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20 제17차 중앙운영위원회/안건지/인준안건 1

  • 안건지작성일 2020.10.29.
  • 안건지작성자 총학생회장 윤현식
  • 안건상정근거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156조(중앙선거관리위원회)제3항, 선거시행세칙 제12조(위원)제1항 및 제2항
학부 총학생회 학생회칙 제156조(중앙선거관리위원회)

③ 중앙선거관리위원은 중앙운영위원회에서 추천한 5 또는 7 또는 9인의 선거권을 가진 본회 회원으로 하고 위원장단은 내부호선한다.

선거시행세칙 제12조(위원)

① 중앙운영위원회는 투표일 30일 전까지 5 또는 7 또는 9인의 중앙선거관리위원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공고한다.

② 중앙선거관리위원은 중앙운영위원회에서 추천한 선거권을 가진 본회 회원으로 한다.

배경

올해 말 KAIST 학부 총학생회 총선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민주적이고 공정한 총선거를 만들어 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 중에 있습니다. (10월 19일 - 10월 29일 오후 4시)

선거시행세칙에 따라 중앙운영위원회는 투표일 30일 전까지 5 또는 7 또는 9인의 중앙선거관리위원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해야 합니다.

논의 요청

아래는 총학생회 이메일을 통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지원하신 분입니다.

지원자를 심사하시여 인준을 요청드립니다. (현재 모집 중에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지원자 명단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신엽 (18, 전산학부)

지원동기: 현재 KAIST 전산학부에 진학 중인 김신엽입니다.

KAIST 학생사회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던 학생으로서, 졸업 전에 한 번쯤 학생사회에 기여하고 싶다고 생각하던 중에 학부 총학생회의 중선관위 위원 모집 글을 읽고 위원으로의 지원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선관위원이 된다면 이번에 치러질 선거가 공정하게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수빈 (18, 생명화학공학과)

지원동기: 다양한 학생사회 기여 활동을 하며 학우들에게 조금이라도 헌신할 수 있다는 생각에 즐거웠습니다. 이번 선관위 또한 최선을 다해 임하겠습니다.


이정윤 (18, 물리학과)

지원동기: 물리학과 부학생회장을 맡고 있는 이정윤이라고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총학 비대위, 문자위, 여러 특임위 등을 해보면서 학생사회에 참여해 보았습니다. 또한 작년 겨울 총선거에 후보로 참여해보기도 했습니다. 예년과는 다르게 비대면 선거를 시행하여 상황이 많이 다르겠지만, 그동안 참여하지 않았던 중선관위에 참여하여 학생사회를 더 깊이 알고 싶습니다. 다른 선관위 위원들과 함께 공정한 선거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조호정 (19, 화학과)

지원동기: 19년도 새내기학생회 선거관리위원, FLEX 선본 등으로 활동하며 이번 총선거에도 선거관리위원회로 기여하고자 합니다. 원활한 선거가 진행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박하준 (20, 새내기과정학부)

지원동기: 새내기과정학부에 재학중인 20학번 박하준입니다. 현재 새내기학생회 '이상'에서 기획국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새내기학생회 선관위를 뽑을 때 개인적으로 바빠서 지원을 못했었는데, 이번에 총학에서 선관위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책임감있게 성실히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우진 (20, 새내기과정학부)

지원동기: 학교 운영이나, 학생활동, 학생회와 같은 학교의 전반적인 시스템에 관심이 많고, 학교의 일원으로써 학교의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코로나19로 인한 일반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