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3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3

  • 안건지작성일 2020.09.20.
  • 안건지작성자 새내기학생회 비상대책위원장 고세은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보고

2020년도 상반기 결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o3R9NCMkwlx8_lgCWrP7u4FyoWL0S1wl4QGbk6zW_g8/edit?usp=sharing

슬기로운 대학생활(완료)

새터반 친목을 위해 이번 봄학기에 새롭게 기획한 친목 사업입니다. 학교에서 일어나는 큰 행사들을 각 주차의 메인 주제로 설정하고, 그 안에서 새내기들이 공통적으로 겪을만한 에피소드들을 소개하면서 에피소드마다 미궁문제와 미션을 삽입하여 반별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답안을 전송하면 반별로 점수를 책정하여 최종 순위를 선정한 후 상금을 지급하였습니다.

새내기 봄 학과멘토링(완료)

멘티 모집을 한 후 과별로 필요한 멘토의 수를 파악해 과학생회에 모집을 요청하여 조를 꾸렸습니다. COVID-19 사태로 인해 ZOOM 플랫폼을 사용하여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새내기 스터디 사업(완료)

봄학기 시터디 사업은 시행하지 않으려 하였지만, 학기 초 새내기 설문조사 시행 결과 새내기들의 수요가 매우 높아 인원 제한과 참여 가능 수 제한을 없애 신청을 받았습니다. 중복인원을 포함하여 총 97개의 조가 꾸려졌으며, 기말고사 즈음에 참여도를 바탕으로 순위를 매겨 10개 조에 대해 상품을 시상하였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상시)

소통 창구 확장을 위해 봄학기부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실시하였습니다. 여러 질의응답, 여러 사업 매개체 등으로 이용되었습니다. 봄학기 중에는 리쿠르팅, 개인정보 활용에 대한 질문 등이 접수되었으며 '이'어서 '상'상하기 사업과 슬기로운 대학생활 사업에서 소통창구로 사용하였습니다.

'이'어서 '상'상하기 사업(완료)

19년도 가을학기 "이상한 캐치마인드" 사업에 이은 사업이며, 포맷은 동일하지만, 컨셉에 차이를 두었습니다. 해당 주의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에 한 번씩 페이스북 페이지에 그림이 업로드되고, 첫 날은 그림의 일부만 제공되며, 이어그리기 형태로 매일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각 주당 2명에게 상품을 지급하였습니다.

TMI 사업(완료)

기존에 제공하던 소소한 정보에서 더 범위를 넓혀 실질적으로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였습니다. 카드뉴스 형태로 한눈에 알아보기 쉽고, 흥미를 일으키는 요소를 포함하였습니다.

새내기 매뉴얼(진행 중)

20학번 새내기들에게 학기 초에 배포를 완료하였고, 피드백이 있을 경우 검수하여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족보 사업(진행 중)

수리학과 페이지에 기출문제 답안 업로드 및 연습반 전면적 개편을 요청하였으나 반려되었으며 일반물리학1 및 일반물리학2 KLMS에 기출문제 및 답안 업로드를 요청한 결과 KLMS에 답안이 배포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