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9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논의안건1

  • 안건지작성일 : 2020.05.19
  • 안건지작성자 : 학부 총학생회장 윤현식
  • 안건상정근거 : 학부 총학생회칙 제58조(집행기구에 관한 사항)
제58조(집행기구에 관한 사항)
  1. 중앙운영위원회는 중앙집행위원장 및 중앙집행위원회 각 국서와 국장 임명동의안을 의결한다.
  2. 중앙운영위원회는 중앙집행위원회를 포함한 본회 산하기구의 사업 진행 상황을 정기적으로 보고받고 이를 조정한다. 단, 총학생회장단과 중앙집행위원회의 신속한 활동을 보장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사후에 보고하고 심의 절차를 이행할 수 있다.
  3. 중앙운영위원회는 총학생회장단 및 집행기구의 결정과 집행 사항을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있다.

협의 사항

봄학기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으로 석림태울제를 진행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상상효과와 중앙집행위원회가 논의를 진행한 결과, 석림태울제는 모든 교내 구성원이 함께 즐기는 매우 가치있는 행사인만큼 행사를 취소하는 것 보단 가을학기로 연기하여 진행하는 것이 옳을 것이라는 쪽으로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하지만, 가을학기에는 카이스트-포스텍 학생 대제전, KAMF, STadium 등의 행사가 예정되어 있는만큼 석림태울제를 독립적으로 진행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행사 병합이 불가피했고 가장 석림태울제와 행사의 성격이 비슷한 KAMF와 병합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석림태울제를 진행하는 상상효과, 태울가요제를 진행하는 V.O.K, KAMF를 진행하는 중앙집행위원회가 함께 회의를 진행하였고 기대 효과와 기획 효율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석림태울제(태울가요제 포함)과 KAMF를 통합하여 4일간(9/23~9/26) 진행할 것으로 협의하였습니다. 구체적인 진행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진행 계획

진행일 행사 내용 진행 주체
1일차 석림태울제(부스/프린지/가수무대/주점 진행) 상상효과
2일차 석림태울제(부스/썸/가수무대/주점 진행) 상상효과
3일차 태울가요제/KAMF(가요제/부스/가수무대/주점 진행) V.O.K/중앙집행위원회
4일차 KAMF(가수무대/부스/오픈스테이지 진행) 중앙집행위원회

예산 변화

주요하게 줄어들 금액은 무대 설치비입니다. 이로 인해 전체 예산 규모에 있어서 일부 금액을 감축시킬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구체적인 예산안은 추후 학교와의 협의가 종료된 후 보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업 진행 타당성/병합된 형태의 장점

봄학기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는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그렇기에 문화 생활과 행사에 대한 학생들의 욕구는 그 어느 때보다 클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각기 다른 성격을 지닌 행사이기에 학생들이 더욱 원하는 행사를 특정할 수 없을 것이라 판단하였습니다. 그렇기에 위와 같이 병합하여 행사를 진행할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참여도 변화

4일간의 행사 진행으로 인해 학생들의 참여도가 저조해질 수 있다는 우려점 또한 존재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날짜별로 행사의 성격이 다르기에 학생들이 선택적으로 취향에 맞는 행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더불어 앞서 언급드린대로 문화 생활과 행사에 대한 필요성이 매우 크기에 활발한 참여가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