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5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16

(tagline)
(vector-jumptonavigation) (vector-jumptosearch)
  • 안건지작성일 2019.12.23
  • 안건지작성자 수리과학과 학생회장 김민유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개강파티

9월 9일에 궁동 육돈천하에서 개강파티를 진행하였습니다. 약 20명의 학우 분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진로콘서트

9월 17일에 창의학습관에서 진로콘서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딥러닝 관련 스타트업에서 재직 중이신 졸업생 분께서 연사로 참석해주셨습니다.

수리과학과 소모임

수리과학과 소모임을 전면 개편하여 시범운행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8명의 학우 분들이 참가 신청을 해주었고 4개의 조로 진행되었습니다. 시험기간 야식 메뉴 대결, 미궁 및 퍼즐 문제풀이 등의 미션을 진행하여 각 미션별 상품 및 우수 조 시상을 하였습니다.

헬프데스크

시험 전주에 수리과학과 기초선택과목 헬프데스크를 진행하였습니다. 중간고사에는 선형대수학개론, 확률및통계, 응용미분방정식 헬프데스크를 진행하였고 기말고사에는 선형대수학개론, 확률및통계 두 과목에 대해서만 헬프데스크를 진행하였습니다.

간식이벤트

중간고사 전주에는 에그드랍, 기말고사 전주에는 싸이버거 세트를 배부하였습니다.

과잠 공동구매

과잠 디자인 공모를 하여 투표를 통해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16명이 과잠을 구매하였습니다.

학과설명회

11월 19일에 자연과학동 공동강의실에서 새내기를 위한 수리과학과 학과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약 12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습니다.

학부생 연구의 모든 것

개별연구, URP 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학부생들을 위해 <학부생 연구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카드뉴스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개별연구, URP, 외부 연구실에서 연구 수행 경험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과방 관리

올해부터 매학기 과방 개인물품 정리 권고 및 대청소를 진행하고 있으며 곧 과방 리모델링을 예정에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