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9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논의안건3

  • 안건지작성일: 2020.05.18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장 고세은
  • 안건상정근거: 제56조(업무)

제56조(업무)

중앙운영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안건을 심의, 의결한다.
  1. 중앙운영위원이 발의한 안건
  2. 중앙집행위원회가 발의한 안건
  3. 선거권을 가진 본회 회원 1/80 이상의 연서에 따른 소집요구와 함께 발의한 안건
  4. 전학대회에서 위임된 안건
  5. 그 밖에 중앙운영위원회의 의결을 요하는 사항의 심의·의결 안건

논의 요청 배경

코로나19 관련 새내기, 프락터 설문조사 결과 새로운 대학 공부방식에 대해 어려움을 가진 새내기가 많음을 알게 되었고 이에 새내기의 학업과 친목을 위해 새내기 온라인 스터디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예년까지 약 80명 내외의 인원을 신청 받아 사업을 진행했던 반면 이번 학기에는 공간의 제약이 없고 설문조사 결과 새내기의 불편요소들로 인한 스터디 사업의 필요성이 크다고 판단하여 인원제한을 없애 신청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 중복신청, 그룹신청을 포함하여 369개 신청이 접수되었고, 현재 총 96개의 조가 활발히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터디 모집이 늦어져 중간고사 이벤트는 생략하였으나 우수 활동 조에게 수상하는 기말고사 이벤트는 진행하고자 합니다. 예년까지는 전체 인원의 20%에 대해 계절밥상 식사권을 지급했으나 올해 인원에 대해 동일 상품을 수상하면 152만원이 필요하여, 올해는 수상 비율을 줄이고 수상 품목을 다양화해 금액을 감축하기로 했습니다. 결정된 수상계획에 따르면 50만원의 금액이 필요합니다. (상세 내역: 1,2등조 베스타 평일 점심 식사권, 3~6등 메가박스 상품권, 7~10등 5000원 상단의 카페쿠폰) 이 상품은 스터디 활동 독려 목적뿐만 아니라 활동 종료 후 스터디원이 함께 만나 친목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목적도 있어서 이에 따라 품목이 구성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중앙집행위원회 지원금이 아닌 다른 출처에서 지원받기에는 힘든 상황입니다. 적지 않은 금액이지만 누구보다 혼란스러울 새내기의 절반가량이 참여하고 있는 사업임을 감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논의 요청

새내기학생회 새내기 온라인 스터디 사업의 기말고사 이벤트 예산으로 중앙집행위원회 지원금 50만원을 지원받는 것에 대한 논의를 요청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