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2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카이스트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태그: 2017 원본 편집
잔글
 
1번째 줄: 1번째 줄:
{{목차}}
+
{{목차|limit=2|align=}}
 
{{안건 칸|심의안건1|중앙집행위원회 20년도 상반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안건 칸|심의안건1|중앙집행위원회 20년도 상반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안건 칸|심의안건2|행사준비위원회 20년도 상반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안건 칸|심의안건2|행사준비위원회 20년도 상반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안건 칸|심의안건3|V.O.K. 특별기구 재심의 및 중앙회계 지원 심의}}
 
{{안건 칸|심의안건3|V.O.K. 특별기구 재심의 및 중앙회계 지원 심의}}

2020년 7월 28일 (화) 09:57 기준 최신판

심의안건1 중앙집행위원회 20년도 상반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 2020.05.20
  • 안건지작성자 : 학부 총학생회 총학생회장 윤현식
  • 안건상정근거 : 2020년도 제1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의결 사항

집행지원실

안건지작성자 : 집행지원실장 황지성

회장단 및 국장단 보좌

상시적인 업무로서, 회장단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업무 진행 방향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입니다. 또한 회장단 혹은 국장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서 업무 분담이 필요할 경우 집행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총학생회에서 발송하는 공문 및 문서의 작성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개교 50주년 기념 상상소위원회

KAIST 개교 50주년 기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상상소위원회에서는 대한민국과 KAIST의 미래 50년에 관한 시민 설문조사, 전문가 인터뷰, KAIST 학내 의견수렴 등 각계각층의 상상을 토대로 한 도서를 발간하고자 합니다. 이는 학교 측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인데, 현재 집행지원실에서는 학부생 위원 모집, 상상소위원회 측과 연락, 학부생 대상 공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상상소위원회의 활동 기간 동안 상상소위원회와 학부 총학생회가 소통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집행지원실에서 관련 업무를 담당할 예정입니다.

학생 사회 기록 정리

현재 학부 총학생회에서 공식적으로 이용하는 카이위키에는 2018년도 비상대책위원회 결성 이후의 의결 기구 기록만 존재합니다. 이전 기록은 ARA에 흩어져 있는데, pdf 파일로 되어 있고 검색하기 불편합니다. 이를 카이위키에 옮기기 위해 문서 형태로 기록을 정리 중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예, 결산안 정리 등 회의체 기록정리보다 많은 범위의 기록 정리를 할 계획입니다.

중집위 내부 업무 매뉴얼 작성

국서별 업무 이외에도 전화 응대 등 중앙집행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겪게 되는 제반 업무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를 위한 표준 매뉴얼을 작년 비상대책위원회 매뉴얼을 이어 받아 작성할 예정입니다.

총학생회 인스타그램 공유 이벤트

학부 총학생회 인스타그램을 개설하였습니다. 신규 계정인만큼 많은 홍보가 필요하고, 홍보를 열심히 하는 것이 학우들에게 정보를 신속히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드는 이득을 가져준다고 생각해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공유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책국

안건지작성자 : 정책국장 김성호

학사 정책 개정

공약 사업을 비롯하여 개정의 필요성이 있는 학사 정책을 발굴하여 정책 개정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군복무 원격 수강

운영 초안 확정과 학칙 개정을 추진 중이며 2021년 적용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Microsoft office, Adobe 등 계약되어 있는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검토하고 Office 365, G-suite 등의 라이센스 계약을 학교에 제안하였습니다.

복지국

안건지작성자 : 복지국장 김남욱

복지국 공약업무

복지국에서 담당하는 중앙집행위원회 공약 사업을 추진합니다.

복지국 상시업무

입주업체 관리, 제휴업체 재계약, 신규 제휴 체결을 진행합니다.

제휴업체 <더메인즈> 학기 이벤트 기획

제휴업체 <더메인즈>와 함께 원래 예정되어있었던 신학기 이벤트를 연기하고, 적절한 형태로 이벤트를 변형할 예정입니다.

총학생회 게시판 리뉴얼

태울관 옆에 있는 총학생회 게시판의 리뉴얼을 진행합니다. 밤에도 보일 수 있도록 전등을 설치하고, 포스터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문화기획국

안건지작성자 : 문화기획국장 김주원

<힐링캠프/카이파크> 기획 재시작

기존에 봄학기에 진행 예정되었던 <힐링캠프>가 코로나19로 인해 제때 행사를 진행하지 못하여, 여름학기에 진행 예정되었던 <카이파크>와 합쳐 여름학기에 함께 집행하기 위한 기획을 시작하였습니다.

KAMF 기획 시작

2020년도 KAMF는 봄학기에 진행되지 못한 석림태울제와 태울가요제와 함께 9월 4째 주에 연일로 진행될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KAMF의 경우에는 9/25~26일 진행이 되며 이에 따른 내부 기획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사무국

안건지작성자 : 사무국장 김동영

사무실 유지 보수

현재 대부분 국장단이 사무실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바, 코로나 19와 관계없이 LT 진행을 제외한 대부분의 집행은 전년도 상반기와 비슷할 예정입니다.

상근 검토

일부 국장단에 과중되어 있는 업무분배를 위해 비공개 상근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그에 따라 사무실 이용수칙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총학생회 프론티어(공약사업) 잠정 중단

현재 퇴사 조치로 인해 신입 집행위원에 대한 정상적인 업무분배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여 프론티어 시행 계획은 중단되었습니다. 신입위원에 대한 업무분배에 대해 검토 중 입니다.

국제사무국

안건지작성자 : 국제사무국장 고경빈

개교 50주년 컨퍼런스

2020년도 8월 개최를 목표로 카이스트 개교 50주년 국제 컨퍼런스를 기획 중입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카이스트 50주년 학생 행사인 만큼, Challenge Agenda를 글로벌 이슈와 과학과 관련 지으면서도, 미래 지향적일 수 있는 방향으로 구상하고 있습니다.

KAIST-Leeds 리더십 프로그램

2020년 7월에 2주 동안 카이스트와 Leed 대학이 함께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국제협력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국제사무국에서는 프로그램 참가자 구성 방법을 제시한 바 있으며, 사업 추진에 대해 국제협력팀과 업데이트와 의견을 주고 받는 중입니다.

KISA와 회의 및 MOU 작성

매달 외국인 학생회인 KISA와 회의를 진행하고 MOU를 작성 할 예정입니다. 외국인 학생회와 학부 총학생회의 교류와 협력이 카이스트를 더 나은 글로벌 캠퍼스로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번역 캠페인

카이스트 교내에는 캠퍼스 국제화라는 목적 아래에 대부분의 공지와 게시물의 영어 번역 병기를 권장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번역이 되어 있지 않은 것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학생들이 잘못된 번역으로 인해 필요한 정보를 잘못 파악하는 일을 최소화 하기 위해 상시적으로 페이스북을 통해 캠퍼스 내의 오역을 제보받아 수정할 계획입니다.

한국어 캠프 개선

2019년 가을학기에 실시한 외국인 간담회에서 겨울학기에 시행할 계획이었던 한국어 캠프 계획에 대해 외국인 학생들로부터 부정적인 피드백을 접수하였습니다. 가장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외국인 학생들이 첫 계절학기에 필수로 캠프에 참여해야 한다는 것이라 보여짐으로, 인문사회과학부에서 한국어 캠프 담당 교수님과 만나 외국인 학생들이 첫 계절학기 외에도 원하는 계절학기에 캠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안 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개선할 수 있는 부분들은 점차 개선해나갈 계획입니다.

Annual International Days

정기적으로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UN에서 지정한 세계 기념일을 “celebrate”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이슈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유익하고 흥미로운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교내 식당 음식 표기

비건, 채식주의, 무슬림인 학생들을 위해 교내 식당 메뉴판에 특정 식품 원재료를 표기할 예정입니다. 복지국과 같이 진행 중인 사업이며, 이를 실행하고 나서도 추후에 정기적으로 표기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할 계획입니다.

무슬림 학생들 공간 마련

외국인 학생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서 지금까지 실시해온 ‘외국인 간담회’ 사업에서 무슬림 학생들을 위한 기도실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이슬람교에서 기도는 여러 가지 조건을 갖춰야 하기 때문에 기도실이 필요한 것으로 보이며, 카이스트에 무슬림 구성원이 많이 존재하기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입니다. 따라서 무슬림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 중입니다.

외국인 학생들 동아리 가입 개선

외국인 학생들의 동아리 가입은 이전부터 KISA와의 면담을 할 때나, 외국인 커뮤니티에서 많이 언급이 되어온 사안입니다. 외국인 학생들이 동아리 가입 혹은 등록하는 데 있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동아리연합회와 논의 및 진행 중인 사업입니다.

협력국

안건지작성자 : 협력국장 임현우

2020년도 학과 통합 설문조사

본래 봄학기 진행 예정이었던 학과 통합 설문조사를 그대로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디자인정보팀

안건지작성자 : 디자인정보팀장 최다은

총학생회 홈페이지 구축

총학생회 공지사항, 학생 정책 참여, 제휴 현황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총학생회 홈페이지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현재 외주를 통해서 개발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상시 디자인 업무

타 국서 및 회장단에서 필요한 디자인 업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예산안 링크

중앙집행위원회 예산안 링크 : https://drive.google.com/open?id=1o5JkvRmb4ksknur4abkqdwx-pS7_eVV-Q8BEfHneJdk

총학생회비 예산안 링크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JXn9TKzUoMEGBozPnVgx8j21WQZklQvgwCgucisqBWY/edit?usp=sharing

심의안건2 행사준비위원회 20년도 상반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 2020.5.30
  • 안건지작성자 : 학부 총학생회 총학생회장 윤현식
  • 안건상정근거 : 2020년도 제1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의결 사항

2020 석림태울제

올해는 기존에 5월 3째주 정도에 진행되었던 석림태울제를 9월 4째주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논의된 바로는 9월 23, 24일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며 같은달 25 26일에 진행되는 KAMF와 연이어 진행할 예정입니다.

예산안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i4ueG3lbapx-pEF8fzBggkmg_infVzFMB4EE4AlH2Nk/edit?usp=sharing


심의안건3 V.O.K. 특별기구 재심의 및 중앙회계 지원 심의

[보기] [새로 고침]
  • 안건지작성일 : 2020.5.30
  • 안건지작성자 : 학부 총학생회 총학생회장 윤현식
  • 안건상정근거 : 2020년도 제1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의결 사항


VOK 국칙 (2020년 2월 1일 개정)

VOK 국칙 제15조 제6항, 제7항에 의거하여 2020.1.31 12:00 ~ 2020.2.1 02:00 동안 비전토론회를 개최해 국칙을 개정하였습니다. 개정한 국칙은 빨간색 글씨체로 표기하였습니다.

첨부파일 - 파일:VOK 국칙 (200201 개정).pdf

2019년도 하반기 결산안

2019년도 하반기에는 카이스트에서 카이스트-포스텍 학생대제전을 개최해, 포스텍 사전 답사를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첨부파일 - 파일:VOK 2019 하반기 결산안.xlsx

2020년도 상반기 실행예산안

코로나19로 인하여 태울 뮤직 페스티벌(前 태울가요제)와 KAMF를 9월 중에 공동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예산 협의는 아직 완료되지 않아, 해당 부분은 마지막으로 결정되었던 내용에 따라 기재하였습니다.

카이스트-포스텍 학생대제전의 취소로 포스텍 사전 답사 예산을 삭제하였습니다.

첨부파일 - 파일:VOK 2020 상반기 실행예산안 (수정3).xlsx

2020년도 상반기 활동 회원명부

코로나19로 인하여 봄학기에 수습국원 20명을 선발하지 않았습니다.

활동 중인 정국원 중 2명이 봄학기 학생회비를 미납하여, 2020년도 상반기 활동 회원명부에서 제외하였습니다.

첨부파일 - 파일:VOK 2020 봄학기 활동회원명부 (2020.5.30 수정).xlsx

2020 VOK 특별기구 재심의 심의 안건

첨부파일 - 파일:2020 상반기 특별기구재심의 심의안건 VOK.doc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