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3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5

  • 안건지작성일 2019.10.01.
  • 안건지작성자 학생복지위원회 위원장 강홍석
  • 안건상정근거 정기보고

결산안

학생복지위원회 2019년 상반기 결산안

사업보고

코인노래방 운영(상시)

24시간 무인 운영 체제이며 4시에서 6시 반 사이에 학생복지위원회 위원이 방문하여 청소 및 정산을 진행하였습니다. 코인노래방 지출 중 대다수가 임금 지불 및 비품 구비에 이용되었고 수익금의 경우 학생복지위원회의 복지기금으로 이용되어 여러 사업의 기초 자본으로 활용되었습니다.

대여 사업(상시)

매 정규 학기 시험기간을 제외하고 상시 진행하는 사업으로, KAIST 학생들이 각종 행사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버너, 불판, 돗자리, 디지털캠코더, 삼각대, 이젤, 마이크, 앰프, 코펠, 천막, 아이스박스, 릴)을 대여하는 사업입니다.

당구장 폐업

학생복지위원회가 당구장 관리자와의 계약을 통해서 운영하고 있었으나, 지속적인 운영이 불가능하다고 결론을 내려 폐업을 하였습니다.

북마켓

2019년 봄학기 북마켓은 2월 26, 27일에 거쳐서 장영신학생회관 1층 울림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3월 15일까지 약 2주간 판매 대금 및 미판매 도서 회수를 진행하였습니다.

리크루팅

제 27대 학생복지위원회의 신입 국원 선발을 위해 3월 5,6일에 오픈단실을 진행하였고, 3월 7, 8일에 면접을 진행하여 총 10명의 신입 국원을 선발하였습니다. 이후에 3월 9, 10일에 봄 LT를 진행하여, 신입 국원들의 학복위 사업 이해도를 향상시키는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단합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야구 잠바 공동구매 사업

구매 신청은 2월 18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대략 400건의 신청이 있었습니다. 배포는 19,20일 이틀동안 신학관 울림홀에서 이뤄졌고 이후로 학생복징위원회실에서 추가 배포 및 버퍼 판매가 진행되었습니다.

딸기 파티

외부의 행사 및 교내 학사일정을 고려하여 3월 28일부터 4월 6일까지 10일간, 딸기 1kg당 7000원으로 작년과 동일하게 농협을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김밥의 경우는 고봉민 업체와 컨택하였고 한 줄에 2000원의 가격으로 학우들에게 제공하였습니다.

학기말 택배 사업

2019년도 택배 사업은 기말고사가 끝나는 시점에 맞춰서 진행하였고 가격을 포함한 여러 조건에 대한 변동이 없었기 때문에 동일 업체와 진행하였습니다.

신입 국원 프로젝트 및 신규 사업 개시

신입국원들의 교육 및 새로운 사업 구상을 위해 신입 국원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이를 통해 "카이스트 공동구매 전해드립니다" 와 "교양 분관 핸드폰 충전기 설치" 두 개의 프로젝트가 선정되어 진행중에 있습니다.

봄 학기 설문조사

봄 학기에 실시하는 사업에 관한 학우들의 평가를 듣고, 가을 학기에 진행될 사업에 대한 방향성을 잡는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름 LT

종강 이후 여름 LT를 진행하였고 주된 논의 안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봄학기 사업 보고 및 피드백

2. 가을 학기 예정 사업 시기 및 방향 확정

3. 위원장단 혹은 위원이 상정한 기타 안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