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9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논의안건5

(tagline)
(vector-jumptonavigation) (vector-jumptosearch)
  • 안건지작성일 2020.05.21.
  • 안건지작성자 학부 총학생회장 윤현식
  • 안건상정근거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56조(업무)

배경 설명

학부 총학생회 중앙집행위원회는 학생지원팀의 지원을 받아 매년 학부생 해외교류연수 사업을 진행해왔습니다.

참가 인원은 매년 유동적이지만 중앙집행위원회 측 기획단과 일반 학우를 총합하여 30명 내외입니다.

예산은 학생지원팀 측에서 지원하는 본회계 예산을 주요 재원으로 사용하며, 학지팀 지원 예산을 초과하여 지출이 예상되는 경우는 해외연수 참가 당사자들의 사비로 집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예비비 범위에서의 학생회비는 집행되는 경우도 있었으며, 지난 해의 경우에는 해외연수 장소 변경에 따른 추가 지출이 발생하여 학생회비가 소량 사용되었습니다.)

해외교류연수 사업은 주로 여름 방학 도중 진행되었지만, 올해는 코로나 19 사태의 여파로 여름방학 도중 정상적인 사업 진행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중앙집행위원회 측은 해외교류 연수를 겨울학기에 진행하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학생지원팀에 문의한 결과, 겨울학기에 해외교류연수를 진행하여도 본회계 예산을 지원하는 것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다만, 겨울학기에 사업을 진행하는 경우 <FLEX>의 임기가 끝난 이후 진행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임기 종료 문제에 대한 해결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FLEX>의 임기 이후에도 지속되는 중앙운영위원회의 산하 위원회로 구성하는 방안이 제시되었습니다.

요청 사항

중앙집행위원회 측에서 2020년 해외교류연수 사업을 겨울학기에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임기가 끝나고 해외교류연수를 진행할 수 있는 방안, 혹은 임기에 구애받지 않을 수 있도록

중앙운영위원회 산하 위원회의 성격으로 기획하는 것에 대한 논의를 요청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