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총학생회:2019 제3차 전체학생대표자회의/안건지/보고안건4

봄학기, 여름학기 비상대책위원회 모집(완료)

봄학기와 여름학기에 비상대책위원회(집행부) 모집을 진행하였고 위원장단을 포함하여 15명의 비상대책위원회가 학부 동아리연합회의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구글 캘린더 사용(완료)

구글 캘린더에 동아리연합회 일정을 정리해 학우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2019 봄학기 리크루팅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행사일정을 보고받아 구글 캘린더에 입력하였습니다.

운영진 계약서 작성(완료)

업무 분배, 집행부원 서약서, 활동비 회계감사 등의 이유로 운영진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2019년도 봄학기 동아리 등록 (완료)

가등록 10개, 신규등록 2개, 재등록 77개 총 89개 동아리에서 등록서류를 제출해주셨으며

가등록 9개, 신규등록 2개, 재등록 77개 총 88개 동아리가 등록되어 봄학기 학부 동아리연합회로서 활동해주셨습니다.

시행규칙 개정(완료)

2019년 3월 28일, 5월 26일에 현행과 시행규칙을 맞추거나 문구를 명확히 하기 위하여 서류 수령 시행규칙 일부 개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상임동아리 선출(완료)

회칙에 따라 5월 정기 확대운영위원회 소집 이전에 상임동아리를 선출을 완료하였습니다. 14개의 의석 중 8개의 의석에 대해 선출을 완료하여 확대운영위원회 및 각종 사업에 성실히 참여해주셨습니다.

2019 상반기 활동보고서 접수(완료)

봄학기 종강 후 2019 상반기 활동보고서를 접수하였으며 모든 정동아리에서 제출완료해주셨습니다.

2018 여름 -2019 봄 동아리 지원금 지급(진행 중)

2018 여름 - 2019 봄 동아리 지원금 서류 중 2019 겨울 - 2019 봄에 해당하는 지원금 신청 서류를 접수하였으며 검토 및 심의하여 최종 승인 금액 공고하였습니다. 당초 가을학기 개강 직후에 지급될 예정이었으나 행정처리상의 문제로 지연되고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동아리방 재배치 및 이사(완료)

회칙에 따라 2019 정기 동아리방 재배치를 시행하였습니다. 봄학기 종강 이후 신청 서류를 접수하였으며 지난 1년간의 활동을 통해 채점 및 배정을 완료하였습니다. 예년에 비해 짧은 이사기간이었으나 빠르게 협조해주신 모든 동아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동아리연합회 홈페이지(clubmem) 복구(완료)

현재 SSO 로그인 문제로 이용이 불가능한 clubmem 사이트에 대해 집행부 내에 유지보수할 인력이 없어 매번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학내 투표 관련 사이트와 함께 관리하는 방안을 담은 개발자의 제안이 있었으며 새로 모집이 된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와 논의 후 진행하였습니다.

대전대학생네트워크 총동연연합 회의 참석(완료)

봄학기 동안 대전대학생네트워크 총동연연합 회의에 참석하였으며 ‘청춘’을 주제로 한 연합전시회를 대전 시청에서 개최하였습니다.

2019 가을 영문판 동아리소개백서 발간(완료)

새내기 새로배움터 기획단의 요청으로 가을학기 외국인 학우를 위한 영문판 동아리소개백서를 발간하였습니다. 30여개 동아리에서 영문 소개문을 작성해주셨고 제작된 파일은 새터기획단에게 송부, 온라인 배포 하였습니다. 또한 2019 봄학기에 발간하였던 동아리 소개백서 역시 일부 배포하였습니다.

의결기구 개최(상시)

운영위원회, 확대운영위원회, 전체동아리대표자회의 등 회칙에 명시된 의결기구가 주기적으로 개최되어 동아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동아리연합회의 앞으로의 진행방향에 대해 논의합니다.

의결기구 및 설명회 스트리밍(상시)

의결기구 및 설명회는 가급적으로 유투브 스트리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투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하실 수 있으며, 회의 혹은 설명회가 끝난 후로도 채널에 영상이 남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 상근 진행(상시)

이젤 대여, 공용공간 상시 사용 예약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동아리들의 문의을 받기 위해 학부 동아리연합회 사무실 상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봄학기 상근 시간은 월~금 17~19시입니다. 상근 시간 중에는 아래와 같은 업무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 방문자 응대

△ 공용공간 상시 사용 예약 접수

△ 이젤 대여

△ 활동확인서 발급 안내

△ 문의 접수

△ 인쇄 신청한 홍보물 수령 안내

△ 기타 서류 업무

이젤 대여 사업(상시)

학내 건전한 대학 문화 건설을 위해 이젤 대여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홍보물 인쇄 사업(상시)

학내 동아리 홍보물 활성화를 동아리 활동이 학생 사회에 널리 알려지는 것을 목적으로 홍보물 인쇄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활동확인서 발급 사업(상시)

본회에 등록된/등록되었던 동아리, 분과학생회장, 회장단, 집행부에 대해 활동확인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사무용품 구입(상시)

동아리연합회 사무실에 필요한 사무용품을 상시적으로 보충하고 있습니다.

동아리방 안전점검(상시)

학부 동아리연합회칙 제80조 및 안전점검 세칙에 의거하여 분기별 2회 안전점검을 진행합니다.

2019 상반기 결산안

https://drive.google.com/open?id=1DZR85LdkTdGwjTPdxTLspsFTcX9zQysrQCqupK6bTxM