업팀)

지난해 총선거 이후 제기된 선거시행세칙의 문제점들을 검토해보고 이를 보완하여 세칙개정안을 작성하였습니다.

정보국

메일시스템 관련 문제 해결

최근 변경된 학교 메일시스템에서 POP3, IMAP, SMTP 등 메일 프로토콜을 지원하지 않아 단체메일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며, 이에 Google Workspace를 통해 발신용 메일 계정을 따로 사용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학생회비 선택납부 관련 업무

봄학기 학생회비 납부선택 기간이 5월까지로 연장됨에 따라 홈페이지의 납부선택 기능을 재활성화 하였고, 미납 희망자 명단을 사무국에 전달하였습니다.

상시 서버관리 업무

상시적으로 카이위키와 총학생회 홈페이지의 서버를 관리하고 데이터베이스 백업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복지국

상시 제휴 업무

들어오는 제휴 요청을 처리하고 기존 제휴 업체들을 모니터링 합니다.

상시 소통 창구 관리

상시적으로 SNS에 게시물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사무국

활동인증서 2건 발급

총학생회 산하 단체 활동인증서를 2건 발급하였습니다.

학생회비 선택납부 관련 업무

봄학기 학생회비 공제 일자가 5월->6월로 연기됨에 따라 납부 선택을 연장하였습니다. 또한 정보국, 디자인국에 연락하여 납부 선택 기간 연장에 대한 재공지를 하였고, 학생지원팀에 최종 납부 선택 명단을 포함한 공문을 발송하였습니다.

상시 사무/회계 업무

상상효과 석림태울제 지원금 요청, 해오름식 상품 구입 등을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신입 위원이 들어와 상근 일정을 약간 변경하였습니다.

디자인국

상시 디자인 업무

타 국서에서 디자인 업무를 요청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봄학기 학생회비 공제 일정이 변경됨에 따라, 학생회비 납부 홈페이지 배너, 카드뉴스 수정을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비상대책위원회 로고 제작을 완료하였습니다.

보고안건2 동아리연합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정기 보고

상임동아리 선거

상임동아리 선거가 완료되었습니다. 결과를 수집 후 공고할 예정입니다.


2021 여름 ~ 2022 봄 지원금 지급 기준안 개정

지원금 제도가 변경됨에 따라서 지원금 지급 기준안을 알맞게 개정한 뒤, 6월 운위에 상정될 예정입니다.


2021 재배치

다가오는 5월 운위에서 재배치 관련 방향성을 논의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기 상근

온라인으로 평일 5~6시로 메일 확인, 플친 답변, 활동보고서 발급등의 상근 업무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3 새내기학생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5.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안시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 보고

새내기 스터디 사업(진행 중)

21학번 새내기들끼리 조를 이루어 기초필수, 기초선택 과목에 대한 스터디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스터디 사업입니다. zoom, 카카오톡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여 각 조별로 6/6까지 스터디가 진행되며, 총 49개조 130여명 가량의 학생들이 참여 중에 있습니다. 스터디 활동이 종료되면, 활동 참여도를 바탕으로 우수 조에게 상품을 시상할 계획입니다.

새내기 학과 멘토링 사업(진행 중)

매학기 학과 선택을 앞두고, 새내기들이 각 학과 재학생으로부터 학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진행하는 정기 사업입니다. 멘티들의 신청을 받고, 중운위원분들의 도움으로 멘토 모집을 완료하여 멘토-멘티 간의 매칭을 완료하였고, 배부된 멘토 매뉴얼을 바탕으로 6/6까지 모든 조가 멘토링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나는 KAIST에서 이것까지 해봤다!(진행 중)

학기를 마무리하며 새내기들이 학교에서 경험한 일들을 회상할 수 있도록, KAIST에서 겪어봤을 만한 일들을 담은 빙고판을 새내기학생회 SNS에 게시하였습니다. 새내기들은 이 빙고판을 캡처하여 SNS 스토리에 공유하는 형태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5/28까지의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시상할 계획입니다.

학과별 테크트리 정리 사업(진행 중)

학과 선택을 앞두고 학과의 전공 수업을 수강하고자 하는 새내기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학과별 테크트리를 정리하는 사업입니다. 대부분 학과의 테크트리를 수집하여 정리 중에 있고, 아직 수집하지 못한 학과의 테크트리는 중운위에 도움을 요청드려 수집하거나 과목 정리표로 대체할 예정입니다. 이후에는 통일된 양식에 맞춰 테크트리를 정리할 예정이며, 정리된 책자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배포될 예정입니다.

새내기는 웃고 있다(완료)

새내기들이 온라인으로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단합 미션 사업입니다. 새내기들은 새터반 단위로 사업에 참여하게 되며, 특정 기간마다 주어지는 온라인 미션을 수행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타 반과 경쟁합니다. 5/3(월)부터 5/23(일)까지 4차시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총 8개의 새터반이 참여하였습니다. 다음주 중으로 우승 새터반 3반에게 상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새내기 여행기(완료)

비대면 강의 진행으로 인해 KAIST 캠퍼스 지리에 익숙해질 기회가 부족했던 새내기들에게 캠퍼스 내부를 둘러보고 학교에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 사업입니다. 5/22(토)에 진행된 본 사업에 총 32인이 신청해 참여했으며, 2인조 혹은 3인조로 팀을 구성한 후 캠퍼스 곳곳의 부스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판을 완성했습니다. 다음주 중으로 우승 팀 6팀에게 상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카이스트를 여행하는 새내기를 위한 안내서 2탄(완료)

21학번 새내기들에게 학교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카드뉴스를 총 3주에 걸쳐 업로드하였습니다.


자치규칙 개정 보고

새내기학생회칙 및 새내기학생회 선거시행세칙 개정 보고

다음은 새내기학생회칙 및 새내기학생회세칙 개정안의 링크입니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JUpQfL3gpqzue2tlNtzInmbu3mVp1-fEzAePjUsPaLw/edit?usp=sharing

보고안건4 학생문화공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공간위 홈페이지 로그인 수정

공간위 홈페이지에 로그인이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보고안건5 학생복지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30.
  • 안건지작성자 학생복지위원장 이원재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 보고

학기말 택배 사업 계약 완료

박스 판매 일정, 택배 배송 일정 조율을 완료하였습니다. 6/17~18 이틀간 박스를 판매하며, 6/18~19 이틀간 택배를 수거합니다. 박스 가격 2000원 중 500원을 학생복지위원회에서 지원하여 1500원에 판매합니다.

전자 운송장 도입

전자 운송장을 도입하여 보다 쉽게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안건6 행사준비위원회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2021 KAIST 석림태울제 성공적 개최

2021 KAIST 석림태울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여름방학내로 상품수령마칠 예정입니다.

보고안건7 건설및환경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정기보고

새내기와의 만남

건설및환경공학과 새내기세미나를 듣는 새내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재학생과 만남을 가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집합금지가 해제되면 정기적인 만남으로 체계화하는 것을 논의 중에 있습니다.

학과 인턴십 프로그램 정비

학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정비 중에 있습니다.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수요조사를 진행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학과 인턴십에 참여할 기업들을 리스트업하고 있습니다. 빠르면 올 여름, 늦으면 겨울학기부터 시작 될 예정입니다.

보고안건8 기계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정기보고

스승의 날 이벤트

스승의 날을 기념해 교수님들께 전하고 싶은 말을 학부생으로부터 받았고 이를 포스터 느낌으로 제작해 기계동 1층 디지털 게시판에 게시해두었습니다.

기말고사 간식 이벤트 준비

6/1~6/5에 있을 기말고사 간식 이벤트를 어떻게 진행할지 학생회와 회의를 진행했고 다음 주에 시행할 계획에 있습니다.

논의 요청

보고안건9 기술경영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8.
  • 안건지작성자 기술경영학부 학생회장 이호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편집]

제 2회 온라인 라운지데이

2021.05.27 점심시간(12시~13시) 제 2회 온라인 라운지데이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BTM Lounge day에는 졸업생이신 조슬아 박사님께서 수요예측 솔루션 등 담당 업무를 소개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총 51명의 참여자와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BTM 친목프로그램(진행)

2021년 5월 한 달 동안 친목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총 15명의 학부생이 참여했으며, 매 주 미션을 주는 형태로 총 3주차 미션까지 진행을 완료했습니다.

1주차는 조원 QnA시간, 2주차는 zoom을 활용한 게임 진행(몸으로 말해요 등), 3주차는 CA님과의 만남 및 상담을 진행했으며, 4주차에는 롤링페이퍼 작성을 기획했습니다.

제 6,7차 학생회 회의

2021.04.28, 2021.05.12에 6,7차 학생회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안건은 스승의 날 이벤트 기획, 친목 프로그램 진행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제 8차 학생회 회의는 2021.05.31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스승의 날 이벤트 진행

스승의날 이벤트로 손편지 전달 및 학과사무실, 학과장님, 학사주임 교수님에 대한 꽃바구니 전달을 진행했습니다. 손편지는 내용을 아이패드로 작성하여 메일로 학부 담당 교수님들에게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했습니다.

카드뉴스 제작 및 인스타그램 업로드

인스타그램 업로드를 위해 교수님 추천 도서, 제1회 라운지데이 사업 진행에 대한 카드뉴스를 제작 및 업로드 완료했습니다.

보고안건10 물리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정기보고

일반물리학 헬프데스크 기획

물리학과 회원 중 2인을 모집하여 6/9 수요일에 일반물리학 1 헬프데스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학과 스터디 사업

스터디 톡방을 구성하여 활동을 개시하였습니다.

보고안건11 바이오및뇌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바이오및뇌공학과 정기 보고

카페 개설 및 가이드라인 글 업로드

바이오및뇌공학과 학부생 커뮤니티 카페를 개설하여,

개별연구, 과목후기, Q&A등 다양한 소통 창구를 개설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친목사업 미션 전달/진행

카카오톡 그룹채팅을 통해 친목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질의응답 등의 방식으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학과 과목 스터디 방 개설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통해 각 과목의 신청자에 한하여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였으며,

줌 스터디, 열정을 품은 타이머 등의 어플을 통해 스터디를 진행하였습니다.


6월 학사일정 달력 제작

6월의 학과 행사 및 학사 일정을 담은 달력을 제작하였고,

6월 3일 업로드 예정입니다.


3학년 대상 간담회 진행

교수님 3분, 학생 15명이 참여한 3학년 대상 간담회를 진행하여,

자유롭게 학과 생활에 대하여 질문하고 또 교수님과 친해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논의 요청

보고안건12 산업디자인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31.
  • 안건지작성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회장 이정아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5/10 전체 학생회 1차 회의

2021년 상반기 끝나기 이전에 진행할 사업을 선정하였습니다.


2. 5/15 전체 학생회 2차 회의

선정된 위 TF 사업들을 구체화 시켰습니다.


3. 산업디자인학과 현수막 제작

벚꽃파티, 웰컴박스 이벤트의 사진을 모아 현수막을 디자인했고, 현재 현수막 업체에 부탁드려 시공만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수막은 산업디자인학과동(N25)측면에 부착 될 예정입니다.


4. 4학과 연합 롤대회

봄학기에 진행되기로 했던 경기가 완료되었습니다.

보고안건13 산업및시스템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1. 학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
    • 학과 홍보 및 사업 보고를 위한 인스타그램 계정을 활성화 하고,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 기존 페이스북 페이지의 게시물을 재업로드 중입니다.
  2. 학생회 내부 친목 모임
    • 학생회의 적극적인 활동과 의사소통을 위해 주기적으로 모임을 가져 친목 형성 및 사업 관련 논의와 소통을 하는 중입니다.
  3. 학과 학부생 이벤트
    • 학과 사무실이 지원을 받아 학과 건물 1층 라운지에서 보드게임 및 친목 활동이 있었습니다. (5월 17일~5월 23일)
    • 학과 사무실의 지원을 받아 1그룹당 4인 이내로 저녁식사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5월 24일~5월 30일)
    • 기말고사 응원이벤트(5월 31일~6월 6일_진행 예정)
  4. 스승의 날 이벤트
    • 지난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전달이 가능하다고 하신 교수님들께 허브와 간략한 편지를 전달하였습니다.
  5. 졸업생 커뮤니티 활성화
    •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하여 졸업생들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졸업생과 재학생의 비대면 모임을 기획 중에 있습니다.


배경

논의 요청

보고안건14 생명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1. <너와 나의 데스모좀> 진행

생명과학과 친목 및 스터디를 목적으로 하는 <너와 나의 데스모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별 활동 혹은 1~2주 간격으로 주어지는 정기 미션에 점수를 부여해 활성화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종강과 동시에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점수가 높은 조 순대로 상품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2. 과 단체복 구매 완료

학과 학생들의 소속감 증대를 위해 과 단체복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디자인부의 기획 아래 과 단체복 디자인 선호도 조사 및 결정된 시안에 대한 수요조사를 마치고 약 30여명의 과 단체복 주문이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대전캠퍼스에서 신청자 수령 중이며, 학교에 없는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3. 학생회 내부 친목 프로그램 진행

생명과학과 학생회 부원들의 친목 및 협응력 향상을 목적으로 학생회 내부 친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별 활동에 대해 점수를 부여해 종강하는 시점에 가장 점수가 높은 조에 상품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4. 학과 튜터링 진행

학기 초 수요조사를 마친 전공 과목들에 대해 카카오톡 단체채팅방을 개설했습니다.

이후 전공필수과목에 대한 진입생 혹은 재학생들의 학문적 어려움을 덜기 위해 <생화학1>, <분자생물학> 두 과목에 대한 튜터를 모집하였고 현재 카톡채팅방을 이용한 질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튜터 2분께는 종강 이후 소정의 감사품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5. <개별이의 밤> 완료

개별연구 실태조사 결과와 개별연구에 관한 사항, 경험담을 공유하는 <개별이의 밤> 행사를 5/26(수)에 진행하였습니다. 학생회 부원이 개별연구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연사 3분을 모셔 자신의 개별연구 경험을 중점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으로 구성하였고, 약 30여명이 참여하였습니다. 행사 참여자와 질문자 각각 2명과 연사 3분께 상품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6. 간식 이벤트 진행

시험기간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덜기 위해 간식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과비 납부자 중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만원권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보고안건15 생명화학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정기보고

진입생 OT 진행

2021.05.10 4시 반부터 총 2시간 동안 생명화학공학과 진입생 OT를 진행하였습니다. 교수님의 환영인사와 Q&A, 학생회장의 학과소개 및 Q&A, 그리고 친목을 위한 레크레이션으로 구성하였으며, 후에 진입생들의 친목활동을 돕기위해 친목조를 배정하였습니다.

제 3,4차 학생회 회의 진행

2021.04.30, 2021.05.21에 3,4차 학생회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제 3,4,차 학생회 회의에서는 봄학기에 진행하였던 행사들의 피드백 및 웰컴박스의 기획, 그리고 여름학기 행사들에 관한 논의를 하였습니다.

줌 스터디그룹 (진행 중)

생화공 학생들끼리 조를 이루어 전공 과목에 대한 스터디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스터디 사업입니다. Zoom 플랫폼을 이용하여 각 조별로 6/6까지 스터디가 진행되며, 종료 후 활동 참여도를 바탕으로 우수 조에게 상품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4학과 연합 롤 대회 (진행 중)

2021.05.14 부터 2021.05.28 까지 리그전을 진행하였고, 여름학기에 플레이 오프를 진행하여 우승팀을 뽑을 계획입니다. 우승팀과 2,3등 팀에게 상품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OTL 후기 이벤트 (진행 예정)

2021.06.12 부터 OTL 후기 이벤트 공지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Welcome Box (진행 예정)

20학번 진입생들을 위한 Welcome Box를 기획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16 수리과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30.
  • 안건지작성자 수리과학과 학생회장 이현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1. 수리과학과 오픈랩 완료

5월 17일에 진행된 수리과학과 오픈랩을 완료하였습니다. 15명의 연사와 6명의 공유이벤트 당첨자들에게 기프티콘 지급 예정입니다.

2. Latex 세미나 완료

5월 16일에 진행된 카이스트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latex 세미나를 완료하였습니다. 18명의 공유이벤트 당첨자들에게 기프티콘 지급 예정입니다. 그리고 계좌이체를 통해 1명의 연사님께 10만원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3. 진입생 새터반 진행중

수리과학과 20학번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수리과학과 진입생 새터반 5월 활동(마니또)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6월 활동은 줌을 통한 스터디를 기획중에 있습니다.

4. 수리과학과 헬프데스크 진행중

기말고사 기간을 맞이하여 선형대수학 개론, 응용미분방정식, 해석학 1(김용정 교수님 분반) 헬프데스크 연사를 모집 중에 있습니다. 헬프데스크 날짜는 아직 미정이며 기말 전 주중에 연사와 협의하여 정해질 예정입니다. 연사에게는 5만원+기프티콘 전송을 통한 간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5. 수리과학과 그룹스터디 진행중

줌을 통한 수리과학과 전공과목 그룹스터디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17 신소재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30.
  • 안건지작성자 신소재공학과학생회장 우다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1. 신소재공학과 멘토링 프로그램 <라우에그룹> 진행

신소재공학과 학우들의 친목과 멘토링을 목적으로 하는 <라우에 그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월 동안 각 라우에그룹은 한 번 이상의 모임을 가졌습니다. 6월 또한 한 번 이상 모임을 가질 예정이며, 활발하게 참여한 그룹에게 종강 후 상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2. 과 항공점퍼 수요조사

가을학기에 진행할 신소재공학과 항공점퍼의 수요조사를 받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 및 진행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3. 스승의 날 이벤트 진행

신소재공학과 교수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 영상과 삼행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삼행시, 그리고 카네이션 차량용 디퓨저를 교수님들께 전달했습니다.


배경

논의 요청

보고안건18 융합인재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정기보고

1. 융합인재학부 1기 학생회 회의

5월 25일 1기 학생회의 첫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2. 소통부 개설

학생들과 교수님과의 소통을 위한, 소통부를 개설했습니다.

보고안건19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9.
  • 안건지작성자 학생회장 신민혜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안건

봄학기 학과 설명회

5월 27일 봄학기 학과선택을 위한 봄학기 학과선택 새내기들을 대상으로 학과 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1,2차 명예교수님과의 만남

1차- 5월 21일, 2차 - 5월 28일 점심시간에 장순홍(학과 명예교수)총장님과의 만남을 진행했습니다.


스승의 날 행사

학생회 차원에서 학과 교수님들에게 손편지를 작성하여 비누꽃과 함께 손편지를 드렸습니다.


2학년 과대표 선임

2학년 과대표단 구성을 완료했습니다. 과대표 - 임도현(2학년), 부과대표 - 정재현(2학년)로 구성했습니다.

보고안건20 전기및전자공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5.
  • 안건지작성자 전기및전자공학부 학생회장 정나연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 보고

봄학기 사업 진행 중 / 완료

1) 스터디 사업 StudEE 2차시 진행 중

2) EE Sports 결승, 공유이벤트 상품 전달까지 완료

3) 테크트리 교수님/선배님 인터뷰 촬영 중

4) 전자과 와봤니~? 컨텐츠 5월 중으로 업로드 및 이벤트 진행 예정

5) 여학우 모임, 간식이벤트 행사 진행 완료

여름학기 To-do list 확정

운영위원회 및 학생회 전체 회의를 통해 여름학기에 할 일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신사업을 추진하기보다는 다음 정규학기를 위한 정비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1) 일정상 봄학기에 끝내지 못한 사업 마저 마무리 (테크트리, 건강챌린지, MartinEE)

2) 학과 소속 학생을 대상으로 전체 설문조사를 시행하여 가을학기 사업 기획을 포함한 학생회 제반 사항 결정의 기초 자료로 활용

3) 비대면 학생회 여름 LT → (1) 집행부원 네트워크 형성 (2) 가을학기 TF 배정

4) KISA 또는 전자과 내 국제학생과의 인터뷰 등 대화를 통해 국제학생 소외에 관한 현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자 함

보고안건21 전산학부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정기 보고

스승의 날 행사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전산학부 학부생들에게 편지를 받아 전산학부 교수님들께 전달드렸습니다

친목의 학생회

전산학부 집행위원회 네트워크 형성 및 친목을 위해 비대면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기획하고 실행중입니다.

김범준 대표님과의 만남

배달의 민족 김범준 대표님과 전산학부 학생들의 만남에 관하여 학부장님과 논의 중에 있습니다.

GIT 세미나 집행 완료

GIT 세미나를 전산학부 학생회 유튜브 채널 라이브로 진행하고 추후 업로드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이벤트 상품 전달 중에 있습니다.

보고안건22 항공우주공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29.
  • 안건지작성자 항공우주공학과 학생회장 양동욱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스승의날 편지 및 카네이션 전달

학생분들께서 전달하고 싶으신 감사의 편지와 카네이션을 교수님들께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4학과연합롤대회

4학과 연합롤대회 봄학기 리그 경기를 모두 마무리 지었습니다. 여름학기에 토너먼트 경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스터디 사업

스터디 사업 정비를 해서 학생분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관리하고, 상품도 지급할 계획입니다.

보고안건23 화학과 운영보고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2021.05.30.
  • 안건지작성자 화학과학생회장 조호정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정기보고

스승의날 이벤트

학과 교수님들에게 카네이션과 편지 전달 완료

일반화학I 헬프데스크

기말고사 대비 새내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헬프데스크 진행 예정

화학과 스터디 사업

진행중인 스터디 사업을 기말고사 이전에 활동보고서 제출을 마감하여 우수조 선정 예정

연간 테크트리 정리

화학과 학부생을 위해 분야별, 학년별 테크트리 및 OTL 후기 정리 중

Chem&Chem

화학과 내 과비납부자를 대상으로 내부 친목사업을 진행

기말고사 간식이벤트

화학과 내 과비납부자를 대상으로 기말고사 기간에 간식을 제공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