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9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보고안건1

  • 안건지작성일 2020.05.13.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장단, 중앙집행위원장 및 국장단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회장단

안건지작성자 : 총학생회장 윤현식, 부총학생회장 박규원

봄학기 원격강의 기간 및 평가/성적 부여 방식 대응

원격강의 기간 및 평가/성적 부여 방식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였고, 이를 이용하여 학교 측과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4/11, 4/17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석림태울제 연기 관련 논의

봄학기에 진행되지 못한 석림태울제 진행과 관련하여 V.O.K, 상상효과와 함께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가을학기 중으로 KAMF와 함께 진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결정되는대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위원회 참석

학생상벌위원회, 교과과정심의회, 학사연구심의위원회에서 학생 대표 자격으로 참석하였습니다.

취업박람회 기획 참여

가을학기에 진행 예정인 취업박람회에 대해 대학원 총학생회와 협력하여 기획중에 있습니다.

재수강 기준 완화 추진

변경된 수업 방식으로 인해 학습에 차질이 발생한 경우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재수강 기준 완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상황별 평가/성적 부여 미공지 수업 관련 대응

학생들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수강 신청 취소 기한 전에 상황별 수업 계획이 공지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노력하였습니다.

대면/비대면 병행 진행 관련 공지

일부 교과목에 대해 대면/비대면 형태로 진행 공지가 이루어진 후 학생들의 주요 문의 사항을 정리하여 학교 측에 전달 및 확인 후 추가 공지를 진행하였습니다

집행지원실

안건지작성자 : 집행지원실장 황지성

회장단 및 국장단 보좌

상시적인 업무로서, 회장단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업무 진행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였습니다. 이번 달에는 회장단과 정책국의 강의 및 평가 계획 공지, 드랍 기간 관련 논의를 보조하였습니다.

개교 50주년 기념 상상소위원회

상상소위원회 산하 학생위원회 선발이 완료되었고, 추후 일정과 관련해 학교 측과 협의하였습니다.

공문 처리

교내 단체로부터 학부 총학생회에서 보내길 요청 받은 공문을 작성, 발송하였습니다.

내부 시스템 정비

국서 업무 트래킹 및 내부 공지 기록, 전달 시스템, 신입 국원 대상 세미나 컨텐츠를 정비하였습니다.

정책국

안건지작성자 : 정책국장 김성호


COVID-19 관련

회장단, 협력국, 과학생회와 함께 투트랙 실라버스 운영, 과목 별 평가 및 시험 운영 방안, 비대면-대면 병행 운영 등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재수강 조건 완화를 추진 중입니다.

군복무 체육 AU

체육 교양 수업을 총괄하시는 김석희 교수님의 군복무 체육 AU부여에 대한 부정적 의견을 확인하였습니다. 더 큰 논의체를 구성하여 군복무 체육 AU인정을 추진할 것입니다.  

교내 음식 배달 (복지국과 협업 중)

복지국과 협업 하여 교내 음식 배달 TF를 구성하였습니다. 과거 논의 주체로부터 진행 되었던 상황을 인수인계 받았습니다. 학내 구성원 (학부생, 대학원생)의 의견 수렴을 먼저 진행한 후 이후 사업 방향을 구체적으로 정할 예정입니다.

복지국

안건지작성자 : 복지국장 김남욱

제휴사업

오픽 (OPIc), 사진소년, 궁동 따따면허 신규제휴 체결

대전역/복합터미널 셔틀버스 시간대, 경로 확정

4월 8일까지 진행되었던 대전역/복합터미널 셔틀버스 수요 설문조사를 통해, 교내 총무팀과 논의하여 셔틀의 시간대, 경로를 확정하였습니다. 오프라인 개강이 이루어지는 대로 시범운영을 실시하겠습니다.

교내 입주업체 (식당) 재료 표시 사업 추진중

입주업체 모니터링 위원회와 협업하여, 교내 입주업체들의 메뉴판에 알레르기 위험인자와 원재료 표시가 어느 정도로 되어있는지 조사하고, 표시 패널을 설치할 적절한 장소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학부생-대학원생 룸메이트 알고리즘 개선 사업 추진중

생활관자치회를 통해 해당 안건을 교내 생활팀에게 전달하였습니다. 학생생활팀에서 학교와의 논의를 5월 말까지 마쳐주실 예정입니다.

모바일 학생증 추진중

블루투스를 이용한 인증 방식 (ios)이 도입되어 안정화 중인 타 대학에 5월 중으로 방문하여 시스템을 체크하고, KAIST 교내 도입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방문 일시가 미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내버스 교내 통과 사업 현황 파악 (정책국과 협업중)

총무팀을 통해 시내버스의 교내 통과 사업의 현황을 보고 받았습니다. 5월중 의원 간담회를 통해 세부 사항 논의할 예정입니다.

축제 기간 주류 판매 추진중

9월 진행될 석림태울제와 KAMF 기간에, 학우분들이 주류를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 조사중입니다.

문화기획국

안건지작성자 : 문화기획국장 김주원

2020 KAMF 기획

본격적인 KAMF의 기획을 시작하였으며, 축제 기획사와의 컨택을 통해 라인업 초안 작성/태울가요제 관련 V.O.K측과의 논의/예산안 작성 및 가수 섭외 라인업 구상 등 기획 초반에 있어서 필요한 기초적인 논의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무국

안건지작성자 : 사무국장 김동영

의결기구 기록 정리

아라에 게시된 과거 문서들을 카이스트위키(student.kaist.ac.kr/wiki)에 등재하고자 합니다.

국제사무국

안건지작성자 : 국제사무국장 고경빈

번역 캠페인

국제사무국에서는 교내 웹사이트, 간판, 공지 게시물 등에 존재하는 오역 및 번역 미비를 제보받아 직접 수정하거나 관리 주체에 수정을 요청합니다. 이에 대해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에 상시 번역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음을 공지하였습니다.

개교 50주년 컨퍼런스 위원회 구성

개교 50주년 컨퍼런스를 준비하기 위해 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위원 모집, 사업 일정 등에 대한 내용은 5월 넷째 주에 논의할 예정입니다.

협력국

안건지작성자 : 협력국장 임현우

전학대회 대의원 명단 확보

2020년도 봄학기 전학대회 개회를 위해 기구의 인원수를 조사하고 회칙에 맞게 대의원 수를 확정해 명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CA 제도 개선 사업

CA 제도 개선 사업 진행을 위해 현재 시행되고 있는 CA 제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정보팀

안건지작성자 : 디자인정보팀장 최다은

상시 디자인 업무

- 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제작

(학부생 퇴사 조치, 코로나19 성금 관련 안내 이미지)

- 복지국 : 사진소년 제휴 안내 이미지

- 페이스북 배경 사진 제작, 사무실 팻말 제작

총학생회 홈페이지 구축 진행 중

5월 말 런칭 목표로 개발 진행 중입니다. 기능 개발이 완료되었고 페이지 구성 및 서버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계팀

안건지작성자 : 회계팀장 박성진

학생회비 추가 납부 업무 총괄

4월 한 달 동안 진행된 학생회비 추가 납부를 담당하였고 이상 없이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